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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9일 보도자료] 배달 속도 내는 이마트24! 카카오톡 주문하기 입점, 배달점포 1천개로 확대!

2021.04.20

이마트24가 배달 서비스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19일(월)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입점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배달 앱 ‘요기요’에 이어 카카오톡으로도 이마트24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달 주문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배달 가능 점포도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지난 3월 테스트를 마치고 배달 서비스 본격 확대를 발표 후, 가맹점의 도입 문의가 이어지며, 한 달 만에 배달 가능 점포가 1천점으로 늘어났다.

이마트24는 이 같은 속도면 연내에 배달 가능 점포를 1500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을 훨씬 앞당겨 달성 하는 등 배달 서비스 확대에 보다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비대면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배달 서비스를 통해 편의점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어 이를 희망하는 가맹점이 크게 늘어난 것.

이마트24는 스무디킹 제조음료, 피코크 간편식, 민생시리즈, 아임이 상품 등 이마트24의 차별화 상품을 포함한 700여종의 상품이 배달 가능하며, 배달료를 업계 최저 수준인 2400원으로 책정했다.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이마트24 배달서비스 캐릭터인 ‘다람이’를 활용한 배달 전용 봉투도 선보였다.

다람이 봉투는 폐비닐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제품(환경표지 인증 제품)으로, 일반 비닐 보다 1.5배 두꺼워 상품을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다. 귀여운 다람이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이마트24의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귀여우면서도 배달서비스에 딱 맞는 의미를 지닌 다람이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운 전용봉투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람이 봉투는 오는 26일(월)부터 모든 배달 점포에서 사용할 계획이다.

이마트24 차별화점포팀 이진우 팀장은 “배달 서비스를 가맹점에 본격 확대한다는 발표 이후 가맹점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예상보다 훨씬 빠른 시간 내에 배달 가능 점포가 1천점포까지 늘어났다”며 “향후 가맹점의 추가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차별화된 배달전용 세트 상품과 할인 혜택을 지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지난 한달 간, 배달 통해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하루이리터생수’

이마트24가 3월16일부터 4월15일까지 배달 서비스 이용 상품을 살펴본 결과, ‘하루이리터생수2L’를 가장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음료, 컵라면, 스낵 등의 매출이 높았다.

특히, 베스트 10 제품 중 절반이 아임이(I’m e) 상품이 차지해,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이리터생수2L를 포함해, 아임이 브랜드의 감자칩 사워크림어니언, 신선함을 그대로 오렌지1.5L, 자색고구마칩, 초코칩쿠키 등이 베스트 10에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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