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동은 한 달 이상 남았지만 아침, 저녁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편의점이 월동 준비를 시작했다.
이마트24는 최저기온이 15℃~16℃를 기록(서울기준)한 9월 20일~24일까지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원컵류 121%, 핫아메리카노 101%, 립케어 60%, 스타킹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상품들의 시간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서늘함을 느끼는 오전(7시~12시) 시간대가 38.9%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밤(18시~24시) 29.4%, 낮(12시~18시)이 19.5%로 그 뒤를 이었다. 같은 기간 봉지얼음, 컵얼음 매출은 60% 감소했다. 갈수록 기온이 내려가고 따뜻한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마트24는 겨울 모드로 전환을 시작했다.
이마트24는 이달 28일(월) 데워먹는 따뜻한 먹거리 ‘맛있는녀석들 치아바타피자 2종’(매콤바베큐치킨, 모짜렐라불고기)을 출시한다. 기존 피자와 달리 피자도우 대신 치아바타 빵을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따뜻한 먹거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전자레인지로 따끈하게 데워 온기를 느끼며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 것. 가격은 각 2800원이다.
지역에 따라 순차적으로 온장고 가동도 시작한다. 캔커피, 꿀물, 두유, 한방음료 등을 따뜻하게 판매하는 온장고 가동을 통해 핫아메리카노, 원컵 외에도 따뜻한 마실거리에 대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아울러 핫팩 4종, 립케어 12종, 타이즈 7종, 방한용품 5종 등 동절기 상품 발주도 시작했다. 그 외에도 겨울철 판매가 늘어나는 다양한 죽 상품 도입도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 손주현 바이어는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따뜻한 상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전자레인지에 데워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퓨전 피자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동절기로 접어드는 만큼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