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24 매거진

  • 이마트24 TV
    • #핫이슈태그
    • 추천영상
    • 인기영상
  • 이벤트
  • 미디어소식
  • 공지사항

| 이마트24 매거진 | 미디어 소식

미디어 소식

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327 [1월 2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피코크 냉동 디저트 3종 판매 2021-01-21 1525

 

코로나19 장기화로 냉동식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고 필요할 때 마다 꺼내먹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이마트24가 지난해 하반기 냉동식품(냉동 HMR, 피자, 만두, 디저트 등)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38.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8년 대비 2019년의 매출신장률 12.3%에 비해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이런 추세에 맞춰 이마트24는 이달 21일(목)부터 코크 냉동 디저트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우유케익, 당근케익, 초코케익 등 피코크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마몰로’ 케이크 3종이다.

 

‘우유케익’은 진 한 우유크림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우유 함량을 높였다. 판매가격은 12000원.

 

‘당근케익’(4500원)은 계피향의 당근 머핀과  진한 크림치즈의 조화가 일품이다. 한 손으로 들고 먹기 적당한 사이즈의 케이크가 2개 들어있다. 초코케익(4500원)은 촉촉한 머핀 위에 벨지안 초콜릿을 올려 고급스러운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선임바이어는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고 집콕하는 고객이 증가하며 오래 쟁여두고 먹는 냉동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 냉동 디저트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고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326 [1월 2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조선호텔 유니짜장 선보여 2021-01-21 55

 

호텔 레스토랑의 대표메뉴가 이마트24에 들어온다.

 

이마트24는 프리미엄 중식 밀키트 ‘조선호텔 유니짜장’을 이달 21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1월 수도권 내 매장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한 후, 올해 4월까지 전점으로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신세계조선호텔이 직접 운영하는 광동식 차이니스 레스토랑 호경전의 대표메뉴 짜장면을 밀키트로 구현한 상품이다. 돼지고기와 양파를 적절한 크기로 자른 후 호경전의 특별 레시피로 만든 춘장을 센 불에 볶아 유니짜장 특유의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출시 전 6개월에 걸쳐 총 20회의 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대량생산 시에도 품질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가 조선호텔 유니짜장을 선보이게 된 것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이 줄어들고 집밥 문화가 자리잡으며 가까운 편의점에서 가정 간편식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이마트24가 지난해 10월 본격적으로 도입한 피코크 국/탕/찌개류 10종의 전월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년 11월 25.9%, 20년 12월 30.4%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 피코크 밀키트 10종 : 한우고기곰탕(500g), 진한육개장(500g), 잔슨빌소시지부대찌개(500g), 마라탕(600g), 진한얼큰닭개장(500g), 정갈한쇠고기미역국(500g), 우리집순두부찌개(500g), 우리집차돌된장찌개(500g), 감자탕(800g), 진한소갈비탕(500g)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총 2인분 분량(860g)이다. 이마트24는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쓱닷컴, 이마트와 동일가 7900원에 판매한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선임바이어는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지난해 8월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17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라며 “최근 집밥족 증가로 가정 간편식에 이어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도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관련 상품 구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325 [1월 1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캔포가토&쿨링백 한정 예약판매 2021-01-21 53

 

이마트24는 이달 25일(월)까지 캔포가토6입+쿨러백 기획세트 400개를 한정 예약판매한다. 캔포가토는 캔 속에 쫀득한 젤라또가 들어있어 에스프레소를 내려 편하고 개성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이마트24가 선보인 신개념 아포가토 상품이다.

 

이번 쿨러백 기획세트에는 캔포가토 바닐라(4개)와 초코(2개) 플레이버로 혼합 구성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가격은 18000원이다. 이마트24에서 캔포가토 별도 구매 시 개당 3천원(매장에서 원두커피 이프레쏘 에스프레소까지 받으면 3500원)인 것을 감안하면, 상품 가격만 지불하고 쿨러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회인 셈. 캔포가토 기획세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집에서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캡슐커피를 내려 마시는 고객들이 집 냉동고에 캔포가토를 넣어두고 언제든지 디저트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한정판 패키지를 기획했다. 또 이달 22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캔포가토 구매 후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 고객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캔포가토6입 + 쿨러백 세트를 선물한다. (필수해시태그 #이마트24 #캔포가토 #캔포가토쿨러백, 당첨고객에게는 3월 1일부터 순차 배송)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이달 27일까지 캔맥주 기획세트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국산 크래프트 맥주 유미의에일 500ml(4개)&전용잔(12000원) 1천2백세트, 인기 수입브랜드맥주 버드와이저 740ml(5개)&블루투스 무선마이크(30900원) 9백세트, 벨기에 밀맥주 브랜드 호가든 500ml(4개)&전용잔(10000원) 3천세트, 테라355ml(24개)&참이슬오리지널백팩(6만3천원) 2천세트를 예약판매 한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이마트24에 방문해 주문 가능하다.

 

이마트24 원대로 원두커피 바이어는 “혜택이 명확한 상품에 대해 지갑을 여는 스마트 소비가 일반화 된 만큼 상품 가격만으로 보냉/보온 기능을 겸비한 쿨러백을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되는 상품”이라며

 

“캔포가토는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이색 상품이고 심플하고 고급스럽게 제작돼 SNS를 통해 자신이 경험한 색다른 상품을 공유하는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으로, 이번 기획팩 세트도 득템 콘텐츠가 많이 업로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324 [1월 1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다이어트족 위한 덤증정/이벤트 진행 2021-01-21 4

 

지난해 편의점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다이어트 관련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바나나 107.6%, 프로틴(단백질)바 84.8%, 간편샐러드 56%, 닭가슴살 40.3% 등 전년 대비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단백질이 포함된 프로틴 음료 매출은 2019년 대비 2020년 무려 9배 신장했다.

 

이마트24는 이처럼 다이어트 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1월 말까지 간편샐러드 9종을 비롯해 총 19종을 대상으로 덤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퀴노아바질샐러드, 에그먼저닭미니샐러드 등 삼립 간편샐러드 9종 구매 시 생수 하루e리터(500ml)를, 샐러드와 곁들여 먹기 좋은 사조 스노우크랩킹(140g)/랍스터킹(128g) 등 맛살류 2종, 상하 영양반숙란(2구) 구매 시 매일 99.89두유(190ml)를 덤으로 받을 수 있다.

 

하림 닭가슴살 3종(갈릭/블랙페퍼 110g, 닭가슴살훈제 100g) 및 삼립 닭가슴살후랑크(70g) 구매 고객에게도 매일 99.89 두유(190ml)를 덤으로 증정한다. 하림 닭가슴살소시지불닭(120g), 닥터유 단백질바(50g), 롯데 초단백질바(40g) 등 3종은 2+1에 구매할 수 있다. 

 

1월 말일까지 모바일 앱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마트24는 하림 닭가슴살 3종 등 총 7종의 상품을 구매 후 스탬프를 3개 적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후 추첨을 통해 헬스스피닝 자전거(10명), 전동마사지건(20명), 웨이트스텝퍼(50명), 1000원 쿠폰(100명)을 증정할 계획이다.

 

상품 구매 후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 적립되는 방식이다. 모바일 앱 스탬프 이벤트는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 모바일 앱 이벤트 대상 상품 : 상하농장 영양반숙란(2구), 스노우크랩킹(140g), 사조 랍스터킹(128g), 하림 닭가슴살 3종(갈릭/블랙페퍼 110g, 닭가슴살훈제 100g), 삼립 닭가슴살후랑크(70g)

 

이동호 이마트24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지난해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다이어트가 일상화된 것으로 보인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의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객 혜택을 높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1월 한 달간 모바일 건강관리 플랫폼 워크온과 손잡고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이번 챌린지는 5만보 걷기, 전국 명소 걷기 등으로 모바일 앱 워크온에 접속하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323 [1월 1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 시작 2021-01-15 77

이마트24가 전국 매장에서 거스름돈 계좌입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해 4월 말 한국은행 본부에서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는 한국은행의 교통카드 등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1단계 적립서비스(종전 동전없는 사회 시범사업)에 이은 2단계에 해당한다.

 

기존에는 이마트24에서 1천원 미만의 잔돈 발생 시 교통카드 또는 SSG페이(쓱페이) 앱을 통해 거스름돈 만큼의 충전(적립)이 가능했다면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가 본격적으로 도입됨에 따라 1만원 미만의 거스름돈을 본인의 계좌로 직접 입금받을 수 있게 됐다. 고객은 상품 결제 후 남은 1만원 미만의 거스름돈을 실물 현금 IC카드(현금IC 기능이 있는 신용/체크카드도 가능) 또는 모바일 현금카드로 입금받을 수 있다.

 

 

 

현금 IC카드의 경우 거스름돈 발생 시 매장 직원에게 직접 실물 카드를 건네면 되며, 모바일 현금카드는 모바일 앱 ‘모바일 현금카드’의 ‘잔돈적립’을 눌러 생성된 QR코드 또는 바코드를 통해 거스름돈 입금이 가능하다.

 

‘모바일 현금카드’는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 현금카드’를 내려받은 뒤 본인 인증을 거쳐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만들 수 있다. 업무처리를 위한 전산시스템 운영은 금융결제원이 담당한다. 

 

1월 14일 기준 농협, SC, 우리, 신한, 기업, 국민, 수협, 전북, 대구, 경남, 부산, 제주, 광주, 농축협 등 15개 기관에서 발급한 계좌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거스름돈 계좌 입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거스름돈 계좌입금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잔돈을 보유해야 하는 부담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고객 편의 및 가맹점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 나아가 현금의 발행 및 유통에 따른 사회적 비용 감축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결제 수단이 다양해지며 편의점에서 현금 결제 비중은 점점 낮아지는 추세다. 이마트24가 최근 3년간 결제 수단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현금 결제 비중은 2018년 12월 33.7%. 2019년 12월 30.7%, 2020년 12월 21.5%로 나타났다.

 

 

322 [1월 1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스타트업 백퍼센트와 손잡고 ‘충전돼지’ 도입 2021-01-15 75



 

이마트24가 보조배터리 공유 플랫폼으로 변신한다.

 

이마트24는 스타트업 백퍼센트와 손잡고 보조배터리 공유경제 서비스 ‘충전돼지’를 오피스상권, 대학가 등 수도권(서울/경기) 소재 50개 매장에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24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일상화됨에 따라 고객 편익을 높이기 위해 충전돼지를 선보이게 됐다. 충전돼지는 보조배터리 대여 및 반납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보조배터리 대여 후 이마트24뿐만 아니라 영화관, 카페, 식당 등 충전돼지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반납이 가능하다.

 

반대로 다른 곳에서 대여한 충전돼지를 이마트24에 들러 반납하는 것도 가능하다. 충전돼지 기기는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주요 상권에 설치돼 있으며, 충전돼지 모바일 앱을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고객이 쉽게 보조배터리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고객이 충전돼지 기기에 있는 QR 코드를 카메라로 스캔하면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네이버, 구글 등의 아이디로 접속이 가능하며, 신용카드 또는 카카오페이 등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결제가 완료되면 충전돼지 슬롯에서 5000mAh 용량의 초고속 충전 보조배터리가 나온다.

 

충전돼지 보조배터리에는 마이크로5핀, 라이트닝8핀(아이폰), C타입(갤럭시) 등 3개의 케이블이 있어 스마트폰을 비롯해 무선이어폰, 태블릿, 전자담배 등 다양한 전자기기의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최초 30분까지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30분 이후부터는 1시간당 1천원의 사용료가 부과된다. 사용 후 반납 시 충전돼지 기기 슬롯에 보조배터리를 밀어 넣으면 자동으로 결제된다. 최대 이용 시간은 24시간이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충전돼지는 스마트폰를 비롯해 각종 전자기기 충전을 위해 보조배터리를 구매하거나 한 공간에 머물 필요 없이 시간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 상반기 내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 제공 매장을 전국 1천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321 [1월 1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진로 두꺼비 캐릭터 상품 출시! 2021-01-15 67

하이트진로의 인기 캐릭터 두꺼비가 젤리로 재탄생했다.

 

이마트24는 이달 21일(목) 하이트진로의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한 PL상품 ‘아임이 두꺼비 젤리’ 2종을 출시한다. 상큼한 청포도/달콤한 자두 2가지 맛으로 출시되는 이번 상품은 주류 업계의 캐릭터인 두꺼비를 젤리로 만든 크로스오버 상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각 1500원.

 

이마트24는 두꺼비를 활용한 상품 기획단계부터 두꺼비를 형상화 할 수 있으면서, MZ세대가 즐겨 찾는 상품을 고민하던 중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젤리를 선택했다. 두꺼비를 본떠 만든 젤리와 귀여운 두꺼비 캐릭터 패키지로 MZ 세대의 마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젤리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두꺼비 굿즈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의 두꺼비는 주류 업계의 대표적인 캐릭터 성공 사례로 꼽힌다. 실제로, 국내 최초 주류캐릭터 팝업 스토어 ‘두껍상회’에는 70일간 1만명이 다녀갔으며, 다양한 굿즈가 출시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번 두꺼비젤리도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은보라 이마트24 일반식품팀 바이어는 “과거 맛이 상품의 중요한 선택 기준이었던 것과 달리 MZ세대는 맛/재미/귀여움/색다름 등 다양한 기준을 가지고 상품을 선택한다”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색다르고 귀여운 상품을 공유하는 것이 일상화 된 만큼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이색 상품을 고민하다가 이번 두꺼비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320 [1월 1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먹방 유튜버 신쿡과 손잡고 꿀조합 ‘고기쿡쿡샌드위치... 2021-01-15 8

 

이마트24가 유명 먹방 유튜버 신쿡과 공동 개발한 ‘고기쿡쿡샌드위치’를 이달 12일 선보인다.

 

신쿡은 편의점 상품을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꿀조합 메뉴를 구독자에게 소개하는 유튜버로 잘 알려져 있다. 유튜브 채널 신쿡(SINCOOK)의 구독자 수는 약 58만명이다.

 

고기쿡쿡샌드위치는 신쿡 유튜브 채널의 편의점 먹방 콘텐츠 주제이기도 한 ‘꿀조합’을 도시락 주반찬인 제육볶음과 불고기를 활용해 구현한 이색 상품이다. 제육볶음샌드, 불고기샌드가 각 1쪽씩 들어있으며, 샌드위치의 50% 이상을 고기로 구성했다. 판매가격은 2900원이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상품의 맛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펀슈머 MZ세대를 위해 신쿡과 손을 잡았다. 어렸을 때부터 편의점에 익숙한 Z세대인 신쿡이 동세대의 입맛과 취향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 MZ세대 –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일컫는 신조어

 

이마트24는 고기쿡쿡샌드위치를 통해 MZ세대에 친숙하게 다가감과 동시에 프레시푸드의 ‘맛’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 프레시푸드(Fresh Food) : 주먹밥, 김밥, 도시락, 샌드위치, 햄버거 등을 말함

 

 

 

이마트24는 고기쿡쿡샌드위치가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8월 유행어 ‘한입만’으로 유명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과 협업해 선보인 김치제육주먹밥 등 먹거리 3종은 MZ세대 고객의 호응에 힘입어 현재 총 6종으로 확대됐다.

 

이마트24는 고기쿡쿡샌드위치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현대카드로 상품을 결제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달 13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 스탬프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후 추첨을 통해 이마트24 쿠폰 2천원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스탬프 행사는 상품 결제 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1회 스캔하면 자동 응모된다.

 

최기황 이마트24 전략마케팅팀 파트너는 “고기쿡쿡샌드위치는 지난 3개월간 이마트24 MD, 마케팅 실무자가 신쿡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아이디어를 공유해 나온 결과물”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올해 펀슈머를 위한 이색 상품과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319 [1월 1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올해는 와인 200만병 판매 목표! ‘이달의 와인’ 강화... 2021-01-15 11

2020년 한 해 동안 1분에 3병꼴로, 총 170만병의 와인을 판매한 이마트24는 올해 와인을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이마트24는 지난 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이달의 와인’을 확대한다. 지난 해 매월 와인 바이어가 추천하는 1~2종의 와인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했던 이마트24는 올해 이달의 와인을 3등급의 가격대 (1만원 내외 / 1만원 후반~3만원대 / 4만원 이상)로 세분화 한다.

 

1만원 안팎의 가성비, 1만원 후반~3만원대의 고(高)만족, 4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으로 선정한 와인을 매달 추천함으로써 와인을 처음 접하는 비기너(초심자)부터 고가의 와인도 즐기는 애호가까지 모두 이마트24의 단골고객으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올해 1월 한 달 동안 G7(500ml) 3종(까베르네쇼비뇽/멜롯/샤도네이) 중 2병 구매 시 1만원에 제공한다. 고객들은 인기 와인 1L를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 셈.

 

500ml G7은 지난 해 이마트24가 용량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 단독 판매 와인이다. (일반 보틀은 보통 750ml) 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와인으로 ‘토마시 그라티시오 아파시오나토’를 선정하고 1월말까지 23900원(기존 31000원)에 판매한다.

 

포도를 잘 말린 후 양조해 맛과 향이 농축된 와인을 만드는 아파시멘토 방식으로 제조된 이탈리아 와인으로, 슈피겔라우 비노비노 와인잔(시중가격 1만5천원 상당)을 패키지로 제공해 고객 만족감을 크게 높인다. (5천세트 한정)

 

프리미엄 라인으로 선정된 비냐 빅 ‘빅 A’는 칠레 3대 슈퍼 프리미엄 와인 비냐 빅와이너리에서 선보인 새로운 작품으로 편의점/대형마트에서 이마트24가 가장 먼저 선보이는 와인이다. 가격은 36900원(기존 54000원)

 

이달의 와인 강화와 더불어 이마트24는 주류특화매장 및 와인 O2O서비스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주류특화매장 2400여점, 와인 O2O 서비스 3천점)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 매월 다양한 가격대의 새로운 와인을 추천함으로써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지속 찾도록 하는 록인(LOCK-IN) 효과와 이마트24=와인이라는 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달의 와인 구매를 위해 이마트24를 방문한 고객이 다른 와인과 안주, 생필품 등 연관 구매로 이어져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18 [1월 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설 선물세트도 FLEX! 골드바, 안마의자로 통 크게 선물... 2021-01-15 32



 

코로나19로 인해 자주 찾아 뵙지 못했던 부모님과 지인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유통업계가 다양한 고급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설을 맞아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골드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소 문양 골드바’ 10돈(37.5g, 20세트), 1돈(3.75g, 400세트), 아기천사돌반지 1돈(200세트) 등 총 3종의 금 선물세트를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한국금거래소와 협의를 통해 ‘소 골드바’ 및 ‘돌반지’ 판매 기간 동안  한국금거래소가 판매하는 동일상품의 시세 변동과 상관없이 고정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판매가격은 직전(17일) 한국금거래소 동일상품 시세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할 예정이다.

(참고 : 1월 6일 기준 한국금거래소 소 골드바 1돈 시세는 31만9천원, VAT포함)

 

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결제(현금결제만 가능)할 수 있으며, 주문한 상품은 판매시작 다음 날인 19일부터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순차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이마트24는 소 문양이 새겨진 금과 예쁜 돌반지가 의미있는 선물로서 소장 및 투자가치가 있고 고급스러운 케이스로 배송이 되는 만큼 자주 찾아 뵙지 못하는 부모님과 지인에게 마음을 전하라는 의미에서 이번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100~200만원대 안마의자부터 5만~10만원대 안마기까지 다양한 효도 선물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지난 추석 1종 선보였던 코지마 안마의자를 4종(168만원~228만원)으로 늘리고, 오엘라무선진동마사지건(49900원)부터 어깨/발 마시지기(49000원~179000원), 마사지매트(1290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안마기도 준비했다.

 

아울러 한우, 굴비, 샤인머스켓, 애플망고, 더덕 등 5만원~30만원대 고급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소띠 해를 맞아 횡성축협한우 4종은 1월 23일부터 2월 3일까지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페이백(카카오페이 포인트, 인당 최대 5만 포인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비대면 선물 트렌드에 맞춰 80%를 무료배송 상품으로 구성

 

이마트24는 비대면 선물 트렌드에 따라 올해 설 선물세트 중 80%(260종)를 무료배송으로 준비했다. 이는 지난 해 설 대비 2배 이상 늘린 수량이다. 이마트24는 배송이 불가한 30여종의 주류를 포함해 매장에서 판매하는 통조림, 위생용품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모두 무료배송으로 준비했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최근 고객들의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반려동물 상품과 와인/양주/민속주, 과일, 농/축/수산, 간편식품, 유과/화과자, 생필품 등 326종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상무는 “자주 찾아 뵙지 못하는 부모님과 지인을 위해 고급 선물세트를 준비하려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최초로 선보인 골드바를 포함, 안마의자, 고급 신선식품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