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보도자료-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9월 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차별화 와인 ‘꼬모’ 라인업 확대와 이달의 초특가 와인 행사로 와인 고객 취향 정조준!

2022.09.15

‘와인=이마트24’로 통하는 편의점, 이마트24가 9월을 맞아 와인 고객 잡기에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24가 이달 6일(화)부터 와인 브랜드 ‘꼬모(COMO)’ 신상품인 꼬모 리슬링을 판매한다. 꼬모(COMO)라는 이름은 ‘Convenient Moment’의 줄임말로 와인을 즐기는 가장 편안하고 적당한 순간을 의미한다.

2020년 7월에 이마트24가 첫 선을 보인 꼬모는 전통적인 와인 산지로 유명한 프랑스와 이탈리아, 칠레 등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6,900 원/9,900 원)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와인 비기너(초심자)부터 애호가까지 모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꼬모 와인은 가격 대비 만족감이 높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해 이마트24 와인 판매 수량 베스트10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이마트24가 꼬모 라인을 늘리며 상품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한편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와인 구매 고객이 이마트24의 꼬모 상품을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신상품 출시로 이마트24의 꼬모 라인은 7 종(까베네쇼비뇽 2 종, 모스카토, 시라, 끼안띠, 까바, 리슬링)으로 늘어났다. 이에 따라 가성비 좋은 와인 선택의 폭이 확대됐음은 물론 고객은 이탈리아, 칠레, 프랑스, 스페인, 독일과 같이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을 접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꼬모 리슬링’은 독일 라인헤센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와이너리 레오나르도 커리쉬에서 선보이는 화이트 와인이다. 해당 상품은 독일산 리슬링으로 만들어진 와인으로 과실향이 화사하게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살짝 달콤한 맛이 상큼한 피니쉬로 이어져 리슬링 와인 애호가뿐만 아니라 입문자 또한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9.0%이다.

특히 이마트24는 전통적인 리슬링 산지로 유명한 독일의 화이트와인을 9,900 원에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꼬모 시리즈 2종(모스카토/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이 와인 판매 수량 베스트5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만큼, 이마트24는 차별화 전략으로 전 세계 와인 산지에서 만드는 꼬모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꼬모 리슬링 출시와 함께 ‘9월 이달의 와인’ 할인 행사로 와인 고객 잡기에 나선다.

해당 행사로 이마트24는 9월 말까지 ‘투썩점퍼 와일드보어 멜롯/샤도네이’(9,900 원), ‘투썩점퍼 황소 까바 리제르바’(14,900 원), ‘마투아 말보로 피노누아/소비뇽블랑’(20,000 원)을 할인 판매하고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텍스트북 까베네쇼비뇽’을 58,000 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이달의 와인을 매월 선정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을 제공함으로써 와인에 입문하는 초심자와 데일리 와인을 찾는 애호가 잡기에 힘을 쏟겠다는 방침이다. 와인 애호가로 발전할 초심자 시절부터 이마트24를 찾도록 함으로써 고객 생애 주기를 늘리겠다는 것.

손아름 이마트24 와인MD는 “고객들의 취향이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함께 매월 다양한 와인을 선보이려고 노력 중이다”며 “이마트24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와인을 지속 확대해 ‘와인은 이마트24’라는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