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10월 1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뿌링클 팝콘과 프레첼로 집콕족 잡는다!
2021.11.03이마트24가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스낵류 3종(뿌링클팝콘, 뿌링클 프레첼 오리지널/스파이시) 을 이달 14일(목) 선보인다.
뿌링클 팝콘은 bhc치킨과 동일한 뿌링클 치킨 시즈닝을 사용해 만든 팝콘 제품이다. 팝콘 고유의 식감을 유지한 채, 뿌링클의 은은한 치즈맛과 함께 중독성 있는 단짠(달콤 짭조름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500원이다.
뿌링클 프레첼은 프레첼 모양의 과자로, 오리지널과 스파이시 두 종류로 선보인다. 뿌링클 프레첼은 뿌링클 치킨 시즈닝이 가미 된 세 가지 모양의 프레첼 과자와 함께 땅콩이 함께 들어있어, 가벼운 간식이나 술과 함께 안주로 먹기에 좋다. ‘뿌링클 핫 치킨’ 시즈닝을 넣은 ‘뿌링클 프레첼 스파이시’는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가격은 각각 1500원이다.
이마트24가 bhc치킨와 협업을 논의할 때, 가장 먼저 떠올렸던 상품이 스낵이었다. bhc치킨을 맛본 고객들이 ‘중독성 있는 과자맛이다’라는 후기에서 힌트를 얻어, 뿌링클 시즈닝을 넣은 스낵을 개발하게 된 것.
특히, 집콕족들이 집에서 영상 콘텐츠와 함께 즐기기 좋은 팝콘과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들이 안주로 많이 찾는 프레첼 스낵이 익숙한 상품이라 판단했다. 영화를 보거나 술을 즐기면서 많이 찾는 스낵류 제품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해, 기존에는 없던 색다른 상품을 선보이게 된 것.
실제로 집에서 즐거움을 찾는 ‘홈루덴스족’의 증가로 팝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마트24 팝콘 매출은 전년대비 2020년 24% 증가한 데 이어, 2021년(1월~9월) 48%로 큰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2019년 19% 보다 29%P 높은 수치다.
이번 뿌링클 상품 출시를 기념해, 행사카드(BC/현대/농협/삼성)로 뿌링클 스낵/삼각김밥/햄버거 등 뿌링클 협업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할 경우, 50%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카드 할인 행사는 10월 24일까지 진행된다. (1인 1일 1회 3200원 한도)
또한, 뿌링클 협업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하면, 추첨을 통해 총 4천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준다. 경품은 bhc치킨 한 마리, bhc치킨 이용권(1만원/5천원/3천원),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1천원) 등이다. 이마트24 앱 경품 이벤트는 1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 뿌링클 삼각김밥과 햄버거, 각 상품군 1위!
이에 앞서, 이달 1일 선보인 ‘핫 뿌링클 삼각김밥’과 ‘뿌링클 햄버거’도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뿌링클 협업 상품은 출시 후 현재까지(10월 1일~11일) 각 상품군에서 베스트 1위 자리를 유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이번 뿌링클 스낵 3종까지 선보임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내 뿌링클 협업상품의 매출에도 긍정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마케팅팀 최영수 파트너는 “뿌링클 치킨 시즈닝의 익숙한 맛을 색다른 상품에 접목 시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