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10월 1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코오롱스포츠와 두 번째 협업 ‘포근 솟솟’ 전개!
2022.11.23이마트24가 톡톡 튀는 이색 협업을 강화하며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가 맛과 재미를 위해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다시 한 번 손잡았다. 이마트24는 이달 19일(수)부터 전국 매장을 통해 코오롱스포츠와 협업한 각종 상품 29종을 판매하며 별도의 팝업 디자인 부스 또한 운영하는 ‘포근 솟솟’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앞서 이마트24는 코오롱스포츠와의 첫 협업을 통해 ‘에너지 솟솟’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마트24는 지난 4월 코오롱스포츠의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상록수 로고와 이를 젊은 감성으로 재해석한 ‘솟솟’*의 뉴트로한 매력이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는 기대와 확신으로 협업을 진행했고 판매 전략 또한 주효했다.
* ‘솟솟’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로 표현한 단어이며 ‘솟아라 솟아라’의 의미를 담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청계산 입구의 ‘솟솟618’과 제주의 ‘솟솟리버스’ 등 색다른 공간을 선보이며, SNS를 통해 젊은 감성의 브랜드로 탈바꿈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코오롱스포츠와 처음 손잡고 판매 중인 ‘솟솟라거(캔 500ml)’와 ‘장수하솟!솟솟막걸리’는 각 상품군 라인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매출 베스트 5위권에 매월 이름을 올리고 있다. ‘솟솟’을 활용한 상품명(새콤솟솟/달콤솟솟/상큼솟솟)을 패키지 전면에 내세운 솟솟 파우치 에이드 음료 또한 해당 카테고리 내 TOP 3에서 순위를 다투고 있다.
이마트24와 코오롱스포츠는 산과 에너지를 키워드로 한 뉴트로한 감성이 고객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매 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하며, F/W시즌을 겨냥한 ‘포근 솟솟’ 프로모션을 통해 다시 한 번 고객들의 호응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우선 이마트24는 이달 19일(수)부터 캠핑음식 및 코오롱스포츠 패턴 디자인을 테마로 한 먹거리 상품 12종과 솟솟핫팩 2종을 비롯해 코오롱스포츠 협업 패션 상품 15종(상록수 패턴 양말, 비니 등 일부 매장 한정 판매)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담백솟솟! 콩불고기 비빔밥/김밥/삼각김밥’은 대체육인 콩불고기를 활용한 건강 콘셉트의 간편식이며, ‘푹신패딩 솜사탕 레몬향/벌꿀향’과 ‘꽈배기니트인척 니트꽈배기’ 등은 코오롱스포츠 의류의 원단과 패턴을 모티브로 한 디저트식으로 맛은 물론 패키지 디자인까지 차별화를 꾀한 상품이다.
이마트24는 코오롱스포츠 협업 상품 판매를 기념해 10월 한 달 동안 해당 먹거리 상품 12종과 솟솟핫팩 2종을 우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또한 이마트24는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서울 디자인 2022’ 행사에 참여해 이달 19일(수)부터 오는 28일(금)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포근 솟솟 마켓’을 운영(10시~20시 오픈)한다.
포근 솟솟 마켓은 ‘캠프닉(캠핑+피크닉)’ 체험 공간으로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방문만으로도 도심 속 힐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단장했다. 실제 야외 캠핑장에 캠핑장비를 설치한 것처럼 해당 용품을 곳곳에 전시해 고객은 직접 캠핑용품을 체험하며 캠프닉 공간을 즐길 수 있다.
숲속 캠핑장을 방불케 하는 해당 매장에서는 코오롱스포츠의 각종 굿즈를 비롯해 이마트24와 코오롱스포츠가 협업한 이색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한편에 마련된 이벤트존에서 팝업 포토부스 이용(즉석사진 촬영)을 포함한 각종 행사를 즐기며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경품 또한 증정받을 수 있다.
포근 솟솟 마켓은 인증샷을 찍고 싶게 하는 독특한 비주얼로 고객들의 이목을 끌 뿐만 아니라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되는 ‘포근 솟솟’ 상품을 속속 선보이며 홍보 채널로의 역할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이종업계와의 협업을 지속 확대하는 것은 전혀 다른 영역의 브랜드가 만나 고객들에게 희소성 있는 재미와 감성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전략이다. 각각의 업계에서 꾸준한 인지도와 대중적인 이미지를 쌓아온 각 브랜드 상품이 크로스되며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도를 높이는 것.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앞서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에너지 솟솟 프로모션을 전개했고, 이는 다시 고객의 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진행됐다”며 “이번에 진행하는 포근 솟솟 컬래버레이션과 같이 앞으로도 이색적인 협업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들에게 완전히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