회사소식

보도자료-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4월 1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와인 스토리 영상 콘텐츠 제작하고, 가성비 와인 확대하고… 예비 VIP 와린이 잡아라!

2022.04.14

이마트24가 스토리텔링을 통해 와인 초심자(비기너) 잡기에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24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마트24로 사는 법)을 통해 ‘공감 토크쇼, 와인파인앤쥬’를 선보였다.

와인파인앤쥬는 술로 마음을 치유한다는 의미의 주(酒)치의(바텐더)가 와인 초심자와 다양한 와인을 맛보며 일상의 고민이나 에피소드를 와인 스토리와 함께 풀어내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재미를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해 딱딱한 지식 전달이 아닌 전문가가 들려주는 와인 스토리로 술자리 이야깃거리를 제공하면서, 와인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와인 스토리로 토크를 이어가는 주(酒)치의인 바텐더는 현 서울대학교에 재직중인 문정훈 교수로, 음식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서울대학교 푸드 비즈니스랩(푸드 비즈랩)의 담당교수이며 푸드 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이다.

이마트24는 주치의와 와인 초심자들이 와인과 일상에 대한 격 없는 토크를 통해 MZ세대 와인 초심자의 관심을 높여 자연스럽게 이마트24를 떠올리게 하겠다는 전략이다.와인 애호가로 발전할 초심자 시절부터 이마트24를 찾도록 함으로써 고객 생애 주기를 늘리겠다는 것.
이마트24는 매월 새로운 와인과 스토리의 와인파인앤쥬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초심자의 와인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 가성비 와인 제안에도 적극적이다.

이마트24는 2020년 7월 첫 선을 보인 가성비 와인 ‘꼬모’를 확대하며 와인에 입문하는 초심자와 데일리 와인을 찾는 애호가 잡기에 힘을 쏟고 있다.

현재 6900원(꼬모밸류까베네쇼비뇽 750ml)부터 9900원(꼬모리제르바까베네쇼비뇽/모스카토/끼안띠/시라 750ml)까지 총 5종으로 늘어난 ‘꼬모’는, 와인 산지로 유명한 프랑스와 이탈리아, 칠레등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1년 내내 9900원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꼬모 5종은 가격 대비 만족감이 높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 해 이마트24 와인 판매 수량 베스트10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이달의 와인을 선정해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매달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와인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이마트24를 떠올리고 방문이 지속되도록 하는 와인 고객 생애 주기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재미와 공감을 바탕으로 한 와인 스토리텔링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MZ세대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영상과, 가성비 좋은 9900원 와인을 지속 늘리는 등 와인 문턱을 낮추는 활동을 이어감으로써 와인 단골 고객을 늘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꼬모(COMO)라는 이름은 ‘Convenient Moment’의 줄임말이다. 와인을 즐기는 가장 편안하고 적당한 순간을 의미하는 것으로, 와인을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부터 와인 애호가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