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보도자료-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6월 1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수제 맥주 인기가 솟솟! 코오롱스포츠X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솟솟라거` 판매!

2022.07.01

아웃도어 브랜드와 수제 맥주 회사가 컬래버레이션한 아웃도어 맥주가 출시됐다.

이마트24는 코오롱스포츠와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손잡고 선보인 ‘솟솟라거(캔 500ml)’를 판매한다.

캠핑과 수제 맥주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아웃도어 브랜드와 수제 맥주 명가가 손을 잡고 선보인 ‘솟솟라거’는 최상급 노블홉의 조화로운 풍미를 끌어올린 이탈리안 필스너와 라거의 청량감 모두를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누구나 한 번쯤 봤을 법한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와 이를 한글화 한 ‘솟솟’*을 활용한 상품명(솟솟라거)을 캔 패키지 전면에 내세우고 ‘산’ 이미지를 배경으로 넣어 아웃도어 맥주임을 강조했다. 또한 기분 좋게 즐기는 주류인 만큼 즐거움이 ‘솟아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마트24는 솟솟라거 판매를 기념해 7월까지 4캔 11000원 행사를 진행한다.

* ‘솟솟’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로 표현한 단어이며 ‘솟아라 솟아라’의 의미를 담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청계산 입구의 ‘솟솟618’과 제주의 ‘솟솟리버스’ 등 색다른 공간을 선보이며, SNS를 통해 젊은 감성의 브랜드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캠핑를 하거나 하산 후 시원하게 즐기는 맥주로 고객들에게 포지셔닝 될 수 있는 이번 상품이 외부 활동과 수제 맥주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분위기에 맞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 수제 맥주 매출은 전년 대비 2021년 3.5배(251%) 증가한데 이어 올해(1월 1일~6월 13일)도 3.8배(286%) 증가 중이다.

또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시원한 맥주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것도 이마트24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마트24가 지난 해 월별 맥주 매출 지수를 확인한 결과 1월~4월까지 80~90대를 기록하며 연 평균 이하 매출을 기록하다가 5월부터 10월까지 100~120대의 지수를 기록하며 맥주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7월과 8월은 각 122를 기록하며 맥주를 가장 많이 찾는 달로 확인됐다.

이마트24는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늘어나는 수제 맥주를 적극 도입한 결과 이번에 판매하는 솟솟라거를 비롯해 SSG랜더스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총 20여종의 수제 맥주를 운영하고 있다.

오원식 이마트24 주류 MD는 “과거 수입 브랜드 맥주 인기가 높아지고 이에 따라 유통업체가 판매하는 상품이 늘어나며 시장이 확대된 것과 같이, 수제 맥주 역시 다양한 풍미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수제 맥주를 도입하고, 이는 다시 고객의 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진행되며 수제 맥주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