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보도자료-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2월 2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가맹점 경영주 코로나19 확진 대비 지원안 마련!

2022.03.07

이마트24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가맹점 추가 지원안을 마련했다.

이마트24는 이달 23일(수, 오늘) 내부 시스템을 통해 평소 매장에서 근무하던 가맹점 경영주가 코로나19 확진으로 7일간 재택치료를 진행해야 하는 상황 발생 시 ▲긴급 근무자 구인 지원비 14만원(1일 2만원 × 7일) ▲7일간 Fresh Food 20% 추가 폐기지원 등 지원안을 안내했다.

또, 공지에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 ‘동네알바’ 무료 사용권(제안하기 30회)을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까지 다시 한 번 안내함으로써 필요한 가맹점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는 가맹점 경영주 재택치료 시 긴급하게 단기 근무자를 채용해야 하는 점을 감안해 원활한 구인을 위한 구인 비용 지원과 함께 구인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무료사용권을 활용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공지했다.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 ‘동네알바’는 이마트24가 가맹점의 원활한 근무자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매월 가맹점에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앱 구인 플랫폼이다. 가맹점 경영주는 경력, 근무가능 기간 및 시간, 근무지와의 거리 등을 고려해 조건에 알맞은 예비근무자에게 제안을 보냄으로써 보다 빠르고 정확한 구인을 기대할 수 있다. 앱에서 바로 채팅까지 가능한 시스템으로 보다 편리하게 예비근무자와 소통이 가능해 긴급하게 구인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재택치료로 인해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지 못하고 집에서 상품주문(발주)을 해야 하는 상황을 고려해 7일간 Fresh Food(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에 대해 추가로 20% 폐기지원까지 하게 됐다.

이마트24는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가맹점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코로나19 정부지원 안내센터’를 운영했으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고객이 방문한 점포에 대해 본부비용으로 신속하게 자체 방역을 실시하고, 방역 후 정부 부처 안내에 따른 이틀간의 임시 휴점 기간 동안 월회비 감면 및 FF(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 폐기비용을 100% 지원하기도 했다.

아울러 가맹점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운영자금을 요청한 가맹점에 200만원을 무이자로 지원하기도 했으며, 마스크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가맹점과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대처해 왔다.

김재윤 이마트24 영업지원총괄팀장은 “발생하지 않으면 좋겠지만 혹시라도 가맹점 경영주님께서 확진이 됐을 경우를 대비해 매장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추가 지원안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