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보도자료-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이마트24 X SSG랜더스, 삼진기부 캠페인 적립금 전달!

2022.12.09

이마트24가 SSG랜더스와 함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8일(목) 오후 3시,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SSG랜더스 야구단과 함께 진행한 ‘삼진 기부 캠페인’의 기부금 3,296만 원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전달된 기부금은 인천 지역 소아암 환자들을 위한 의료비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상무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가장 많은 기부금을 적립한 서진용 선수 등이 참석해 지속적인 기부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해에 이어 2022년 프로야구 시즌 동안 SSG랜더스의 홈경기 상황에 맞춰 기부금을 적립하는 ‘삼진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당 캠페인은 이마트24의 숫자 ‘24’와 야구의 ‘2 사 상황’을 연계하여, 홈경기 시 주자가 있는 투 아웃 상황에서 SSG랜더스 투수가 삼진을 기록할 때마다 20만 원, 2사 만루 위기 상황에서 삼진으로 마무리하면 124만 원을 적립하여 기부하는 사회 공헌활동이다.

올해 SSG랜더스 홈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2사 만루 상황에서 삼진을 기록할 때마다 전광판에 이마트24의 기부 메시지와 누적 기부금이 노출됐으며, 팬들의 응원과 기쁨이 함께 더해진 독특한 기부 방식은 현장에서 팬들의 환호성을 불러일으키며 큰 호응을 얻었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상무는 “위기를 극복하며 승리의 에너지와 팬들의 응원이 담긴 이번 삼진 기부 캠페인으로 적립된 기부금이 소아암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전달하게 됐다”라며 “이마트24는 SSG랜더스 팬들이 더욱 교감하며 새로운 야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삼진 기부 캠페인과 같은 사회 공헌활동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한 것으로 이마트24와 SSG랜더스는 지난해 삼진 기부 캠페인으로 적립된 3,550만 원을 인천 지역 미혼모 가정의 신생아 용품과 생필품 지원을 위해 전달한 바 있다.

이 밖에 이마트24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개인 물품을 기부하는 나눔 활동인 ‘희망 나눔 캠페인’도 2020년부터 매년 진행 중이다.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은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해 사용된다.

아울러 2018년부터는 이마트24 임직원과 더불어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경영주가 기부를 진행하면 동일한 금액을 본부가 기부하는 ‘동행 기부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