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보도자료-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12월 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12월 한달 1분에 15병 판매 목표! 절대 가성비 와인에 음악까지 선물!

2021.12.09

이마트24가 와인에 어울리는 음악으로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와인 극성수기인 12월을 맞아, 이마트24가 오디오 플랫폼 ‘플로(FLO)’와 손잡고 와인에 어울리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감성 마케팅을 펼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 내 와인 넥택(neck tag)에 있는 QR코드를 스캔 하면, 플로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되며, 회원가입 시(기존 회원은 가입 필요 없음) 이마트24 와인 브랜디드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 와인 브랜디드 플레이리스트’에는 총 124곡의 와인과 관련된 8개의 테마 플레이리스트가 구성되어 있어, 상황에 어울리는 음악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와인 한잔에 잠들어버리는 숙면 송’, ‘너와 인연이 되게 해줄 무드 송’, ‘함께하면 더 즐거운 와인 홈파티BGM’, ‘혼자 마셔도 외롭지 않게 해줄 혼술 노래’, ‘와인 한 잔과 따뜻해지는 겨울 노래’, ‘연말 분위기 제대로 내는 크리스마스 팝송’ 등으로 테마가 구성되어 있으며, 한 테마에는 15곡 이상의 음악이 포함되어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플로와의 협업을 통한 브랜디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함으로써, 와인의 맛과 향뿐 아니라 어울리는 음악이 더해져 멋진 분위기 속에서 오감으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려고 한다. 이를 통해, ‘이마트24=와인’이라는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한번 더 각인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와인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맞아 가격할인 외에도 와인과 관련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와인 마케팅으로 음악을 접목시키게 됐다. 대부분의 와인 마케팅이 와인에 어울리는 음식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24는 플로와의 협업을 통해 와인에 어울리는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차별화 한 것.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조서연 팀장은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을 맞아, 와인에 음악이 더해지면 연말 분위기를 더욱 살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번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마케팅으로 와인과 함께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문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고 전했다.

■ 12월 한달 와인 70만병 판매 목표, 1일 22580병, 1시간 940병, 1분 15병 꼴

와인X음악 콜라보레이션 마케팅과 함께, 이마트24는 와인 최성수기인 12월 한달 간 역대 최다 판매량을 목표로 달린다.

이마트24는 지난 한해 동안 173만병을 판매한 데 이어, 올해 1월~11월까지 230만병을 판매했다. 올해 목표인 300만병 판매를 위해서 12월 한 달 동안 70만병 이상 판매해야 하는 셈이다. 이에 12월 한달 동안 1일 22580병, 1시간 940병, 1분 15병 판매를 목표로 이번 와인 행사를 준비했다.

연중 와인 판매량이 가장 높은 12월에는 월평균 판매량 대비 3배가량 높은 판매 수치를 보이기 때문에 올해 목표치를 무난히 넘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12월 한 달 동안 판매한 와인은 1년 전체 판매량의 24%를 차지했다.

이마트24는 이번 달 역대급 와인 행사를 통해, 연말 와인 고객들에게 와인 전문 편의점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각인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12월 이달의 와인으로 완판 신화의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라크라사드’를 다시 한번 선정했다.라크라사드는 지난 해 6월과 12월 각 3만명, 10만병 완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6월에도 준비한 물량인 30만병을 한달 안에 모두 판매하는 등 ‘완판 보증수표’가 된 와인이다.

이처럼 라크라사드가 이마트24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만큼, 올 연말에도 많은 고객들이 가성비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30만병을 준비해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연말 의미 있는 모임이나 파티에 걸 맞는 프리미엄급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연말 와인 고객들을 이마트24 매장으로 끌어들일 계획이다.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은 ‘블라송 뒤 론 샤또네프 뒤 빠프750ml’과 ‘멈 그랑 꼬르동 로제 브륏750ml’이다.

이마트24는 ‘블라송 뒤 론 샤또네프 뒤 빠프750ml’를 46000원에 단독으로 판매한다. 샤또네프 뒤 빠프는 시중에서 10만원 가격대인 프리미엄 와인으로, 할인행사를 하더라도 6만원~7만원대인 점을 감안하면 4만 6천원은 파격적인 가격인 셈이다.

이 와인은 프랑스 명산지 론 지방의 떠오르는 다크호스인 ‘그랑세르’에서 만드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와인이다. ‘샤또네프 뒤 빠프’는 교황의 새로운 성(New Castle of the Pope)이라는 의미로, 일반인들에게는 ‘교황의 와인’이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선별된 13가지 포도 품종으로 만들어 과실향, 스파이시, 가죽향을 복합적으로 느낄 수 있고, 풍부한 과즙 아로마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세계 3대 샴페인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히는 ‘멈(G.H.Mumm)’의 ‘멈 그랑 꼬르동 로제 브륏’을 선보인다.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 등에 어울리는 와인으로 적은 생산량으로 희소성 높은 로제 샴페인을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선정했다. 로제 샴페인과 함께 고급 전용잔 2개를 추가로 구성해 1200세트 한정판 스페셜 기획 상품(99000원)으로 선보여 특별함을 더한 것. 한정 출시로 희소성까지 더해져 많은 와인 애호가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이마트24 손아름 와인MD는 “연말이 와인 최성수기인 만큼, 도전적인 목표를 갖고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가성비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해, 연말 와인을 찾는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