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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8월 19일 보도자료] SNS 핫템 ‘김씨네과일’이 편의점과 만났다! 이마트24X김씨네과일, 협업티셔츠 한정판매!

2022.08.23

이마트24가 요즘 Z세대(1990년~2010년 출생) 사이에서 가장 힙한 ‘김씨네과일’과 만났다.

얼핏 보면 편의점이 과일가게와 손잡고 과일을 판매하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김씨네과일은 과일가게를 콘셉트로 해, 전국에 승합차를 몰고 다니며 과일이 인쇄 된 티셔츠를 판매하는 컨셉스토어다.

과일 티셔츠를 실제 과일처럼 빨간 바구니에 담아 진열하고, 티셔츠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비닐봉지에 무심하게 담아 주며, 티셔츠를 여러 장 구입하면 과일박스에 담아 준다. (아래 <사진1> 참고)

투박한 과일가게 아저씨의 모습으로 티셔츠를 과일처럼 취급하는 재미있는 설정이 SNS를 타고 젊은 세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이마트24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함과 동시에 젊은 고객층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들이 열광하는 패션브랜드 김씨네과일과 협업해 한정기간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이에 이마트24는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매일 다른 매장에서 하루 4시간 동안 김씨네과일 티셔츠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20일(토) 이마트24 수원시청점을 시작으로, 대전탄방점(21일, 일), 대구본점(22일, 월), 여의도SK점(23일, 화)에서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김씨네과일과 협업해 만든 티셔츠를 1일 500장 한정수량 판매한다.
협업 티셔츠에는 편의점을 상징하는 상품들로 디자인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각김밥, 김밥, 와인, 커피 등 편의점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넣은 15종의 티셔츠는 각 3만원에 판매한다.(2장 5만원) 이와 함께, 이마트24와 협업해 제작한 스티커를 무료로 증정한다.

특히, 김씨네과일의 주인이자 티셔츠 아티스트인 김도영씨가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직원 복장을 하고 POS에서 직접 티셔츠를 판매한다. 또한, 편의점 FF(Fresh Food)상품이 있는 오픈쇼케이스(OSC, 별도의 문 없이 상품을 진열하는 냉장 진열대)에 티셔츠를 진열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편의점의 주 고객층인 Z세대들에게 이마트24를 알리고,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김씨네과일이 SNS채널을 통해 이슈가 된 브랜드이니만큼, 이마트24에서 협업 티셔츠를 구입한 고객들의 자발적인 콘텐츠 생산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김씨네과일 주인이 편의점 경영주로 변신해 티셔츠를 판매하는 영상을 이마트24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팝업 행사 이후에도 젊은 층과의 소통을 지속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 하려는 것이 목적이다.

이마트24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고, 이들이 관심 갖는 것을 편의점에 접목한 마케팅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MZ세대들의 재테크 열풍에 맞춰 주식도시락 출시, 리셀테크 트렌드를 읽고 한정판 스니커즈를 경품으로 내건 행사 등 이색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이마트24 딜리셔스랩팀 이정훈 팀장은 “MZ세대 팀원들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젊은 고객층의 감성과 재미를 저격한 패션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희소성 있는 경험/상품을 통해 Z세대들이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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