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보도자료-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11월 1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유튜버 ‘와디’와 손잡고 한정판 커플양말 판매!

2021.11.16


 

이마트24가 신발 전문 유튜버 ‘와디’와 협업한 한정판 커플 양말로 MZ세대 사로잡기에 나섰다.

 

이번 한정판 커플 양말은 ‘커플’을 콘셉트로 한 이마트24의 빼빼로데이 마케팅의 일환으로,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커플양말은 와디가 론칭 한 양말 브랜드 ‘올아이즈다운’이 이마트24 고객들을 위해 자체 제작한 것으로, 여성용은 그린, 남성용은 블랙으로 디자인했다. 특히, 양말 디자인에 ‘E’자를 강조해 이마트24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으로 녹여냈다. 커플양말 가격은 15000원으로 1천세트 한정 판매한다.

 

한정판 커플 양말을 구입하려면,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이마트24 앱에서 예약구매를 통해 양말을 결제하고, 수령할 점포와 원하는 날짜(11월 15일~19일 중 택1)를 선택하면 된다. 예약 구매한 상품은 원하는 날짜에 이마트24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커플양말을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150만원 상당의 운동화(조던1X트래비스스캇 레트로로우, 조던1x트래비스스캇x프라그먼트 레트로로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와디의 유튜브 ‘와디의 신발장’은 스니커즈 운동화를 전문으로 하는 채널로, 2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이색적인 상품을 고민하던 중, MZ세대 사이에서 리셀테크*, 스니커즈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확인하고 스니커즈 신발에 어울리는 커플 양말을 기획하게 됐다.


 * 리셀테크: 리셀(Resell)과 재테크의 합성어, 한정판 제품 등 인기 있는 상품을 구매한 뒤 되파는 행위로 주로 의류, 운동화 등이 거래된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지난 8월 리셀마켓 ‘솔드아웃’과 손잡고, 삼각김밥/김밥/샌드위치/햄버거 구매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100만원 상당의 한정판 스니커즈와 50~100만원의 솔드아웃 포인트를 내건 행사를 진행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기간(8월 3일~31일) 동안, 해당 상품군 매출이 전년 동기간(8월 4일~ 9월 1일) 대비 36%나 늘어난 것.

 

올아이즈다운이 유통업계와 협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스니커즈 신발과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고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고, 이들이 관심 갖는 것을 편의점에 접목한 마케팅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MZ세대들의 재테크 열풍에 맞춰 주식도시락 출시, OTT서비스(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기에 왓챠팝콘 출시, 리셀테크 트렌드를 읽고 한정판 스니커즈를 경품으로 내건 행사 등 MZ세대를 위한 이색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한현민 파트너는 “MZ세대들이 관심 가질 만한 이색적인 마케팅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차별화 전략을 통해 잠재적 단골고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