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이마트24, 한 그릇 도시락 `볶음밥 3종` 출시
2019.10.15
[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 이마트24가 한 그릇 도시락 형태의 볶음밥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25일에 선보이는 볶음밥 3종은 "치즈김치볶음밥", "붉은대게딱지장볶음밥", "해물철판볶음밥"으로 가격은 각 4000원이다. 볶음밥 3종은 기존 도시락밥이 200g인데 비해, 밥 중량을 30g 더 늘려 한 끼 식사로도 충분히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치즈김치볶음밥은 계란후라이와 치즈가 곁들여져 있어, 매콤한 김치볶음밥과 조화를 잘 이룬다. 특히, 계란후라이는 스팀 기술을 적용해 촉촉한 반숙 느낌이 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붉은대게딱지장볶음밥은 실제 붉은 대게 내장 소스로 볶음밥을 만들었다. 볶음밥 위에는 맛살과 계란지단으로 토핑을 해 씹는 식감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또한, 대게 내장 소스를 통해 대게딱지장의 풍미를 살리고, 참깨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해물철판볶음밥은 오징어, 새우 등으로 해물의 풍미를 베이스로 한 고소한 볶음밥이다. 특히, 200도 이상 고온의 전용 설비를 사용해, 철판볶음밥 특유의 고슬고슬한 밥맛을 살렸다.
이마트24가 볶음밥 상품을 선보이는 이유는 한 그릇 도시락을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도시락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빔밥, 덮밥, 볶음밥과 같은 한 그릇 도시락의 매출 비중이 2017년 18%, 2018년 23.2%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1월~9월22일)는 35.2%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도시락의 경우 다양한 반찬과 밥으로 구성된 정찬 도시락과 한 그릇 도시락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한 그릇 도시락을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
오랜 기간 동안 정찬 도시락 위주의 상품이 반찬만 바뀌며 지속 출시되면서, 새로운 맛과 콘셉트의 한 그릇 도시락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이마트24는 오므라이스, 참치마요덮밥, 강된장덮밥, 열무비빔밥 등 다양한 한 그릇 밥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특히, 8월 말 출시된 치즈오므라이스 도시락은 9월 기준 도시락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원영 이마트24 프레시 푸드 파트장은 "2010년대 들어서면서 집밥 느낌의 정찬 도시락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자 도시락 대부분이 정찬 스타일로 출시됐고, 편의점 업체들은 반찬 가지 수 경쟁까지 벌이며 정찬 도시락 개발에 힘을 쏟았다"며 "최근 새로운 맛과 콘셉트의 한 그릇 도시락에 대한 니즈가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이마트24는 다양한 맛과 양의 한 그릇 먹거리를 지속 개발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전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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