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이마트위드미, ‘미래형 편의점’ 오픈…셀프계산대, 진열대 문도 자동으로 열려
2017.03.30이마트 위드 미는 오는 29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봉은사역 출구에 위치한‘스타필드 코엑스몰 1호점’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위드 미는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약 132㎡(약 40평) 규모의 스타필드 코엑스몰 1호점에 이전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대거 도입하였다.
유동인구가 많고 구입 상품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쇼핑몰의 특성을 십분 활용하여 신속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편의점 최초로 셀프계산대를 운영한다.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을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셀프계산대에서 바코드를 통해 스캔한 후, 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삽입하거나 SSGPAY 바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점포 인테리어 측면에서는 간판 및 상품 진열장 등의 집장비와 매장 구성에 블랙, 그레이 컬러를 사용하여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고객이 상품 진열장의 문을 여닫지 않아도 접근 여부에 따라 자동으로 진열장 문이 열리고 닫히는 ‘자동 개폐형 스마트 쇼케이스"도 운영한다.
또한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공간인 시식코너에는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의 우드 테이블을 배치하고, 시식코너에 조금 더 많은 고객을 수용할 수 있도록 카페형으로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이마트 위드 미는 향후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2개의 매장을 더 선보여 콘텐츠 차별화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 언론사 : 경향비즈
■ 기사명 : 이마트위드미, ‘미래형 편의점’ 오픈…셀프계산대,
진열대 문도 자동으로 열려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