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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128 이마트24, 행안부와 손잡고 재해 구호 지원 나선다 2019-07-10 20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이마트24는 재해재난이 발생했을 때 한층 체계적으로 긴급 구호 활동에 힘을 보태기 위해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우선 재난 발생 시 더욱 신속하게 구호 물품을 지원하기 위해 의약품과 생활 기초용품으로 긴급 구호 키트를 제작해 물류센터에 상시 보관하기로 했다. 


재난 상황이 발생하면 보관 중이던 긴급 구호 키트와 피해지역에 가장 필요한 물품을 직접 배송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전국 매장에서 재난 발생 시 행동 요령 등 재난 안전 정책을 홍보하고 임직원 봉사단을 꾸려 피해지역 지원 활동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이마트24 조두일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자체적으로 진행해온 구호 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마트24 긴급 구호물품 수송차량[이마트24 제공=연합뉴스]

 

 

eshiny@yna.co.kr 


■ 언론사 : 연합뉴스

■ 기사명 : 이마트24, 행안부와 손잡고 재해 구호 지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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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7 이마트24서 페이코 쓰면…`캐릭터 드링크백` 증정 2019-07-10 18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24는 페이코와 손잡고 드링크백 선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달 10일부터 고객들이 이마트24에서 페이코로 3회이상 결제 시 선착순으로 "멸종위기동물 캐릭터 드링크백"을 받을 수 있다. 


선착순으로 선물 받을 고객 확인을 위해, 페이코로 결제 전 이마트24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해야 참여 가능하다. 이마트24와 페이코는 드링크백을 2000개 준비했으며, 준비된 수량이 선착순으로 모두 소진되면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드링크 백은 테이크아웃 컵이나 음료를 끼워 팔에 걸 수 있도록 제작된 편의 아이템으로,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이마트24와 페이코는 고객들에게 어떤 선물을 하는 것이 좋을까를 고민하던 중 아이스커피를 많이 찾는 계절에 한 번 쓰고 버려지는 컵홀더를 줄일 수 있고, 고객의 편의까지 높일 수 있는 드링크백을 선물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드링크백 선물 이벤트 외에도 모든 직영점에서 비닐봉투를 없애고 종이 쇼핑백을 도입하는 등 환경 사랑에 동참하고 있다. 유재헌 이마트24 마케팅팀 과장은 "테이크아웃 아이스커피를 들고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을 줄이는 방법으로 손목에 걸 수 있는 드링크백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이러한 트랜드에 맞춰 일회용 컵홀더를 줄여 환경 사랑에 동참하면서 고객 편의까지 높일 수 있는 드링크백 선물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 언론사 : 아시아경제

■ 기사명 : 이마트24서 페이코 쓰면... "캐릭터 드링크백"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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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 이마트24, 모바일 앱 개편…˝고객 편의 강화˝ 2019-07-10 26

 

"앱 회원수 20만 명으로 늘릴 것" 

  

이마트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마트24 제공]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이마트24는 7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홈 화면에서 모든 서비스가 한 눈에 들어오도록 한 게 이번 개편의 특징이다.


이마트24는 특히 "24콘", "출첵", "룰렛이벤트", "2+1 득템"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했다.


"24콘"에서는 모바일 앱에 등록된 상품의 개별 상품권과 금액권을 구매 또는 선물할 수 있다.


"출첵"은 모바일 앱에 10회 출석할 때마다 500원권 e쿠폰(500원권)을 증정하고, "룰렛 이벤트"는 이마트24 매장에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로 할인 또는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2+1 득템"은 일반 상품을 2+1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7월은 빼빼로 3종이 대상이다.


이번 개편은 또 결제 수단으로 페이코(PAYCO)도 추가해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이마트24는 현재 6만 명의 앱 회원 수를 연내 20만 명까지 늘릴 계획이다.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안혜선 상무는 "모바일 앱을 통한 사전 예약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해 가맹점 매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dodo@heraldcorp.com 


■ 언론사 : 헤럴드경제

■ 기사명 : 이마트24, 모바일 앱 개편... "고객 편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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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 이마트24, 신세계포인트 결제 시 생수 100원·커피 500원 2019-07-10 12

 

이마트24가 생수와 커피를 각각 100원과 5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마트24는 7월 한 달간 신세계포인트 결제 시, 생수와 이프레소 핫아메리카노를 각각 100포인트와 500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신세계포인트 10포인트를 현금 10원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500원에 판매하는 생수를 80% 할인된 가격으로 사는 셈이다. 1000원에 판매하는 이프레소커피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신세계포인트만 있으면 생수 2종과 이프레소커피에 한해, 횟수 제한 없이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행사로 고객 충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신세계포인트는 이마트24,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계열 주요 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 후 적립할 수 있으며, 10포인트 단위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현재 생수와 커피 3개 품목만 진행하고 있으나, 향후 행사 품목수는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상무는 "구매 빈도가 높은 대표상품을 초저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이마트24로의 고객 유입을 늘리고 연관구매로 이어지는 효과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keys@chosunbiz.com]


■ 언론사 : 조선비즈

■ 기사명 : 이마트24, 신세계포인트 결제 시 생수 100원, 커피 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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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 10년 전 가격…700원 삼각김밥의 돌풍 2019-07-10 116

 

연중 상시 700원에 판매 

출시 일주일만에 7만개 팔려


 


 


"10년 전 가격에 드세요" 


편의점 이마트24가 지난달 출시한 "700원 햄참치마요 삼각김밥(700 삼각김밥)"이 출시 초반부터 빠르게 팔려나가고 있다. 3일 이마트24에 따르면 700 삼각김밥은 지난달 26일 출시 이후 1주일 간 7만개 판매됐다. 기존 삼각김밥·주먹밥 카테고리 내 매출 1위인 참치마요네즈(900원)보다 판매수량이 39% 많다. 신제품 1주일치 평균 판매량보다 2~3배 많은 숫자다.


700 삼각김밥 판매량이 늘면서 같은 기간 이마트24 주먹밥 카테고리 전체 매출도 직전 한주 대비 10.7% 올랐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맛과 품질은 유지하면서 10년 전 가격인 700원에 판매해 가맹점 발주도 많았고, 고객 구매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일반 삼각김밥은 800~1300원에 판매되는 반면, 이 제품은 1년 내내 7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24는 올 초부터 700삼각김밥 외에도 초저가 콘셉트로 민생시리즈를 선보였다. 봉지라면과 컵라면, 도시락김, 황사마스크 등도 타 제품보다 30~50%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제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유진 기자]


■ 언론사 : 매일경제

■ 기사명 : 10년 전 가격... 700원 삼각김밥의 돌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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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 “맛 없으면 2배로 환불”···이마트24 `맛보장 서비스` 2019-07-10 109

 

 

이마트24 ‘맛보장 서비스’./사진제공=이마트24

 



[서울경제] 이마트24는 1일부터 상품이 맛없으면 100% 환불해 주는 ‘맛보장 서비스’의 환불 금액을 2배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부터 구매한 상품이 맛 없으면 무조건 환불해 주는 맛보장 서비스를 편의점 업계 최초로 진행했다.


맛보장 상품 환불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이뤄진다.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맛보장 배너를 클릭해 환불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상품 환불은 1품목당 1회까지 가능하며, 한 아이디 당 월 3회로 제한된다.


이마트24는 맛보장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커지고, 실제 매출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최초 20개로 시작했던 맛보장 대상 상품을 52개로 확대 운영 한다.


맛 보장 상품은 매달 열리는 ‘맛 보장 상품 품평회’에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이용자 평가단을 통해 선정된다. 평가단 점수가 9점 만점 중 평균 6점을 넘지 못하면 맛보장 대상에서 제외된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 상무는“업계 최초로 시도한 맛 보장 서비스가 상품 퀄리티 향상과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매출 증대로도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 보장 서비스를 통해 이마트24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고객을 창출 함으로써 가맹점 매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성규기자 exculpate2@sedaily.com


■ 언론사 : 서울경제

■ 기사명 : "맛 없으면 2배로 환불" ... 이마트24 "맛보장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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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 이마트24, 닭 찾는 7월 맞아 ‘여름이 왔닭’ 이벤트…증정·할인 2019-07-10 131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이마트24가 뻔한 보양식이 아닌 펀(fun)한 닭 관련 상품 이벤트로 고객들에 알뜰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마트24는 7월 한 달간 닭가슴살, 구운계란, 불닭 등 닭과 관련된 상품 9종에 대해 1+1, 2+1 등 증정 행사와 함께 SSG페이 결제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여름이 왔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24가 복날을 앞두고 유통업체가 많이 진행하는 삼계탕 마케팅이 아닌 이색 닭 상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7월에 닭가슴살, 계란 등을 찾는 고객이 가장 많은 것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2018년 월별 닭가슴살, 계란 관련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7월이 11.4%의 매출 비중을 기록하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은 7월 한 달간 1+1, 2+1에 KT멤버십, SSG페이 각 10%할인까지 더하면 최대 60% 할인 효과를 누리며 다양한 닭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복날 등으로 치킨을 많이 찾는 7월을 맞아 치맥(치킨+맥주)과 치콜(치킨+콜라)을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4캔으로 부족하닭!", "닭치고 코카콜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4캔으로 부족하닭"은 매주 목요일 이마트24에서 수입브랜드 행사 맥주 8캔을 1만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복날을 맞아 기력을 보충해 줄 보양식과 시원한 콜드푸드 반값 할인도 진행된다. 고객들은 초·중·말복 당일 이마트24가판매하는 민물장어덮밥, 삼계전복 삼각김밥 등 보양식과 떠먹는 초밥, 냉모밀, 김치말이 국수 등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상품을 반값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안혜선 마케팅담당 상무는 "복날 연상되는 닭이라는 이미지를 재해석한 위트있는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라며 "20~30대 메인 고객에게 이마트24의 긍정적인 이미지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 언론사 : 아시아경제

■ 기사명 : 이마트24, 닭 찾는 7월 맞아 "여름이 왔닭" 이벤트... 증정,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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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 [유통 핫피플] 이마트24 첫 자체제작 디저트 ˝자비 털어 해외출장도 다녀왔죠˝ 2019-06-28 39

 

원대로 이마트24 커피·디저트 바이어 

"순삭크림롤 2종"으로 디저트 시장 도전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출장 외 세 차례 더 자비로 일본과 홍콩을 다녀왔습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유명한 가게들은 모두 찾아다녀서 한동안은 밥 대신 커피와 디저트로 끼니를 해결하기도 했어요." 


이마트24가 편의점 디저트시장에 정식으로 도전장을 내놨다. "순삭크림롤 2종"으로 자체상품 개발에 나선 것이다. 이마트24 변화의 중심에는 원대로 커피ㆍ디저트 바이어가 있다.


그동안 이마트24는 신세계푸드, 피코크 등 관계사 상품을 위주로 디저트 카테고리를 운영해 왔다. 자체 개발 상품이 아니다 보니, 편의점업에 맞는 차별화 상품으로 보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었다. 하지만 올해 하반기에는 디저트 중심의 자체 개발 상품을 늘리고, 투자에 박차를 가한다.


원 바이어는 첫 자체 생산 디저트로 모찌롤과 비슷한 크림롤을 선택한 것은 일종의 도전이었다고 회고했다. 그는 "모찌롤은 다른 회사의 디저트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상품"이라며 "비슷한 제품이 나오면 곧바로 비교를 당해 리스크가 특히 큰 것도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차별화만으로는 승부가 나지 않을 것으로 판단했다. 원 바이어는 "아무리 좋은 상품으로 차별화하더라도 곧 벤치마킹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리스크가 존재하지만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더 맛있고 품질 좋은 상품을 만들면 된다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순삭크림롤은 이마트24에서 처음 개발한 디저트이니만큼 제품 개발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제조사인 신세계푸드와 4개월의 개발 기간 내용물(크림)을 총 10차례 수정하고, 시제품을 20여번이나 만들어 완성도를 높였다. 기존 상품 개발 시 4~5회 시제품이 생산되는 것을 감안하면 4배에 달하는 시제품을 생산하고 수정한 것이다.


이번 제품으로 탄력을 얻은 이마트24는 올 연말까지 총 15종의 디저트를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크림롤은 트리플치즈와 가나슈초코 외에 다른 플레이버도 내놓을 계획이다. 커피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소포장 쿠키도 하반기에 선보인다. 또한 전통 디저트인 떡을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상품도 시리즈로 판매할 예정이다. 공개하기 힘들지만 "깜짝 놀랄 만한" 디저트도 준비하고 있다고 원 바이어는 귀띔했다.


그는 "다른 편의점 경영주들이 부러워할 만한 디저트 상품을 개발해보고 싶다"며 "크림롤은 아직 시작에 불과한 것으로 "이마트24"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 디저트 상품을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 언론사 : 아시아경제

■ 기사명 : [유통 핫피플] 이마트24 첫 자체제작 디저트 "자비 털어 해외출장도 다녀왔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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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 매출 올리고 점주 잡고···편의점 특화매장 뜬다 2019-06-28 210

 

이마트24, 수입과자 특화매장 

홋카이도 과자 등 170여종 판매

세븐일레븐, 카페형 변신 이후

고객 1명당 구매단가까지 뛰어

업계, 가맹점주 이탈 막기 사활


이마트24가 최근 도입한 수입과자 특화매장에서 고객이 과자를 고르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GS25의 전기차 충전소 점포에서 전기차가 충전하고 있다./사진제공=GS25


CU의 반려동물 전용 존인 ‘펫하우스’./사진제공=CU


세븐일레븐의 카페형 편의점./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서울경제] 편의점업계가 수입과자나 주류, 반려동물용품 등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특화매장을 잇따라 도입하면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출점 제한에 따른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특화매장 도입으로 가맹점 매출을 극대화해 점주들의 이탈을 막겠다는 조치로 풀이된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최근 수입과자 특화매장을 가맹점에 본격 도입했다. 수입과자 특화매장에서는 ‘일본 홋카이도 과자’, ‘fun&가성비 과자’, ‘식사대용 과자’ 등 3가지 테마로 총 170여 품목의 수입과자를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올해 오피스와 학원가 등의 상권을 중심으로 수입과자 특화매장을 200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앞서 주 52시간 근무제 정착과 ‘워라밸’ 트렌드 확산 등으로 ‘혼술족’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올 2월 업계 최초로 주류 특화매장도 선보였다. 주류 특화매장은 도입 3개월 만에 당초 목표 점포 수인 500호점을 돌파했다.


이마트24가 주류에 이어 수입과자 특화매장까지 도입하고 나선 데는 가맹점 매출증대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실제 이마트24가 주류 특화매장을 도입한 가맹점 500곳을 대상으로 와인, 위스키 등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5월 기준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15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 한남사운즈점의 경우 매출이 1년 새 무려 4배나 뛰었다.


세븐일레븐도 특화 매장인 카페형 편의점을 확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전국에 130여개 카페형 편의점을 운영 중이며, 이 중 90% 이상이 가맹점으로 운영되고 있을 만큼 점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카페형 편의점의 일 평균 고객수는 일반점포 대비 40.7%나 많을 뿐만 아니라 고객 1명당 구매단가도 50.6% 높다.


GS25도 ‘드라이브 쓰루’ 등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을 도입하며 가맹점 매출 극대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2016년 6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전기차 충전 편의점은 현재 50개점으로 확대됐다. 차별화된 서비스는 매출로 이어지면서 지난해 215%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한 후 올해 5월에도 전년 대비 412%나 올랐다.


CU 역시 화장품과 반려동물용품 특화매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CU는 최근 LG생활건강과 협업해 전용 브랜드 ‘마이웨이 블링피치’등을 론칭했으며, 반려동물 브랜드 ‘하울고’를 지난해 1월 론칭하고 반려동물용품 전용 존 ‘펫하우스’ 등을 운영 중이다.


 

박성규기자 exculpate2@sedaily.com


■ 언론사 : 서울경제

■ 기사명 : 매출 올리고 점주 잡고... 편의점 특화매장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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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 ‘이천쌀콘’ 한달반새 60만개 팔려…월드콘·메로나 누르고 새강자로 2019-06-28 202

 

 

 

 

‘마이쮸바’도 톱10에 진입 


이마트24, 빙과시장 공략


경기 이천 지역 쌀을 내세운 독특한 식감의 아이스크림 ‘아임이 이천쌀콘’(사진)이 출시 한달 반 만에 60만 개 이상 팔리며 이마트24 아이스크림 1위로 올라섰다. 이에 이마트24는 마이쮸를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마이쮸바’도 내놓으며 여름 이색 아이스크림 수요 공략에 나섰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 5월 5일 출시된 ‘아임이 이천쌀콘’이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지난 18일까지 판매량이 60만 개를 넘어섰다. 매출액과 매출수량 모두 아이스크림 부문에서 기존 강자 롯데 월드콘바닐라, 빙그레 메로나 등을 이기고 1위에 올랐다. 이천쌀콘은 쌀이 씹히는 독특한 식감과 초콜릿 양을 기존 상품 대비 4배 수준으로 늘려,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2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이에 이마트24는 품목을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상품 개발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크라운과 협업을 통해 출시한 ‘마이쮸바’도 SNS에서 화제를 이어나가고 있다. 크라운의 캐러맬 ‘마이쮸’를 빙과류로 재해석한, 새콤달콤하고 쫄깃한 식감의 아이스크림이다. 출시된 지 2주 만에 매출액, 판매수량 모두 상위 10위 내 진입했다. 


반가운 이마트24 아이스크림 바이어는 “기존에 인지도와 인기가 높은 상품을 다른 형태의 제품으로 개발해 궁금증을 자극한 것이 적중했다”면서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유통시장에서 기존에 없었던 크로스오버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현진 기자 cworange@munhwa.com


■ 언론사 : 문화일보

■ 기사명 : "이천쌀콘" 한달반새 60만개 팔려... 월드콘, 메로나 누르고 새강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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