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이마트24, 글로벌 게임사 ‘넥슨’과 손잡고 게임 협업 전문 플랫폼으로 변신!
2022.12.16이마트24가 최근 MZ세대들의 주목도를 높이는 게임 협업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16일(금)부터 내달 25일(수)까지 글로벌 게임사 넥슨의 대표 MMORPG* ‘마비노기’와 손잡고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겨울 간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또는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겨울 간식 프로모션을 통해 이마트24는 마비노기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100% 증정하고, 넥슨과의 협업 상품 판매를 통해 ‘게임 협업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또한 수행할 예정이다.
이마트24가 해당 프로모션으로 판매하는 상품은 ▲ 아임e 못생긴 아이스 군고구마(2,500원) ▲ 아임e 가메골 고기/김치/반반 왕만두(3,500원) ▲ 아임e 라면스낵 10입(2,500원) ▲ 아임e 트레저 라무네 오리지널/리치향(3,000원) ▲ PC방 칠리/치즈 핫도그 (2,500원) ▲ 함박&김치볶음밥 도시락(5,900원) ▲ 고구마무스돈까스 도시락(5,300원)으로 총 11종이다.
마비노기 게임 아이템 증정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전국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해당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은 스탬프 1개로 마비노기 기본 아이템을 수령하거나, 스탬프 5개를 모아 마비노기 무제한 통행증/벨테인 엘리트 프리 미션 통행증 상자, 이마트24 특별 보증서 등 총 7종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마트24 X 마비노기 스페셜 기프트박스’를 증정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색다른 협업 상품과 콘텐츠로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는 이마트24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유저 경험을 실생활로 확장하고 있는 게임사 ‘넥슨’의 니즈가 맞아떨어지며 진행됐다.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은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서 이색적인 게임 협업 프로모션 상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넥슨은 이마트24 전국 매장을 통해 고객 혜택을 제공하고 게임을 알릴 수 있는 것.
이마트24는 마비노기와의 이번 협업으로 추운 날씨 속에 실내에서 즐길거리를 찾는 고객들로부터 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게임업체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지속 진행하는 것은 편의점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자연스럽게 해당 고객이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희소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하시는 젊은 고객층이 이마트24를 지속적으로 찾게 함으로써 고객 생애 주기를 늘리겠다는 것.
앞서 이마트24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고, 이들이 관심 갖는 ‘게임’을 편의점에 접목하여 ‘24BLACK’, ‘미르24’, ‘이마트24 금성점’ 등의 팝업 스토어 오픈과 협업 상품 판매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처럼 이마트24는 게임 협업 전문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며 협업 기준을 확장하는 가운데 오프라인을 통한 MZ세대 소통강화에 힘을 쏟겠다는 방침이다.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한계없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화 중인 이마트24와 글로벌 게임사인 넥슨이 시너지를 발휘해 이마트24를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이색적인 협업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함은 물론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다시 한 번 굳혀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