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보도자료-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이마트24, 편의점 커피 인기에 디저트 매출 고공성장

2020.07.21

 

  

 

 

▲ 이마트24가 출시한 트리플마카롱 시즌2. (이마트24 제공)

 

 

편의점 커피가 인기를 끌면서 디저트 매출이 해마다 증가세다.

 

이마트24가 연도별 디저트 상품군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2019년 90.4%, 올해 1월~5월(1일~14일) 114.5%로 고공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가성비가 뛰어난 1000원대 편의점 원두커피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인기를 끌면서 원두커피와 함께 즐기는 디저트 구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알뜰한 가격에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지닌 편의점 디저트가 지속 출시되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실제로 이마트24 원두커피 이프레쏘 매출은 전년대비 2019년 80.6%로 크게 증가한데 이어 올해도(1월1일~5월 14일) 71.1%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편의점 디저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디저트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3월 출시한 트리플마카롱이 디저트상품군 1위를 차지하며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자 트리플마카롱 시즌2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트리플마카롱 시즌2는 애플, 망고, 쿠앤크 등 세가지 플레이버(flavor)로 가격은 3200원이다.

 

이마트24는 기존 트리플마카롱(딸기, 블루베리, 초코)과는 또 다른 매력적인 맛과 향, 색감을 통해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기 위해, 본사 임직원들을 상대로 9가지 상품대상 시식 테스트를 진행했다.

 

또한, 브랜드실 직원들에게는 마카롱 색의 조화에 대해 자문을 구하는 등 맛과 색감 선정에 공을 들였다.

 

상큼함과 달콤함, 과일향이 인상적인 애플, 망고와 대중적인 인기를 끄는 쿠앤크가 가장 많은 표를 얻어 이번 트리플마카롱 시즌2가 결정된 것.

 

이번 트리플마카롱 시즌2 출시로 이마트24에서는 6가지 다양한 맛과 색감의 가성비 높은 마카롱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트리플마카롱 2종 외에도 지난 해부터 순삭크림롤 3종(딸기, 트리플치즈, 가나슈초코), 크림바바 5종 등 다양한 디저트를 지속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최영준 기자 cyj9140@leaders.kr

 


■ 언론사 : 리더스경제

■ 기사명 : 이마트24, 편의점 커피 인기에 디저트 매출 고공성장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