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편의점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1위 이마트24
2018.08.01
2018년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24 2위 CU 3위 GS25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 하프타임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2018년 7월 1일부터 2018년 7월 3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406,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247,893개와 비교하면서 12.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18년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이마트24, CU, GS25,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순이었다.
1위, 이마트24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764 미디어지수 816,787 소통지수 322,849 커뮤니티지수 397,612
사회공헌지수 981,1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3,15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13,902와 비교하면 1.8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결과, 이마트24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가 지난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247,893개와 비교하면서 12.0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27% 하락, 브랜드 이슈 12.99% 하락, 브랜드 소통 38.06% 하락,
브랜드 확산 3.18% 상승, 브랜드 공헌 1.78%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8년 8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7월 1일부터 2018년 7월 31일까지의 12개 편의점 브랜드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 하프타임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언론사 : 베타뉴스
■ 기사명 :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1위 이마트24, 2위 CU, 3위 GS25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