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의 비전과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핵심 키워드입니다. 브랜드 에센스는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는 중요한 가치이자 기준입니다.
이마트24의 본질적인 브랜드 가치와 방향성을 정의합니다.
브랜드가 나아가는 길과 정체성을 제시하며 브랜드 자산(IP)을 공유합니다.
이마트24의 브랜드 로고입니다. 이마트24를 대표하는 아이덴티티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요소입니다.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존하기 위해 기준에 명시된 컬러,
형태, 규격으로 사용해야 하며 타 요소에 의해 훼손되어선 안됩니다.
또한 임의로 로고를 변형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Basic Brand Logo
Brand Wordmark (Original)
Brand Wordmark (Korean)
공간 규정에 따라 충분한 여백을 확보해야 합니다.
emart24의 ‘e’의 높이를 X라고 가정할 때, 로고 주변 사방에 0.5X만큼의 공간
확보가 필요합니다.
로고의 최소사이즈는 Basic Logo / Wordmark(Original) / Wordmark(One
color) 세가지 타입에 맞춰 제한한 높이 기준을 따릅니다.
로고 타입의 색상은 아래 명시되는 컬러를 기준으로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기본 컬러 로고 사용을 권장합니다.
아래의 예시처럼 배경색과 명도에 따라 가시성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타사와 파트너십 관계를 맺어 나란히 표기해야 할 경우, 아래 표기 방식과
여백 값 규정을 따라야 합니다. 이마트24 로고를 기준으로 파트너쉽 브랜드
로고의 크기를
조정하여 이마트24와 각각의 브랜드가 동등한 위상으로 보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브랜드 색상 사용 시 지정된 색과 사용 규정을 확인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로고의 정해진 비율을 임의로 변형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로고와 슬로건의 조합을 변경하지 않습니다.
로고 일부분이 잘리거나 가려져선 안됩니다.
로고의 요소들을 임의로 조합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로고 테두리에 과장된 효과를 적용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고를 임의로 비슷하게 만들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고의 정해진 비율을 임의로
변형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로고와 슬로건의 조합을
변경하지 않습니다.
로고 일부분이 잘리거나
가려져선 안됩니다.
로고의 요소들을 임의로
조합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로고 테두리에 과장된 효과를
적용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고를 임의로 비슷하게
만들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마트24 브랜드를 상징하는 주요 색상입니다. 색상은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드러내는 중요한 요소로 색상 값을 참고하여 매체에 적용해야
합니다.
인쇄물, 옥외 광고 등 오프라인 매체는 Pantone과 CMYK 값을 참고하고,
온라인 매체는 RGB 값을 참고합니다.
인쇄 매체의 경우 정확한 색상 표현을 위해 Pantone 색상 견본과 대조하여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합니다.
흰색 배경에 이마트24 노란색과 회색을 적용한 로고를 사용합니다. 배경 색상이 필요할 경우 회색 영역을 흰색으로 적용하되 노란색은 유지합니다.
제작 방식으로 인해 색상 표현이 어려울 경우, 단도로 적용합니다.
색상 규정을 정확히 숙지하여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합니다. 다음의 예시를 참고하여 안내하는 조건과 규정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브랜드 로고의 기본형으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적용합니다.
명도 30% 이하 배경색에는
기본형으로 적용합니다.
명도 60% 이상 배경색에는
중앙부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로고와 유사한 색상 또는 높은 명도의 배경인 경우,
지정 그레이 컬러 로고를 적용합니다.
로고와 유사한 색상 또는 낮은 명도의 배경인 경우,
로고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명도 60% 이상의 경우 상황에 따라
로고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노란색 배경의 경우 ‘e’와 ‘24’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복잡한 이미지가 배경인 경우,
로고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사진 위에 적용할 경우, 이미지 중
밝은 부분에 로고를 적용합니다.
브랜드 로고의 기본형으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적용합니다.
명도 30% 이하 배경색에는
기본형으로 적용합니다.
명도 60% 이상 배경색에는
중앙부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로고와 유사한 색상 또는 높은
명도의 배경인 경우, 지정 그레이
컬러 로고를 적용합니다.
로고와 유사한 색상 또는 낮은
명도의 배경인 경우,
로고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명도 60% 이상의 경우,
상황에 따라 로고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노란색 배경의 경우 ‘e’와 ‘24’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복잡한 이미지가 배경인 경우,
로고를 흰색으로 적용합니다.
사진 위에 적용할 경우, 이미지 중
밝은 부분에 로고를 적용합니다.
색상 규정을 정확히 숙지하여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합니다. 다음의 예시를 참고하여 안내하는 조건과 규정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임의로 색상을 조합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라디언트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e’와 ’24’의 노란색은 반드시 동시에 적용해야 합니다.
로고 색상을 임의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로고의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배경 색상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고의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배경 패턴 또는
이미지와 함께 사용하지 않습니다.
임의로 색상을 조합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라디언트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e’와 ’24’의 노란색은 반드시
동시에 적용해야 합니다.
로고 색상을 임의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로고의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배경 색상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고의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배경 패턴 또는 이미지와 함께
사용하지 않습니다.
브랜드명을 표기할 때 다음과 같은 표기 규정을 따릅니다. 예시를 참고하여 한글/영문 표기 시 각각의 대/소문자 기준에 맞게 사용합니다.
슬로건을 표기할 때 다음과 같은 표기 규정을 따릅니다. 예시를 참고하여 한글/영문 표기 시 각각의 대/소문자 기준에 맞게 사용합니다.
슬로건을 헤드라인, 디자인 요소로 단독 사용할 경우 ‘DELICIOUS IDEA(upper case)’ 로 사용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브랜드명의 국문/영문 텍스트 표기 규정에 알맞게 사용합니다.
텍스트 표기 시 로고를 문자처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한글표기와 영문표기를 섞어서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영문 표기 시 대문자/소문자
표기를 변형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마트24의 브랜드 정체성과 주요 가치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브랜드 언어의 기준과 가이드 원칙을 제안합니다.
밝고 긍정적인 기운이 가득합니다. 언제나 명랑하고 쾌활한 목소리로 먼저 살갑게 말을 거는 친구처럼 기분 좋은 에너지가 느껴집니다.
명료하게 말합니다. 똑 부러지는 친구처럼 직관적인 표현으로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표현을 사용합니다. 한 번에 명확하게 정보를 전달합니다.
상대를 존중하는 진심이 느껴집니다. 언제나 정중하고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로 무엇을 말하든 진정성이 보입니다.
상황에 맞는 센스 있는 말과 세련된 표현이 매력적입니다. 과하지 않는 위트를 구사하고 세련된 말로 상대의 감정에 공감합니다.
이마트24가 사용하는 대표적인 브랜드 용어를 공유하고 그 뜻을 살펴 봅니다.
이마트24에서 즐겁고 맛있는 순간마다 ‘팡’ 터지는 기분, 리액션 할 때
감탄사와 말풍선이 터지는 순간을 시각화한 그래픽 모티프 입니다.
‘딜리셔스 팡’은 이미지나
텍스트 등 콘텐츠와 함께 조합하여 이마트24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풍부하게
만들도록 활용할 수 있습니다.
Basic Motif
Secondary Motif
Usage Exam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