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4월 1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편의점과 아웃도어 브랜드의 절묘한 만남! 이마트24 X 코오롱스포츠, 고객 에너지 ‘솟솟’!
2022.04.14‘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와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손잡고 기분 좋은 협업에 나선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 웃을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하고 싶다’는 바람을 담아 진행하는 이번 협업은 코오롱스포츠의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상록수 로고’와 해당 로고를 위트있는 젊은 감성으로 재해석한 ‘솟솟’*에 초점을 맞췄다.
* ‘솟솟’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로 표현한 단어이며 ‘솟아라 솟아라’의 의미를 담고 있다. 청계산 입구의 ‘솟솟618카페’와 낙원상가의 ‘솟솟상회’ 등 콘셉트 스토어를 선보이며 SNS를 통해 젊은 감성의 브랜드로 유명해졌으며, 코오롱스포츠의 온라인몰에서도 솟솟굿즈(GOODS)라는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다.
먼저 이마트24는 ‘솟솟’과 상록수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달 15일(금), 맛과 에너지가 ‘솟’구칠 것 같은 ‘솟솟’을 모티브로 저칼로리 에너지음료 ‘정신차리솟’을 비롯해 ‘새콤(달콤/상큼)솟솟 레몬(복숭아/라임)제로에이드’ 등 파우치음료 3종을 선보인다.
또, 상록수 로고로부터 느껴지는 ‘산’, ‘자연’, ‘초록’이라는 감성에 맞춰 등산 후 즐기는 산채 비빔밥의 느낌을 살린 ‘힘내솟 삼각김밥(김밥) 참나물&불고기’와 정상에서 즐기면 좋을 것 같은 달콤한 디저트 ‘떡이솟솟 녹차팥크림 샌드위치’, ‘쑥떡솟솟케익’ 등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한다. 이 밖에도 에너지바, 팝콘 등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코오롱스포츠 협업 상품 10종을 농협/현대/우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9일부터는 일상속 기분 좋은 순간을 공유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인스타 릴스 챌린지’도 진행된다.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emart24_official)이 제공하는 AR필터를 활용해 에너지가 넘치는 기분 좋은 일상을 촬영(15초~30초)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릴스에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필수 해시태그 #이마트24, #코오롱스포츠, #에너지솟솟)
이벤트 기간은 4월 19일(화)부터 5월 22일까지며,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오터박스 하드쿨러(VENTURE COOLERS 25L), 실타프(AEROLITE SILTARP) 등 코오롱스포츠의 다양한 아웃도어 장비 및 굿즈를 선물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마트24의 옐로우컬러를 상록수 로고에 입힌 양말, 반다나(반으로접어 마스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큰 손수건), 소프트 볼캡(모자), 오스키 인형 등 총 13종의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의 협업 상품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며, 이달 중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전혀 다른 영역의 브랜드가 손잡고 색다른 재미와 감성을 선사하는 이종 협업이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기분 좋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상록수 로고와 솟솟으로 레트로와 MZ 감성이 공존하는 코오롱스포츠와의 이번 협업이 새로운 조합에 반응하는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레트로와 MZ 감성 공존하는 코오롱스포츠와 협업, 시너지 효과 기대
이마트24는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기존에 없었던 참신한 마케팅을 고민하던 중 아웃도어 브랜드 중 하나인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게 됐다.
이마트24는 상록수 로고에서 느껴지는 레트로 감성과 ‘솟솟’이 풍기는 MZ 감성이 모두 공존하는 코오롱스포츠의 매력이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확신으로 협업을 제안하게 됐다.
특히 이마트24는 코오롱스포츠가 1973년 대한민국 최초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론칭 후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 받아 왔다는 점과 코오롱스포츠의 홈페이지 브랜드 히스토리에서 접할 수 있는 과거 흑백 영상과 사진에 매료됐다. 코오롱스포츠의 흑백 영상과 사진에서 느껴지는 레트로 감성은 MZ세대에게 재미와 흥미를, 40대 이상 고객에게는 추억과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중요한 매력 포인트였던 것.
코오롱스포츠 역시 이마트24를 통해 편의점 이용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상록수 로고’와 ‘솟솟’의 매력을 한꺼번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판단으로 흔쾌히 협업에 동참하게 됐다. 또, 기존 이마트24가 진행했던 주식도시락, 왓챠팝콘, 샤또몽페라 로스트아크와인 등 업계의 경계를 허물며 한계 없는 협업을 성공시켜 온 것 역시 코오롱스포츠가 협업에 동참하게 된 이유 중 하나다.
이마트24와 코오롱스포츠는 다양한 상품과 SNS 캠페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각 브랜드의 고객이 크로스 되며 더욱 늘어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코오롱스포츠는 레트로 감성을 간직한 센스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이마트24는 한계 없는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참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