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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7 [9월 1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미국 현지를 강타한 글로벌 간편식 ‘유타컵밥’ 첫 선... 2022-09-15 45

편의점이 냉동 간편식 주요 판매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냉동 간편식(냉동 즉석밥, 면, 만두, 피자 등) 매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1.7배(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상권별로 보면 독신주택가(72%), 일반주택가(59%), 오피스가(45%)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최근 3개월간 이마트24 냉동 간편식 매출을 살펴보면 판매 수량 베스트 10에 한 끼 식사를 대용할 수 있는 냉동 즉석밥이나 면 상품이 8종이나 이름을 올리며 냉동 간편식 매출을 견인했다.

이는 고물가에 1인 가구부터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끼니 대용으로 오랫동안 쟁여놓고 먹을 수 있는 냉동 간편식 상품을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뿐만 아니라 런치플레이션(점심을 뜻하는 런치와 물가 상승을 의미하는 인플레이션의 합성어) 현상이 심화되면서 편의점의 냉동 즉석식으로 한 끼를 해결하려는 직장인의 수요 또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가운데 이마트24가 미국 유타주의 명물 상품까지 선보이며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맛집 편집숍’ 만들기를 이어간다.

이마트24는 이달 15일(목)부터 미국 현지를 강타한 글로벌 간편식 ‘유타컵밥’을 상품화한 ‘HIPBOP 맵스터 컵밥’ 3종을 판매한다.

유타컵밥은 지난 2013년 미국 유타주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해 현재 유타주 22 개를 비롯해 미국 전역 42 개 매장을 포함, 총 164 개의 글로벌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한식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유타컵밥은 최근 억만장자이자 댈러스 농구단 구단주인 마크 큐반의 투자를 받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마트24가 업계에서 첫 선을 보이며 판매하는 ‘HIPBOP 맵스터 컵밥’은 미주와 동남아시아에서 검증받은 현지 컵밥을 가공하여 냉동 즉석상품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정평이 난 한식 패스트푸드 상품을 역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는 데 의미가 남다르다.

HIPBOP 맵스터 컵밥은 총 3종으로 가마솥 방식으로 지은 잡채볶음밥에 유타컵밥 푸드트럭의 레시피와 비법이 담긴 각종 토핑을 첨가해 출시됐다. 진한 맛의 칠리마요 소스 외에 매운 맛의 맵스터 소스를 별도로 제공해 고객은 취향에 따라 매운 정도를 조절하며 컵밥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상품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소고기 잡채 볶음밥’, 풍미가 깊은 ‘돼지고기 잡채 볶음밥’,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닭갈비 잡채 볶음밥’으로 구성됐으며, 유타컵밥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 맛깔스러운 식감은 물론 풍부한 맛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이마트24는 유타컵밥 상품 판매를 기념한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9월 한 달 동안 HIPBOP 맵스터 컵밥 3종을 ‘하나원큐페이’로 결제 시 5,800 원을 페이백(기간 내 1인 1회)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원큐페이로 결제 시 유타컵밥 상품을 100 원에 구매하는 셈. 9월 말까지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컵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흥생 반숙계란’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추첨을 통해 100 명에게 HIPBOP 맵스터 컵밥 3종을 증정하는 행사 또한 오는 25일(일)까지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계동 이마트24 데일리팀장은 “유타컵밥이라는 세계화된 한식 상품 판매를 통해 이마트24 먹거리 상품의 맛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먹거리 상품을 지속 선보여 이마트24만의 ‘맛집 편집숍’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 미국 유타주의 명물이 된 한국식 컵밥 푸드트럭

유타컵밥의 성공 비결은 무엇보다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이었다. 매운 순서대로 1부터 10까지 만들어서 고르는 재미는 물론 각양각색의 재료와 소스를 함께 버무린 컵밥은 미국 현지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무엇보다 현지 실정에 맞게 우리나라 쌀과 멕시칸 쌀을 섞어서 차가울 때도 컵밥을 비빌 수 있게 만들고 캘리포니아롤에 착안해 다양한 소스를 개발하는 등 현지에 최적화된 전략이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송정훈 대표의 마케팅 전략 또한 유효했다. 그는 전통적인 광고, 웹사이트, 차입 없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로만 이벤트를 열고 고객들과 소통을 해 나갔다. 예를 들어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SNS로 유타컵밥을 알리면 이에 화답하듯 송 대표는 푸드트럭을 가져가 무료 파티를 열어 주거나 점심시간에 회사로 컵밥을 배달해 주는 등 톡톡 튀는 이벤트를 걸어 관심을 배가시켰다. 송 대표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갖가지 이벤트가 가미되면서 자연스럽게 팬덤이 형성되었다.

유타컵밥은 순식간에 지역 유명 음식이 됐고 푸드트럭 뿐만 아니라 스토어들 또한 늘어났다. 유타컵밥의 메인 SNS 계정에는 늘 ‘다음에는 어디에 문을 열 거냐’는 댓글이 달렸고 판매를 시작하면 1시간은 족히 기다려야 컵밥을 맛볼 수 있을 정도였다.

 

596 [9월 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추석 맞아 반값 명절도시락과 명인 소곡주 선보인다! 2022-09-15 34

이마트24가 추석을 맞아 반값 명절도시락과 명인 소곡주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명절 대표음식으로 푸짐하게 구성한 ‘한가위한상도시락’(8000원)을 7일부터 판매한다.

한가위한상도시락은 모듬전(깻잎전, 김치전, 부추전, 동그랑땡, 고기말이), 삼색나물(시금치, 콩나물, 고사리나물), 소불고기, 잡채 등 명절 대표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포장 고추장이 동봉되어 있다.

올해는 추석 연휴가 짧아 귀성을 포기하고 혼자 집에서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물가인상으로 추석 먹거리 준비에 부담을 느낀 고객들이 명절 도시락을 많이 찾을 것으로 보고, 9월 말일까지 명절도시락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카드(농협/현대/하나카드)로 명절도시락을 결제 시, 반값인 4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1인 1회 최대 4000원 할인)

이와 함께, 이번 추석을 맞아 이마트24가 ‘수을수을 소곡주’(360ml)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소곡주 : 누룩을 적게 사용하여 빚은 한국의 전통 술

이 상품은 국내 유일의 소곡주 명인인 ‘우희열 명인"(충남무형문화재 제3호)이 만든 전통 술인 ‘한산소곡주’에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변화를 줬다.

수을수을 소곡주는 이마트24가 지난해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1’에서 대상을 수상한 ‘수을수을’ 디자인을 한산소곡주에 새롭게 입히고, 디자인에 어울리는 패키지로 바꿔 젊고, 트렌디 이미지의 전통주로 탈바꿈 한 것이 특징이다.

‘수을’은 ‘술’의 옛말로, 우리의 술과 문화가 세계에 공존하며 그 가치가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디자인했다. 옛 선조들이 시와 음악을 벗삼아 기쁨과 슬픔을 나누며 술을 즐기던 우리 고유의 술 문화를 표현하고자 세종이 창안한 한국 최초의 유량악보(음의 높이와 길이를 나타낼 수 있는 악보)인 ‘정간보’를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전통주 라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했다.

수을수을 소곡주는 들국화의 그윽한 향이 나는 약주로,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13도 이며, 가격은 7900원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고객들이 집에서도 명절 분위기를 내며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명절 도시락과 전통주를 선보이게 됐다.”며

“알찬 구성의 도시락을 반값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와 함께 트렌디 한 디자인의 전통주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595 [9월 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차별화 와인 ‘꼬모’ 라인업 확대와 이달의 초특가 와... 2022-09-15 38

‘와인=이마트24’로 통하는 편의점, 이마트24가 9월을 맞아 와인 고객 잡기에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24가 이달 6일(화)부터 와인 브랜드 ‘꼬모(COMO)’ 신상품인 꼬모 리슬링을 판매한다. 꼬모(COMO)라는 이름은 ‘Convenient Moment’의 줄임말로 와인을 즐기는 가장 편안하고 적당한 순간을 의미한다.

2020년 7월에 이마트24가 첫 선을 보인 꼬모는 전통적인 와인 산지로 유명한 프랑스와 이탈리아, 칠레 등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6,900 원/9,900 원)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와인 비기너(초심자)부터 애호가까지 모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꼬모 와인은 가격 대비 만족감이 높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해 이마트24 와인 판매 수량 베스트10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이마트24가 꼬모 라인을 늘리며 상품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한편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와인 구매 고객이 이마트24의 꼬모 상품을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신상품 출시로 이마트24의 꼬모 라인은 7 종(까베네쇼비뇽 2 종, 모스카토, 시라, 끼안띠, 까바, 리슬링)으로 늘어났다. 이에 따라 가성비 좋은 와인 선택의 폭이 확대됐음은 물론 고객은 이탈리아, 칠레, 프랑스, 스페인, 독일과 같이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을 접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꼬모 리슬링’은 독일 라인헤센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와이너리 레오나르도 커리쉬에서 선보이는 화이트 와인이다. 해당 상품은 독일산 리슬링으로 만들어진 와인으로 과실향이 화사하게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살짝 달콤한 맛이 상큼한 피니쉬로 이어져 리슬링 와인 애호가뿐만 아니라 입문자 또한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9.0%이다.

특히 이마트24는 전통적인 리슬링 산지로 유명한 독일의 화이트와인을 9,900 원에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꼬모 시리즈 2종(모스카토/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이 와인 판매 수량 베스트5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만큼, 이마트24는 차별화 전략으로 전 세계 와인 산지에서 만드는 꼬모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꼬모 리슬링 출시와 함께 ‘9월 이달의 와인’ 할인 행사로 와인 고객 잡기에 나선다.

해당 행사로 이마트24는 9월 말까지 ‘투썩점퍼 와일드보어 멜롯/샤도네이’(9,900 원), ‘투썩점퍼 황소 까바 리제르바’(14,900 원), ‘마투아 말보로 피노누아/소비뇽블랑’(20,000 원)을 할인 판매하고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텍스트북 까베네쇼비뇽’을 58,000 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이달의 와인을 매월 선정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을 제공함으로써 와인에 입문하는 초심자와 데일리 와인을 찾는 애호가 잡기에 힘을 쏟겠다는 방침이다. 와인 애호가로 발전할 초심자 시절부터 이마트24를 찾도록 함으로써 고객 생애 주기를 늘리겠다는 것.

손아름 이마트24 와인MD는 “고객들의 취향이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함께 매월 다양한 와인을 선보이려고 노력 중이다”며 “이마트24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와인을 지속 확대해 ‘와인은 이마트24’라는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594 [9월 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SSG랜더스필드에 ‘핑크퐁 아... 2022-09-02 71

이마트24가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인 ‘문학파크스퀘어점’을 오픈 한다.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은 인천SSG랜더스필드 야구장을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는 24평 규모의 매장이다. 일반 점포와 달리, 외관을 SSG랜더스 야구 유니폼을 입은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로 장식해 멀리서도 눈에 띈다.

매장 내부에는 아기상어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캐릭터상품존(zone)이 설치되어 있으며, 고객들이 매장 곳곳에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도록 내부 공간을 구성했다.

이마트24는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더핑크퐁컴퍼니의 아기상어와 손잡게 됐다. 이마트24가 캐릭터를 적용한 매장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해 차별화를 시도하고 나선 것이다.

캐릭터를 통해 어린 연령층을 포함한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이마트24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르는 고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겨, 이마트24를 떠올리고 방문이 지속되도록 하는 생애주기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캐릭터 매장을 오픈 하게 됐다.

이마트24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핑크퐁 아기상어를 통해, 원둥이와 랜디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이끌어 내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야구 유니폼을 입은 새로운 모습의 아기상어 캐릭터가 야구장을 찾은 야구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랜드마크 매장을 시작으로 향후에는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아기상어 협업 상품 및 캐릭터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역 특색을 반영한 랜드마크 매장도 오픈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편의점이 단순히 물건을 구입하는 공간이 아닌, 이색적인 체험을 통해 캐릭터와 이마트24 브랜드를 오감으로 즐기고, 기분 좋게 들렸다 갈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SSG랜더스 홈경기가 열리는 오늘(9/1) 원둥이 탈을 쓴 이마트24 관계자가 랜더스필드 경기장 내/외부를 누비며 야구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7번 게이트 쪽에는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의 포토존을 설치해 SSG랜더스 구장을 찾은 고객들이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9월 1일부터 4일까지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을 촬영 한 뒤,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랜더스승리요정 #원둥이 #아기상어 # 랜디)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 하면 인증샷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올스타유니폼(2 명), 선수 싸인볼(4 명), SSG랜더스 잔여 홈경기 2인 예매권*+ 이마트24 할인 쿠폰(50 명, 1만 원 이상 구매 시 2200 원 할인쿠폰, 주류/담배 상품은 제외)을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5일에 있을 예정이다.
* 홈경기 예매권은 9월 17일 이후 경기, 일반 좌석에 한함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 상무는 “귀여운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를 함께 등장시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SSG랜더스 모든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펀(FUN)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랜더스필드에서 야구경기를 즐기기 전과 후, 가족, 친구, 연인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야구장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한편, 이번 매장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593 [8월 3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7일간의 동행축제` 참여! 생필품 10종 75% 할인 혜택... 2022-09-01 78

이마트24가 동행축제에 동참한다.

이마트24는 온 국민과 대한민국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7일간의 동행축제’에 맞춰 9월 1일~12일까지 롤휴지, 미용티슈, 샴푸, 세탁세제 등 10 종의 생필품에 대해 7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동행축제를 맞아 생필품 10 종에 대해 12일간 1+1 이벤트와 함께 행사카드(BC, 농협, 현대, 하나, 삼성)로 결제 시 50% 할인까지 더해 7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컨대 1개 11800원 하는 세탁세제 테크리필2kg의 경우, 1+1과 행사카드 50% 할인까지 더하면 2개에 5900 원, 개당 2950 원에 구매할 수 있는 것.

또 같은 기간, 고속충전케이블, 음료, 안주류, 아이스크림, 핫바 등 인기상품 28종에 대해 동행축제 기념 1+1행사를 진행한다.

동행축제 기간을 포함 9월 초 12일간 생필품과 인기상품을 알뜰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9월 한 달간 도시락 전 상품에 대해 5천 원 이상 KB페이로 결제 시 5천 원 캐시백(1회 5천 원, 1인 15000 원 한도) 행사와 함께, 1300여 개 행사 상품에 대해 1+1, 2+1 등 덤증정과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동행축제가 있는 9월을 맞아 고객들이 생필품과 먹거리 등 다양한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혜택을 대폭 강화했다”며 “이마트24가 고객들의 근거리 알뜰 구매처가 됨으로써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592 [8월 3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청춘버스 273` 프로모션 진행! 대학가 명물 먹거리로... 2022-08-30 94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가 차별화된 로컬 푸드라인 구축의 일환으로 이번에는 대학가 맛집과 손잡았다.

이마트24는 이달 30일(화)부터 273번 버스 노선 내 대학가 맛집 5곳과 손잡고 ‘청춘버스 273’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273번 버스는 서울 소재 대학교를 10곳 이상 거치는 운행으로 MZ세대 사이에선 ‘비공식 스쿨버스’로 통한다.

청춘버스 273 프로모션으로 이마트24는 고객들에게 누구나 공감할 법한 청년 시절의 추억을 선사하고, 추억이 담긴 로컬 맛집과의 협업 상품을 통해 ‘맛집 편집숍’으로서의 역할 또한 수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20년 가까이 대학가 터줏대감으로 통했던 맛집과의 협업은 물론 불황으로 힘든 시기를 겪었던 대학가 소상공인들과 상생을 이어간다는 데 의미가 남다르다.

이마트24가 이번에 판매하는 대학가 맛집 상품은 ▲ 영철스트리트버거(3,800원) ▲ 빵낀과과일샌드(2,800원) ▲ 빵낀과참치샌드(3,000원) ▲ 오목이도시락(5,500원) ▲ 레알해장라면(3,900원) ▲ 고기떡볶이(9월 2주차 출시 예정)로 총 6종이다.

청춘버스 273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은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서 추억 속 대학가 맛집 협업 상품을 손쉽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마트24 전국 매장은 대학가 명물 먹거리를 알릴 수 있는 홍보 채널 역할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마트24는 대학가 맛집 컬래버레이션 상품 판매를 통해 편의점 먹거리 상품의 맛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전략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6월 말부터 이태원 경리단길에 운영하는 식당만 10여 개인 장진우 쉐프와 협업해 ‘장진우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커리를 활용한 ‘불고기 치즈 커리 도시락’과 ‘스팸 치즈 커리 도시락’을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망원시장 맛집으로 유명한 ‘바삭마차’, 동대문 34년 노포(老鋪)식당*인 ‘송정식당’, 남대문 40년 전통 맛집 ‘가메골 손만두’, 송파구 맛집으로 이름난 케이트분식당 등 여러 지역 맛집과 협업한 먹거리를 판매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노포식당 :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가게’라는 뜻으로, 오랜 세월과 가게에 다녀간 수많은 손님이 그 맛을 보장하는 곳.

이러한 맛집 협업 상품의 인기로 인해 도시락 매출도 큰 폭으로 신장했다. 실제로 올해 6월부터 8월 28일까지 이마트24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맛집의 레시피를 그대로 가져오는 등 맛집과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가운데 이마트24는 청춘버스 273 협업 상품 판매를 기념한 각종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9월 한 달 동안 청춘버스 273 컬래버레이션 상품 6종을 ‘캐시비’(교통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캐시비(교통카드)로 해당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추첨을 통해 100 명에게 교통카드 이용 금액권 27,300원을 충전해 주는 행사도 9월 1일(목)부터 26일(월)까지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이마트24는 273번 버스 승객과 대학가 명물 먹거리를 찾는 고객을 겨냥한 마케팅 행사 또한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오는 9월부터 한 달간 273번 버스 6대와 해당 버스 노선 거점의 이마트24 매장 52점, 대학가 맛집 5곳에 QR코드 광고판을 부착하여 고객이 해당 QR코드를 휴대전화 카메라로 스캔해 응모하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방을 통해 이마트24 할인금액권 1천원(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을 증정한다.

273번 버스를 타고 실제 대학생과 함께 대학가 맛집을 찾아가서 인터뷰를 진행하는 영상 캠페인과 이마트24 SNS를 통해 추억의 맛집을 소개하는 이벤트 또한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훈 이마트24 딜리셔스랩팀장은 “청춘버스 273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MZ세대 뿐만 아니라 기성세대까지 공감할 수 있는 청춘 시절의 낭만을 선사하겠다”며 “앞으로도 맛집과의 협업 상품을 지속 선보여 전국 이마트24 매장이 맛집 편집숍으로 거듭남은 물론 로컬 푸드를 알릴 수 있는 홍보 채널로의 역할 또한 톡톡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91 [8월 2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트레저 협업상품 국내외 인기몰이 중! 2022-08-30 32

이마트24는 올해 2월부터 삼각김밥, 햄버거, 덮밥, 샌드위치 등 먹거리 상품과 파우치 커피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대상으로 트레저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트레저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이마트24 말레이시아 에서도 이달부터 트레저 협업 상품 판매를 시작해 현지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 13일 이마트24 말레이시아에서 트레저 컵밥 2종 출시 후 일주일 동안, 컵밥 전체 매출이 직전 동기간 대비 2배 증가했다.

이처럼 트레저에 대한 말레이시아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지난 20일에는 트레저 컵닭(닭강정)을 선보였으며 향후 트레저 삼각김밥과 파우치 커피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류 열풍으로 인해 해외에서 한국 문화와 먹거리에 대한 선호도는 높은 편이다. 이에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 현지 상황에 맞춘 트레저 협업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현지 팬들의 주목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는 아임e 트레저 과자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임e 트레저팝콘’은 멤버들의 사진과 사인이 담긴 10가지 종류의 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레저팝콘은 솔티카라멜, 피넛버터, 트리플믹스(카라멜, 치즈, 어니언)로 총 3종이며, 가격은 1500원이다.

지난 6월에 출시된 ‘아임e 트레저초코프로틴바’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임e 트레저초코프로틴바는 고소한 견과류와 달콤한 초콜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식사대용바이다.

특히, 상품 패키지에 트레저 멤버인 준규, 요시, 하루토가 직접 쓴 손글씨가 들어가 있다. ‘# 나, # 바로 너!!”, “#사랑, #음악” 등 멤버들이 생각하는 트레저(보물)가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쓴 내용이 담겨있다.

이마트24와 트레저가 협업상품을 기획하는 단계에서 멤버들이 팬들에게 직접 메시지를 남기고 싶다는 아이디어를 내, 특별함을 더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트레저 협업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트레저 팬들은 물론 일반고객들이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하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MD기획팀 전원준 MD는 “이마트24만의 차별화 상품으로 트레저 협업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어, 말레이시아에서 선보이는 트레저 상품에 대한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590 [8월 2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진짜 우주 다녀온 `바나나행성맥주` 판매 2022-08-26 120

최근 무더위와 함께 습도까지 높아진 가운데 과일의 풍미가 첨가된 수제맥주가 주목받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25일(목) 수제맥주 제조업체 더쎄를라잇브루잉이 제조한 ‘바나나행성맥주(캔 500ml)’를 판매한다.

앞서 바나나행성맥주는 지난 9일(화) 원둥이 캐릭터 인형과 함께 헬륨풍선 비행체에 실려 우주를 비행하다 회수되는 과정이 담긴 이마트24 유튜브 영상 속에 공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바나나행성맥주는 우주를 배경으로 수많은 별과 함께 빛나는 바나나행성을 패키지에 담아 이마트24 SNS의 범우주적 세계관 구축을 이어가고, 수제맥주 전문 업체의 레시피 기술력을 더해 맥덕(맥주 덕후)들의 취향을 정조준한다.

더쎄를라잇브루잉은 밀맥주가 주는 풍성한 거품과 그로 인한 부드러운 바디감에 바나나가 주는 향긋함까지 더해 패키지 디자인과 연관되는 풍미를 그대로 구현했다.

해당 상품은 밀맥주 특유의 청량한 탄산감과 조화를 이루는 바나나퓨레가 함유돼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상큼한 피니시를 선사한다. 손쉬운 음용성으로 밀맥주 애호가뿐만 아니라 입문자 또한 기분 좋게 마실 수 있으며, 알코올 도수는 4.7%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에버랜드 및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와 손잡고 지난달 말부터 ‘482에일(캔 500ml)’을 판매 중이다. 해당 상품은 호랑이를 마주했을 때 느끼는 설렘과 흥미진진함을 향긋한 과일향과 쌉싸름한 홉으로 표현해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과일의 풍미를 첨가한 수제맥주가 잇달아 출시되는 것은 보다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찾는 고객들의 수요와 함께 과일 향미가 첨가된 라들러 맥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까닭이다.

* 라들러 맥주 : 레모네이드, 소다 등의 소프트 드링크와 밝은색 라거 맥주의 혼합주로 4~5% 정도의 라거 맥주들보다 알코올 도수가 1.5~3% 정도 낮은 맥주

실제로 무더워진 날씨 속에 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5월부터 8월 현재까지 이마트24의 라들러 맥주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07%)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마트24의 수제맥주 매출은 3배 이상(209%) 큰 폭으로 증가했다.

라들러 맥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맞춰 이마트24는 라들러 맥주보다 알코올 도수가 1.5~3% 정도 높으면서 라들러 맥주와 유사하게 과일의 맛과 향이 나는 수제맥주 상품군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마트24는 바나나행성맥주 판매 시작을 기념해 9월 말까지 4캔을 11,000원에 판매한다.

오원식 이마트24 맥주MD는 “편의점 수제맥주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상큼한 과일 향미가 첨가된 맥주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다”며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수제맥주를 도입해 고객의 첫 구매를 유도함은 물론 향후 상품의 맛과 품질에 만족한 고객의 재구매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게끔 선순환 구조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589 [8월 24일 보도자료] 이마트24X김씨네과일, 4일 간 티셔츠 1986장 판매! 2022-08-26 90

이마트24가 김씨네과일과 손잡고 펼친 팝업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마트24는 김씨네과일과 손잡고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수원, 대전, 대구, 서울의 매장을 돌며 하루 4시간씩 팝업 형태로 티셔츠를 판매했다.

하루 500장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이번 행사가 성황리에 이뤄져 준비한 물량 중 10여 장을 남기고 모두 판매했다. 삼각김밥, 김밥, 젤리곰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의 티셔츠가 빠르게 판매됨에 따라, 매장에 방문했다가 원하는 디자인의 티셔츠가 없어 돌아간 고객도 있었다.

이마트24는 희소성,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시하는 젊은 고객층이 편의점과 처음으로 협업하는 김씨네과일의 티셔츠를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이번에 판매한 티셔츠는 기존의 과일 티셔츠와 달리, 편의점을 상징하는 삼각김밥, 김밥, 와인 등의 상품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전날 이마트24와 김씨네과일 인스타그램에 팝업이벤트의 일정과 장소를 공개하고, 고객들은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보고 행사 시작 2시간 전인 10시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김씨네과일 주인 김도영 씨가 매장에서 직접 티셔츠를 판매하고, 실제 과일가게처럼 각 티셔츠 앞에 상품에 대한 위트 있는 설명을 직접 적어뒀다.

와인이 인쇄된 티셔츠에는 “김씨네 포도로 7일간 숙성한 김씨네 와인(19세 이상만)”, 김밥 티셔츠에는 “한 조각으로 배부른 왕김밥” 등 재미있는 설명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이번 김씨네과일 티셔츠를 구입하면서 “편의점에 있는 김씨네과일 티셔츠를 보니 색다르기도 하고 재미있다”, “삼각김밥 티셔츠 입어보고 싶다” 등의 반응이었다.

이마트24 딜리셔스랩팀 이정훈 팀장은 “김씨네과일과 함께 한 새로운 행사를 통해 재미있는 경험,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였던 것이 젊은 고객층에게 통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상품과 행사를 통해 이마트24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588 [8월 2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8월 마지막 8일 맥주/와인 시원하게 할인! 2022-08-23 157

이마트24가 맥주 최고 성수기인 8월 마지막 8일 시원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이달 24일(수)부터 31일(수)까지 8일간, 수입브랜드맥주 더킹오브벨지움 4종에 대해 8캔 12000원 파격 할인을 진행한다.

8캔 12000원은 캔당 1500원꼴로 바이젠, 필스터, 라들러 등 다양한 맥주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다.

같은 기간 482에일, 솟솟라거 등 수제맥주와 수입브랜드 맥주 66종에 대해 6캔 15000원, 1캔당 2500원꼴로 구매할 수 있다.

기존 4캔 11000 행사도 동시에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이 원하는 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6캔 15000원으로 구매 시 기존(4캔 11000원)보다 1캔 당 9%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이마트24가 8월 마지막 8일간 대대적인 맥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맥주 최고 성수기인 8월 고객들에게 이마트24를 각인시키기 위함이다.

실제로 지난해 이마트24의 월별 맥주 매출 지수를 살펴보면 8월 연중 최고인 ‘122’에서 9월 ‘112’로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8월 마지막 대규모 맥주 할인 행사를 통해 9월에도 맥주 구매 고객이 이마트24를 지속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아래 표 1참고)

맥주와 함께 와인도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같은 기간 ‘운두라가’ 드미섹 / 브륏(750ml)를 각 9900원, ‘아랄디카 아스티 스푸만테’(750ml)를 13000원, ‘조쉬’ 까베네쇼비뇽 / 샤도네이(750ml)를 각 29800원에 판매하는 등 21종의 다양한 와인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맥주와 달리 와인은 8월이 최고 비수기로, 파격 할인을 통해 고객들을 끌어들여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는 한편, 연말까지 갈수록 증가하는 와인 구매 고객이 이마트24를 떠올리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8월 마지막 8일간 고객들에게 시원한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주류 구매 고객들이 이마트24를 방문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1캔 1500원꼴, 와인 한 병 9900원에 즐길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