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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2 [11월 1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주식 도시락 이어 음악저작권 도시락 한정판매 2021-11-16 123


 

이마트24가 금융업계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주식도시락을 선 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핀테크 업계와 협업해 음악저작권을 담은 차별화 도시락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오는 16일(화) 음악저작권을 선물로 제공하는 ‘뮤직카우 추억의 갬성 도시락’(이하 음악저작권 도시락)을 출시한다.

 

이번 음악저작권 도시락은 세계 최초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협업해 4만개 한정으로 만든 상품이다.

 

음악저작권 도시락을 구매하고 동봉된 쿠폰의 QR코드를 통해 뮤직카우 신규 회원 으로 가입하는 모든 고객들은 뮤직카우 캐쉬(1000원~100만원) 또는 이마트24 할인권(1천원)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10명에게 음악저작권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물하는 음악저작권은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903700원), 쿨 ‘아로하’(120500원), 빅마마 ‘체념’(89400원), 핑클 ‘영원한 사랑’(84100원), 빅뱅 ‘거짓말’(61600원) 등 MZ세대 취향에 맞는 1990년~2000년대 인기가요로 선별했다. (11월 12일 오후 1시 기준) (아래 표 참고)

 

고객들은 맛있는 도시락을 먹고, 뮤직카우 100만 캐쉬, 인기가요의 저작권까지 노려볼 수 있는 기회다.

 

음악저작권 도시락은 11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판매되며 (뮤직카우 신규가입은 11월 16일부터 12월 3일까지), 경품 당첨자 발표는 12월 중 진행 예정이다.

 

음악저작권 ‘주’를 보유하게 된 고객은 향후 뮤직카우를 통해 해당 지분만큼의 음악 저작권료를 매월 받을 수 있으며, 거래를 통해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뮤직카우에서 거래되는 저작권은 정확히는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으로 주식과 유사하게 ‘주’단위로 거래된다.

 

이마트24가 음악저작권 도시락을 선보이게 된 것은 지난 7월 랜덤으로 주식을 제공하는 ‘주식도시락’의 폭발적인 호응에 이어, 지난 달 진행한 음악저작권 경품 행사에서도 고객 호응이 높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 달 30일~31일까지 선착순 일 300명에게 뮤직카우 캐쉬를 선물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음악저작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620명에게 경품을 주는 행사에 약 3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해 MZ세대들의 재테크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한 것.

 

이번 음악저작권 도시락은 MZ세대가 열광하는 복고 감성을 더해 1970~1980년대의 ‘추억의 도시락’을 콘셉트로 했다. 노란색 양은 도시락을 연상케 하는 패키지에 분홍 소시지, 김치볶음, 김 등 그 시절 인기 반찬과 흰 쌀밥 위에 달걀 프라이를 얹어 푸짐하게 구성했다. 가격은 4천원이다.

 

MZ세대들이 자신이 경험해 보지 못한 옛날 감성에 대해 오히려 새로움을 느끼고 재미있어 하기 때문에 이번 레트로 감성의 도시락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 아트테크, 리셀테크…MZ세대의 다양한 재테크 방식 활용한 마케팅으로 차별화

이마트24는 주식을 경품으로 내건 ‘주식 도시락’, 미술품 지분소유권을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을 진행하고, 리셀 시장에서 인기 있는 한정판 스니커즈와 음악저작권 등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통해 차별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MZ세대의 트렌드와 그들의 관심사에 주목한 차별화 마케팅은 실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나금융투자와 손잡고 선보인 주식도시락은 5만개가 완판됐으며, 미술작품 지분 소유권을 내건 이벤트에도 일반 이벤트 대비 30%나 많은 고객들이 참여했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정현우 파트너는 “아트테크, 리셀테크 등 그 동안 MZ세대들의 다양한 재테크 방식을 마케팅에 접목시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이번 음악저작권 도시락도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흥미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461 [11월 1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유튜버 ‘와디’와 손잡고 한정판 커플양말 판매! 2021-11-16 90


 

이마트24가 신발 전문 유튜버 ‘와디’와 협업한 한정판 커플 양말로 MZ세대 사로잡기에 나섰다.

 

이번 한정판 커플 양말은 ‘커플’을 콘셉트로 한 이마트24의 빼빼로데이 마케팅의 일환으로,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커플양말은 와디가 론칭 한 양말 브랜드 ‘올아이즈다운’이 이마트24 고객들을 위해 자체 제작한 것으로, 여성용은 그린, 남성용은 블랙으로 디자인했다. 특히, 양말 디자인에 ‘E’자를 강조해 이마트24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으로 녹여냈다. 커플양말 가격은 15000원으로 1천세트 한정 판매한다.

 

한정판 커플 양말을 구입하려면,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이마트24 앱에서 예약구매를 통해 양말을 결제하고, 수령할 점포와 원하는 날짜(11월 15일~19일 중 택1)를 선택하면 된다. 예약 구매한 상품은 원하는 날짜에 이마트24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커플양말을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150만원 상당의 운동화(조던1X트래비스스캇 레트로로우, 조던1x트래비스스캇x프라그먼트 레트로로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와디의 유튜브 ‘와디의 신발장’은 스니커즈 운동화를 전문으로 하는 채널로, 2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이색적인 상품을 고민하던 중, MZ세대 사이에서 리셀테크*, 스니커즈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확인하고 스니커즈 신발에 어울리는 커플 양말을 기획하게 됐다.


 * 리셀테크: 리셀(Resell)과 재테크의 합성어, 한정판 제품 등 인기 있는 상품을 구매한 뒤 되파는 행위로 주로 의류, 운동화 등이 거래된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지난 8월 리셀마켓 ‘솔드아웃’과 손잡고, 삼각김밥/김밥/샌드위치/햄버거 구매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100만원 상당의 한정판 스니커즈와 50~100만원의 솔드아웃 포인트를 내건 행사를 진행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기간(8월 3일~31일) 동안, 해당 상품군 매출이 전년 동기간(8월 4일~ 9월 1일) 대비 36%나 늘어난 것.

 

올아이즈다운이 유통업계와 협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스니커즈 신발과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고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고, 이들이 관심 갖는 것을 편의점에 접목한 마케팅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MZ세대들의 재테크 열풍에 맞춰 주식도시락 출시, OTT서비스(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기에 왓챠팝콘 출시, 리셀테크 트렌드를 읽고 한정판 스니커즈를 경품으로 내건 행사 등 MZ세대를 위한 이색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한현민 파트너는 “MZ세대들이 관심 가질 만한 이색적인 마케팅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차별화 전략을 통해 잠재적 단골고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460 [11월 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김장철 맞아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 주문 센터로 변... 2021-11-16 64

전국 이마트24가 김장철을 맞아 ‘피코크 조선호텔 포기김치’(이하 조선호텔 김치) 주문센터로 변신한다.

 

이마트24는 이달 11일부터 다음달 15일(오전 10시)까지 전국 매장을 통해 조선호텔 ▲포기김치 4kg (30800원) ▲포기김치 4kg +열무김치 1.5kg(44600원) ▲포기김치 4kg +총각김치 1.5kg(44600원) 등 총 3종을 주문 판매한다.

 

조선호텔 김치는 엄선된 국내산 배추/무/고춧가루를 사용하고 조선호텔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특제 육수로 깊은 감칠맛을 살렸다.

 

고객들은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리플릿 하단의 주문서를 작성한 뒤 결제하면 주문일 기준 다음 주 수요일에 택배 발송이 진행된다. (택배비 무료)

 

이마트24는 프리미엄 김치를 보다 많은 혜택과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선호텔 김치 구매 고객 전원에게 이마트24 모바일상품권(5천원)을 선물한다.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김치 주문에 대한 기대감도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지난 해 주문 판매한 조선호텔 김치 상권별 매출 비중을 확인한 결과, 오피스(41%) / 주거(31%) 상권이 전체 상권의 7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유동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오피스/주거 상권에 위치한 이마트24를 방문해 조선호텔 김치를 주문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것.


조선호텔 김치 외에도 종가집 ▲포기김치(10kg, 76800원) ▲총각김치(2.5kg, 29900원) ▲열무김치(2.5kg, 29900원) ▲돌산갓김치(3kg, 42900원)도 판매한다.

셀프 김장족을 위한 올반 키친 절임배추 10kg/20kg(25900원/44900원)과 양념속 5kg(44900원)등 김장 상품도 준비했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바이어는 “맛있는 김치를 구매해서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분위기에 맞춰 피코크 조선호텔 포기김치 등 다양한 김치 상품을 준비했으며, 셀프 김장족을 위한 절임 배추와 김치 양념도 주문 판매한다”며 “가까운 이마트24에서 김치 완제품과 손쉽게 김장을 할 수 있는 재료를 판매함에 따라 김장을 포기하는 김포족과 직접 김장해서 먹는 셀프 김장족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459 [11월 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빼빼로데이에 커플고객 정조준! 370만원 티파니 커플링... 2021-11-03 783

이마트24가 커플아이템을 걸고 연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빼빼로데이 행사를 펼친다.

이마트24는 오는 14일(일)까지 빼빼로데이 행사 상품(22종)을 구입하면 추첨을 통해 370만원 티파니 커플링, 240만원대 나이키 커플신발, 호텔 숙박권 등 커플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 행사에 참여하려면, 비트윈 빼빼로를 포함한 행사상품(22종)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해 스탬프 2개를 적립하면 경품행사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9명에게 티파니 커플링(2명), 나이키 커플신발(2명), 조선호텔 숙박권(5명), 롯데제과 월간과자 소확행팩 5개월 이용권(100명) 등을 선물로 준다. 당첨자는 11월 19일에 이마트24 앱에서 발표한다.

그 동안 빼빼로데이가 직장 동료, 가족, 친구들과 빼빼로를 나누며 즐기는 행사였다면, 이번에는 커플 고객 공략으로 차별화에 나선 것. 이마트24가 빼빼로데이에 가격할인 외에 명품 브랜드의 경품을 걸고 행사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행사에 커플들을 위한 로맨틱한 상품을 경품으로 준비해, ‘실속’과 ‘로맨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는 젊은 고객층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8월 임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빼빼로데이에 커플들을 위한 선물로 어떤 것이 좋을까?’라는 내용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커플링, 커플 운동화, 호텔숙박권/놀이공원 이용권 등이 베스트 3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이마트24는 이번 빼빼로데이에 커플 고객을 겨냥해, 티파니 브랜드의 커플링과 나이키 커플 운동화 등 파격적인 경품을 내건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또한, 이마트24는 이번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커플 메신저 앱 ‘비트윈’과 손잡고 ‘비트윈 빼빼로’ 2종(4입/8입)을 선보인다.

비트윈 빼빼로 구입 후 비트윈 앱에 인증샷을 업로드 한 뒤, 해당 화면을 캡쳐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커플이 같이 쓸 수 있는 아이패드 미니6(퍼플, 2대)를 2명에게 선물로 주는 경품 행사도 펼친다.

비트윈 빼빼로에는 비트윈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브랜드 이모티콘 쿠폰(1개월권)과 캐릭터 핸드폰 스트랩(비트윈 빼빼로 4입은 제외)이 들어있으며, 일반 빼빼로 상품의 빨간색 패키지 대신 민트색의 패키지와 비트윈 캐릭터를 넣어 협업 상품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카카오페이로 비트윈 빼빼로 2종 결제 시, 50%를 페이백 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기간 내 1인 최대 6000 포인트 페이백) 행사기간 동안, 비트윈 빼빼로 4입과 8입 상품(6000원/12000원)을 각각 3000원, 6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 빼빼로 반값, 와인 기획팩 등 연인, 가족, 동료들과 함께 빼빼로데이 즐기세요!

연인들을 위한 이벤트와 함께, 가족, 동료 등 주변 사람들과 함께 빼빼로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이마트24는 7일(일)까지, 빼빼로/포키/로쉐 등 빼빼로데이에 고객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 상품 18종에 대해, 행사카드(BC/KB국민/NH농협/삼성/현대)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빼빼로데이 시즌을 기념한 와인 기획팩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빼빼로데이의 로맨틱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빌라 욜란다 사랑해 모스카토’와 칠링백으로 구성된 와인 기획팩 3천개를 한정 판매한다. 정상가 29500원인 와인 기획팩은 11월 한달 간 약 30% 할인된 19800원에 제공한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빼빼로데이를 통해 기억에 남는 로맨틱한 순간을 선물하고, 기분 좋은 경험을 하도록 해 이마트24 매장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며 “빼빼로 외에도 다양한 과자, 초콜릿 상품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해 가족, 동료들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458 [10월 3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마스크 1+3, 도시락 더블 증정…쓱데이 이어 코세페로... 2021-11-03 113

이마트24가 쓱데이에서 이어지는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로 쉴 틈 없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코세페가 열리는 11월을 맞아 1900여개 행사상품을 준비하고 1+3, 더블 증정 등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이어간다.

먼저 이마트24는 11월 1일~7일까지 ‘아이원 에어포레스트 방역마스크(KF94, 3입)’를 1+3으로 판매한다. 1개 구매 시 3개를 덤으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로, 날씨가 추워지면서 KF94마스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코세페를 맞아 이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후 8일부터는 말일까지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케이제이 3중 필터마스크 소형(10입)은 11월 한 달간 1+2, 비말차단마스크(KF-AD)는 1+1로 판매한다.

또, 1일~7일까지 인기 도시락 3종(새우고추잡채&불고기덮밥, 한돈불고기 비빔밥, 뉴트로치킨마요 덮밥), 파스타 2종(돈까스&아라비아따, 소시지나폴리탄) 등 총 5종에 대해 구매 시 컵라면+생수(500ml)를 모두 제공하는 더블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11월 한 달간 초저가 가성비 상품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민생롤휴지/치약/가글/타이즈 등 민생 상품도 1+1으로 판매한다. 초저가 콘셉트 상품의 경우 1+1을 진행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코세페가 포함된 11월을 맞아 할인 혜택을 강화했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생활용품, 위생용품, 여성용품 등 생필품과 주류, 가공식품 등 먹거리 행사상품을 지난 해 11월 대비 30% 이상 늘렸다.

■ 코세페 맞아 OX 퀴즈 경품 증정

이마트24는 코세페를 맞아 기분 좋은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마트24는 코세페 기간 동안 총 5회(1일/3일/5일/10일/12일)에 걸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매 회차 마다 추첨을 통해 LG룸앤TV(1명), 이마트24 할인쿠폰(1만원 구매 시 1천원 할인, 100명)를 선물하며, 5회 모두 참가해 정답을 모두 맞힌 고객 2명(추첨)에게는 LG스탠바이미를 선물한다.

퀴즈 이벤트는 해당 일자 오전 10시에 이마트24공식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업로드 되는 퀴즈를 확인 후, 정답을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자동 응모가 진행된다.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은 “쓱데이에서 바로 이어지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2개 중 1개는 할인상품으로 운영하며, 1+3, 더블증정 등 쉴 틈 없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행운을 잡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매출이 감소하는 동절기 전 쓱데이와 코세페로 이어지는 할인 혜택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인 상품을 늘리는 등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457 [10월 2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전체 상품 중 절반 이상이 행사 상품! 2021-11-03 83

이마트24는 오늘 30일~31일 역대 최다 행사 상품과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딜리셔스 쓱데이’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창립기념일(10월 24일)이 있는 10월을 기념해 지난 달 보다 20%가량 많은 2100여종에 대해 정기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에 더해, 쓱데이 기간(30일~31일) 동안 300여개 상품에 대해 1+1, 2+1, 균일가 등 할인행사를 추가로 진행한다. 쓱데이 이틀 동안 이마트24 행사상품은 2400여개에 달한다. 이는 역대 최대규모의 할인행사로, 편의점 1개 매장당 3000~4000여개 안팎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감안하면 매장에 따라 3개 중 2개 또는 2개 중 1개는 행사 상품인 셈.

이 기간 동안, 하겐다즈 미니컵(15종)과 1.5리터 이상의 모든 음료(28종, 생수 제외)에 대해 1+1 행사를 진행한다. 1.5리터 음료의 경우, 행사카드(BC, KB국민, NH농협, 삼성, 현대)로 결제 시 20% 추가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1인 1일 1회 최대 2천원 할인)

또한, 와인 꼬모 750ml 4종(5900~6900원)과 단독 운영 중인 G7 500ml 3종(4500원)은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며, 캔/병맥주 109종에 대해서는 8개를 18000원에 판매한다.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4캔 1만원 행사보다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이번 쓱데이 기간에만 한정판매 중인 샌드위치세트와 버거 세트 상품을 반값에 제공한다.
샌드위치 세트는 담백한 맛이 특징인 치킨클럽샌드위치와 리코타 샐러드로 구성했으며, 버거 세트는 더블패티와 체다치즈를 넣은 치즈버거와 웨지감자에 체다치즈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를 토핑 한 치즈후라이를 사이드 메뉴로 구성했다.

이 상품들은 각각 5천원으로, 쓱데이(10월 30일~31일) 이틀 동안에는 2400원 할인된 26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샌드위치/햄버거와 함께 푸짐한 사이드 메뉴가 곁들여진 세트 상품을 단품 한 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이마트24는 이번 딜리셔스 쓱데이를 위해, ‘맛있고 든든한 한끼’를 선보이겠다는 생각으로, 샌드위치와 햄버거 상품군의 베스트 상품인 ‘치킨클럽샌드위치’와 ‘더블패티치즈’를 선정하고 여기에 잘 어울리는 사이드메뉴를 개발했다.

■ 아이패드, 에어팟, 음악저작권 등이 경품… 쓱데이 기념 앱 이벤트도 진행

가격 할인과 함께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이마트24에서 300여종에 달하는 쓱데이 행사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해 스탬프 2개를 적립하면 경품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559명에게 아이패드 프로(12.9형, 128GB), 에어팟 프로, 와인칠링백, 이마트24 금액권 등을 선물한다. 쓱(SSG)의 영문이 숫자 559와 유사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559명의 고객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로 기획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쓱데이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30~31일), 음악 저작권 1주를 20명에게 선물하는 모바일앱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세계 최초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손잡고 브레이브걸스 ‘롤린’, 임창정 ‘소주 한 잔’, 윤종신 ‘좋니’, 강수지 ‘보라빛 향기’ 등 인기 가요의 저작권 1주씩을 총 20명에게 선물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 부착된 캐릭터(딜리, 셜리)를 카메라로 스캔하면 뮤직카우 신규 가입 페이지로 연결되며,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저작권 1주를 선물한다.

또 해당 프로세스를 통해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중 이틀 간 선착순 600명(1일 300명)에게는 저작권 투자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뮤직카우 캐시(2천캐시)를 제공한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유창식 팀장은 “이마트24는 역대 최다 할인 상품 선정과 파격적인 가격을 내세워 고객들이 편의점에서 기분 좋은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딜리셔스 쓱데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쓱데이 기념 한정 상품을 비롯해, 와인, 동절기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456 [10월 2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월동 준비 마케팅으로 ‘후끈’ 2021-11-03 19

예년 보다 일찍 찾아온 추위에 동절기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었다.

실제로 최저 기온이 5도(서울기준) 이하로 떨어진 10월 16일부터 21일까지 이마트24의 동절기 상품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주 대비 핫팩은 7000%, 이프레쏘 핫아메리카노 224%, 립케어 220%, 스타킹 1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고 기온이 20도를 웃돌았던 전주(10월 9일~14일) 대비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고객들이 체감상 더욱 춥게 느껴 동절기 상품을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겨울 상품 매출이 일찍부터 오름세를 보임에 따라, 이마트24는 동절기 마케팅에 본격 돌입한다.

이마트24는 인기예능 프로그램인 ‘도시어부’ 손잡고 핫팩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시어부 핫팩은 사이즈에 따라 일반(80g, 1000원)과 대형(140g, 1200원) 2종으로, 낚시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겨울철 낚시 필수 아이템이 핫팩이라는 것에서 착안해 기획하게 됐다.

실제로,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국내 낚시인구는 2010년 652만명에서 2020년 921만명으로 증가했으며, 2024년에는 1012만명이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특히, 이번 도시어부 핫팩은 어린 물고기 보호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바다’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아, 치어(어린 물고기) 사이즈를 잴 수 있는 눈금자를 패키지에 넣었다. 핫팩 패키지의 앞면과 뒷면에 있는 눈금자로 치어 사이즈를 실측할 수 있도록 한 것. 또한, 해양수산부의 포획금지체장(몸길이) 정보를 넣어 누구나 쉽게 치어 여부를 판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이달 말까지 립케어, 스타킹 등 동절기 상품을 행사카드(KB국민/NH농협/삼성/현대/우리)로 결제 시 5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니베아, 바세린, 히말라야 등 인기 브랜드의 립케어 제품 14종과 이마트24 PL상품인 ‘민생스타킹타이즈’(3족입/9900원)을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1일 1인 1회 최대 5000원) 민생스타킹타이즈는 인기 NB상품 대비 30%이상 저렴한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1족에 3300원 상품을 이번 행사에서 165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재미와 의미를 담은 핫팩과 동절기 상품 할인 행사를 통해, 겨울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만족감을 높일 계획이다.

이마트24 마케팅팀 최영수 파트너는 “겨울철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기획함과 동시에 바다 생태계와 치어 보호라는 좋은 취지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려 한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기분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455 [10월 2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주식도시락 다음은 뮤테크(뮤직+재테크)족 위한 음악... 2021-11-03 11

이마트24가 주식도시락에 이어 업계 최초로 음악 저작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오는 30~31일 이틀 동안 진행되는 쓱데이를 맞아, 세계 최초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손잡고 브레이브걸스 ‘롤린’, 임창정 ‘소주 한 잔’, 윤종신 ‘좋니’, 강수지 ‘보라빛 향기’ 등 80~90년대 가요부터 최신 인기 가요의 저작권 1주씩(20일 오후 2시 30분 기준, 84만6200원~6만3200원) 총 20명에게 선물하는 모바일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쓱데이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30~31일)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 부착된 캐릭터(딜리, 셜리)를 카메라로 스캔하면 뮤직카우 신규 가입 페이지로 연결되며,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저작권 1주를 선물한다. 또 해당 프로세스를 통해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중 이틀 간 선착순 600명(1일 300명)에게는 저작권 투자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뮤직카우 캐시(2천캐시)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로 음악저작권 ‘주’를 보유하게 된 고객은 향후 뮤직카우를 통해 해당 지분만큼의 음악 저작권료를 매월 받을 수 있으며, 거래를 통해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뮤직카우에서 거래되는 저작권은 정확히는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으로 주식과 유사하게 ‘주’단위로 거래된다.

이마트24는 주식, 한정판 스니커즈 등을 통해 재테크를 하는 ‘문화가 투자가 되고, 투자가 문화가 되는’ 트렌드에 맞춰 뮤테크(뮤직+재테크) 고객을 위해 이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음악 저작권을 내건 쓱데이 메인 행사에 앞서 모바일 앱 AR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 달 2일(화)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AR게임 참여하기’(슈팅게임, 점핑게임 중 선택) 버튼을 누른 뒤, 특정 상품(민생라면컵, 민생감자칩, 빅참치마요 삼각김밥, 민생꿀배에이드 등)을 카메라로 스캔하면 AR게임이 활성화된다.

게임은 1일 1회 가능하며, 게임 미션을 5번 성공하면 경품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 행사에 응모된 고객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LG스타일러(1명), 다이슨 청소기(3명), 다이슨 헤어드라이기(3명),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를 선물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마트24는 맛있고 기분 좋은 경험이 가득한 매장을 만들겠다는 새로운 슬로건 ‘딜리셔스 아이디어’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주식도시락에 이어 음악 저작권을 선물하는 쓱데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AR게임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사전 이벤트를 통해 20~40대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재미와 가치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이벤트는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알리기 위해 탄생된 캐릭터 ‘딜리’와 ‘셜리’가 활용됐다.

이마트24 마케팅팀 정현우 파트너는 “고객들이 음악 저작권, 증강현실 이라는 차별화 된 마케팅 요소에서 재미와 흥미를 느끼는 한편, 옛날 게임을 연상케 하는 슈팅/점핑 게임을 통해 레트로 감성까지 느낄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니즈를 발굴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 6월/8월 왓챠 팝콘, 7월 주식도시락, 8월 솔드아웃 한정판 스니커즈 / 명품백 선물 이벤트 등 MZ세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이벤트를 지속하며 큰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454 [10월 2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홈런 달성 기념 프로모션 펼친다! 2021-11-03 8

SSG랜더스 최정 선수가 지난 19일 열린 경기에서 통산 400호 홈런을 쏘아 올렸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 최정 선수의 400호 홈런 기록을 축하하고, 고객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이마트24는 ‘400호 홈런’ 기록에 맞춰 400이라는 숫자를 활용한 행사를 21일(목)부터 일주일간(21일~27일) 진행한다.

우선, 초코바, 껌, 비타민, 땅콩 등 행사상품 10종을 행사카드(비씨카드, 현대카드)로 결제 시 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400호 홈런을 기념해 400ml/400g의 상품 37종을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행사카드(비씨카드, 현대카드)로 음료, 먹거리, 생필품 등을 구입 시, 정상가의 50%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최정 선수의 이름에서 착안해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 2종(초코파이 2입, 초코파이바나나 12입)을 2개 이상 구입 시, 반값에 제공한다. 초코파이(2입)상품은 10월 말일까지 2+1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초코파이(2입) 상품 3개를 8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한국 프로야구 역사에서 400호 홈런을 기록한 선수는 이승엽 선수가 유일하다. 2015년 이승엽 선수의 400호 홈런 기록 이후 SSG랜더스 최정 선수가 400호 홈런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두 번째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400호 홈런을 달성한 최정 선수는 “제가 달성한 기록에 대해 팬 여러분들뿐만 아니라 그룹사에서도 많은 축하를 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며 “여러 그룹사에서 기록과 관련된 혜택과 재미요소가 풍부한 이벤트들을 마련해 주셨는데, 많은 팬 여러분들께서 참여하셔서 모든 혜택을 받아가시면 좋겠다. 앞으로도 야구를 통해 팬 여러분들께 더욱 큰 즐거움을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마트24 마케팅팀 한현민 파트너는 “최정 선수의 홈런 기록을 축하하기 위해 400 이라는 숫자와 관련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야구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고 전했다.

 

453 [10월 1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딜리셔스 비밀탐험대(딜탐) 첫 상품 콘셉트는 ‘매혹... 2021-11-03 12

이마트24의 딜리셔스 비밀탐험대(이하 딜탐)가 개발에 참여한 첫 상품 콘셉트는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이다.

딜탐은 이마트24가 이달 초 발표한 새로운 슬로건인 ‘딜리셔스 아이디어’의 일환으로 맛있고 기분좋은 경험이 가득한 편의점을 만들기 위해 MZ세대 직원들이 마음껏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기획된 조직이다.

지난 8월 발족 후 브레인스토밍 회의, 시장 조사, 상품 콘셉트 선정, 상품 출시까지 개발 전(全) 과정에 참여한 딜탐 대원들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 편의점 FRESH FOOD(이하FF) 중 가장 매운 먹거리를 목표로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 콘셉트로 선보이는 상품은 총 4종으로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 ‘눈물찔끔 삼각김밥’ 등 3종은 오는 21일(목) 선 출시 후,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는 다음 주 중 출시 예정이다.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3300원)는 돈까스와 매콤한 양배추샐러드를 토핑하고, 매운맛 소스로 화끈한 샌드위치를 구현했다.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2800원)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매운맛 치킨버거를 목표로 치킨패티에 극한의 매운맛 소스를 입힌 햄버거다. 두 상품 모두 약 6만 SHU(Scoville Heat Units, 스코빌 지수)에 달하는 베트남 고추를 활용한 특제 소스로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했다.

눈물 찔끔 삼각김밥(1300원)은 매운 김치비빔밥 속에 매운 햄참치김치샐러드를 토핑한 매운맛+매운맛 콘셉트로, 어디를 먹어도 강렬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이마트24는 딜탐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 시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피크닉을 증정한다.

다음 주 출시 예정인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5900원, 이하 맵사분면)는 매운닭강정, 매운치즈불닭, 땡초만두, 매운소스미니돈까스 등 다양한 종류와 강도의 매운맛을 경험해 볼 수 있는 4종세트 상품이다. 이달 말까지 맵사분면 상품 구매 시 캔포가토 아이스크림 또는 피크닉을 증정할 계획이다.

MZ세대 딜탐 대원들이 콘셉트를 제안하고 개발에 참여한 만큼 식재료 위주의 기존 방식(ex 치킨&햄샌드위치) 대신 매워 죽까쓰, 불타는 버건디 등 상품 특징을 우회적으로 표현하는 상품명으로 위트를 담았다.

■ 대중적인 맛 위주 편의점 상품 틀 깨는 실험적인 상품!

편의점은 그동안 특정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할 경우 수요가 제한적일 수 있어 고객을 세분화 하기 보다는 누구나 좋아할 만한 상품을 선보여 왔고, 실제로 대중적인 맛으로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상품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마트24 악마의 매운맛 상품은 기존 편의점 FF의 성공 공식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실험적 상품이다.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대부분인 만큼, 이번 상품은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맵부심(매운맛을 잘 먹는 자부심) 가득한 매운맛 마니아를 위한 상품이다. 매콤함이 아닌 입안이 얼얼한 진짜 매운맛으로 편의점 먹거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MZ세대 직원들의 당찬 포부가 담긴 상품인 것.

실제로 매운맛 상품의 매출은 지속 증가 중이다. 이마트24가 연도별 매운맛 상품(상품명에 매운/불닭/화끈 등이 포함된 상품)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20년 33%, 2021년(1월~9월)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상품 성공 가능성 여부를 따지기 앞서 MZ세대로 구성된 딜탐 대원들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출시하는 이번 실험작 상품이 기존의 틀을 깨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다.

유일하게 MZ세대가 아닌 딜리셔스 비밀탐험대 1기 오현창 탐험대장은 “기업인만큼 상품 판매를 통한 매출도 중요하지만 시도 자체가 더 큰 의미를 지닐 때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도해 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이 많다는 생각으로 기존의 틀에 갇히지 않은 MZ세대의 생각을 여과 없이 담아내려고 최선을 다한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 딜탐 대원들 매운 맛 상품 먹다 보니 맵부심 생겨

지난 8월 딜탐 1기 발족 후 MZ세대 직원(이하 딜탐 대원)들은 ‘브레인 스토밍’ 회의을 진행하며 어떤 상품을 출시할지 고민을 거듭했다. 다양한 의견이 오가던 중 누군가 외친 “스트레스 받으니 매운맛이 땡기네”의 한마디가 이번 악마의 매운맛 콘셉트의 시작이었다.

딜탐 내부에서도 과하게 매운 상품은 고객들의 외면을 받을 수 있다는 의견도 있었으나 오히려 단점을 장점으로 바꿔 매운맛의 ‘오버 스펙’이라는 차별화로 승화했다.

딜탐 대원들은 서울/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의 매운맛으로 유명한 식당을 비롯해 매운 가공식품까지 먹어보며 편의점 상품과의 접목을 고민했다.

딜탐 1기 대원들은 처음 먹을 땐 너무 매워 대부분 남겼는데 갈수록 내성이 생기고 맵부심까지 커지면서 매운맛을 정복하려는 사람들의 감성을 이해하게 됐다고 입을 모은다. 또 실험적으로 시작한 이번 딜탐 프로젝트가 상품 출시로 연결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준 FF팀과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