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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3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청춘버스 273` 프로모션 진행! 대학가 명물 먹거리로 전국 공략 ‘시동’

2022.08.30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가 차별화된 로컬 푸드라인 구축의 일환으로 이번에는 대학가 맛집과 손잡았다.

이마트24는 이달 30일(화)부터 273번 버스 노선 내 대학가 맛집 5곳과 손잡고 ‘청춘버스 273’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273번 버스는 서울 소재 대학교를 10곳 이상 거치는 운행으로 MZ세대 사이에선 ‘비공식 스쿨버스’로 통한다.

청춘버스 273 프로모션으로 이마트24는 고객들에게 누구나 공감할 법한 청년 시절의 추억을 선사하고, 추억이 담긴 로컬 맛집과의 협업 상품을 통해 ‘맛집 편집숍’으로서의 역할 또한 수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20년 가까이 대학가 터줏대감으로 통했던 맛집과의 협업은 물론 불황으로 힘든 시기를 겪었던 대학가 소상공인들과 상생을 이어간다는 데 의미가 남다르다.

이마트24가 이번에 판매하는 대학가 맛집 상품은 ▲ 영철스트리트버거(3,800원) ▲ 빵낀과과일샌드(2,800원) ▲ 빵낀과참치샌드(3,000원) ▲ 오목이도시락(5,500원) ▲ 레알해장라면(3,900원) ▲ 고기떡볶이(9월 2주차 출시 예정)로 총 6종이다.

청춘버스 273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은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서 추억 속 대학가 맛집 협업 상품을 손쉽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마트24 전국 매장은 대학가 명물 먹거리를 알릴 수 있는 홍보 채널 역할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마트24는 대학가 맛집 컬래버레이션 상품 판매를 통해 편의점 먹거리 상품의 맛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전략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6월 말부터 이태원 경리단길에 운영하는 식당만 10여 개인 장진우 쉐프와 협업해 ‘장진우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커리를 활용한 ‘불고기 치즈 커리 도시락’과 ‘스팸 치즈 커리 도시락’을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망원시장 맛집으로 유명한 ‘바삭마차’, 동대문 34년 노포(老鋪)식당*인 ‘송정식당’, 남대문 40년 전통 맛집 ‘가메골 손만두’, 송파구 맛집으로 이름난 케이트분식당 등 여러 지역 맛집과 협업한 먹거리를 판매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노포식당 :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가게’라는 뜻으로, 오랜 세월과 가게에 다녀간 수많은 손님이 그 맛을 보장하는 곳.

이러한 맛집 협업 상품의 인기로 인해 도시락 매출도 큰 폭으로 신장했다. 실제로 올해 6월부터 8월 28일까지 이마트24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맛집의 레시피를 그대로 가져오는 등 맛집과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가운데 이마트24는 청춘버스 273 협업 상품 판매를 기념한 각종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9월 한 달 동안 청춘버스 273 컬래버레이션 상품 6종을 ‘캐시비’(교통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캐시비(교통카드)로 해당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추첨을 통해 100 명에게 교통카드 이용 금액권 27,300원을 충전해 주는 행사도 9월 1일(목)부터 26일(월)까지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이마트24는 273번 버스 승객과 대학가 명물 먹거리를 찾는 고객을 겨냥한 마케팅 행사 또한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오는 9월부터 한 달간 273번 버스 6대와 해당 버스 노선 거점의 이마트24 매장 52점, 대학가 맛집 5곳에 QR코드 광고판을 부착하여 고객이 해당 QR코드를 휴대전화 카메라로 스캔해 응모하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방을 통해 이마트24 할인금액권 1천원(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을 증정한다.

273번 버스를 타고 실제 대학생과 함께 대학가 맛집을 찾아가서 인터뷰를 진행하는 영상 캠페인과 이마트24 SNS를 통해 추억의 맛집을 소개하는 이벤트 또한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훈 이마트24 딜리셔스랩팀장은 “청춘버스 273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MZ세대 뿐만 아니라 기성세대까지 공감할 수 있는 청춘 시절의 낭만을 선사하겠다”며 “앞으로도 맛집과의 협업 상품을 지속 선보여 전국 이마트24 매장이 맛집 편집숍으로 거듭남은 물론 로컬 푸드를 알릴 수 있는 홍보 채널로의 역할 또한 톡톡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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