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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6 [9월 2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귀포족 증가에 올해 추석 쉬는 가맹점 비율 줄었다! 2020-09-29 31

이마트24는 올해 추석 당일 미영업하는 가맹점 비율이 전체의 27.7%로 감소했다고 28일 밝혔다. 작년 35% 대비 7.3% 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이마트24는 경영주가 가맹계약 시 조건 없이 영업일수와 영업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맹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마트24의 연도별 추석 당일 미영업점 비율은 2017년 24%(597곳), 2018년 32% (1077곳), 2019년 35%(1446곳)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왔다.

 

그러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혼추/홈추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추석 특수를 잡기 위해 전(全)가맹점의 27.7%(1374곳)만이 추석 당일 휴점을 결정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전의 달리 올해 추석 당일 휴무 가맹점 비율이 줄어든 것은 추석을 주말의 연장으로 생각하고 매출 활성화를 위해 정상 영업을 결정한 가맹점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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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5 [9월 2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서늘한 기온에 월동 준비 시작 2020-09-29 21

 

입동은 한 달 이상 남았지만 아침, 저녁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편의점이 월동 준비를 시작했다.

 

이마트24는 최저기온이 15℃~16℃를 기록(서울기준)한 9월 20일~24일까지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원컵류 121%, 핫아메리카노 101%, 립케어 60%, 스타킹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상품들의 시간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서늘함을 느끼는 오전(7시~12시) 시간대가 38.9%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밤(18시~24시) 29.4%, 낮(12시~18시)이 19.5%로 그 뒤를 이었다. 같은 기간 봉지얼음, 컵얼음 매출은 60% 감소했다. 갈수록 기온이 내려가고 따뜻한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마트24는 겨울 모드로 전환을 시작했다.

 

 

이마트24는 이달 28일(월) 데워먹는 따뜻한 먹거리 ‘맛있는녀석들 치아바타피자 2종’(매콤바베큐치킨, 모짜렐라불고기)을 출시한다. 기존 피자와 달리 피자도우 대신 치아바타 빵을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따뜻한 먹거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전자레인지로 따끈하게 데워 온기를 느끼며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 것. 가격은 각 2800원이다.

 

지역에 따라 순차적으로 온장고 가동도 시작한다. 캔커피, 꿀물, 두유, 한방음료 등을 따뜻하게 판매하는 온장고 가동을 통해 핫아메리카노, 원컵 외에도 따뜻한 마실거리에 대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아울러 핫팩 4종, 립케어 12종, 타이즈 7종, 방한용품 5종 등 동절기 상품 발주도 시작했다. 그 외에도 겨울철 판매가 늘어나는 다양한 죽 상품 도입도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 손주현 바이어는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따뜻한 상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전자레인지에 데워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퓨전 피자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동절기로 접어드는 만큼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274 [9월 2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라인업 강화 2020-09-24 63

 

이마트24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을 삼가고 가정에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집밥족을 잡기 위해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피코크는 다양한 가정간편식(HMR)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이마트 자체 HMR 브랜드다.

 

실제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가정간편식(HMR)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대비 2019년의 매출신장률(19.1%)과 비교했을 때 증가세가 더 높다.

 

이에 이마트24는 기존 피코크 운영 상품 12종을 10월 말까지 40여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9월 우선 도입되는 상품은 국/탕/찌개/분식류 12종이며, 10월 중 안주/간편식 17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국/탕/찌개/분식류 12종은 차돌된장찌개, 한우고기곰탕, 쟌슨빌 소시지 부대찌개, 마라탕 등 인기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 2종(신당동식 떡볶이, 분식 국물 떡볶이)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국탕찌개류는 500g, 떡볶이는 2인분 용량으로 든든하고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며, 4500원~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선임바이어는 “가정간편식 상품은 1~2인 가구의 지속적인 증가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증가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며 “가정간편식의 수요가 높은 주택가 입지 점포를 중심으로 피코크 상품을 확대함으로써 집밥족이 근거리 편의점에서도 다양한 가정간편식을 만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73 [9월 23일 보도자료] “함께 가야 멀리 간다!” 가맹점 지원 늘리는 이마트24! 2020-09-23 38

 

이마트24가 가맹점 지원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기존 가맹점 지원과 더불어 본사가 모든 가맹점 재물/현금도난보험 비용 전액 지원, 모든 가맹점 이용 가능한 법률/노무 자문 서비스 신설, 셀프계산대 전점 확대, 추석 연휴기간 가맹점 운영자금 지원, 전국 가맹점에 마스크/소독제 5만5천개 제공 등 추가 상생 지원안을 마련했다.

 

이마트24는 모든 가맹점의 재물/현금도난보험 비용을 전액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이마트24 가맹점은 오는 11월부터 화재/풍수해/매장파손 등으로 인한 인테리어/상품 손실 및 외부인에 의한 현금도난 피해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가맹점이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혹시라도 발생할지 모르는 사건/사고에 대비해 보험비용을 전액 지원하게 됐다. 이를 통해 가맹점은 상황 발생 시 실제 보장을 받는 것과 더불어 평소에도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가맹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법률/노무 자문서비스도 신설한다. 이마트24는 오는 11월 중 가맹점이 로펌으로부터 임·대차 관련 법률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상담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법률 자문까지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 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가맹점 경영주가 보다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던 중,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인 법률/노무 자문 서비스를 신설하게 됐다.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의 새로운 니즈에 맞춘 지원안도 마련했다. 이마트24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셀프계산대를 순차적으로 전(全)점에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한 매장에 유인계산대와 셀프계산대가 각 1대씩 설치됨에 따라 고객이 선호하는 방식(유인 또는 비대면 셀프)으로 계산을 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크타임 계산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현재 셀프계산대를 운영중인 1600여개 가맹점의 계산대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최근 약 4개월 간(6월 1일~9월 20일) 셀프계산대 1대당 평균 이용자 수는 지난 해 동기간 대비 3.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추석 연휴기간 가맹점 운영자금 선지급, 마스크/소독제 지급 등 적시 지원

 

추석 연휴기간 가맹점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한 운영자금도 선지급한다. 이마트24는 추석 연휴기간 신용카드(이하 카드) 결제대금이 가맹점에 입금되지 않음에 따라, 일시적으로 점포 운영자금 선지급이 필요한 가맹점을 위해 100억원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가맹점의 사전 신청을 받아 추석 연휴기간 예상되는 카드 결제대금을 추석 전에 선지급함으로써 가맹점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다. 가맹점은 향후 카드사로부터 추석 연휴기간 결제대금이 입금되면 선지급 받은 금액을 본사에 상환하게 된다.또 이마트24는 마스크와 소독제 5만5천개를 가맹점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상생협력조정위원회를 신설해 가맹점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했다. 경영주협의회와 본사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협의체 운영에 이은 신규 소통 채널로 가맹점과의 소통 폭을 넓히겠다는 의도다. 이러한 소통 채널을 통해 가맹점 자녀 학자금 지원과 같은 차별화된 기존 지원과 함께 올해 8월부터는 가맹점 경영주/직계가족/근무자까지 종합건강검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원안도 마련했으며, 이번 상생안까지 확대하게 됐다.

 

이마트24 지원담당 박용일 상무는 “지난 해 상생협력조정위원회를 신설해 가맹점과 소통의 폭을 넓혀감으로써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성과가 창출되고 있다”며 “이번 상생안 확대 역시 소통을 통해 가맹점에 필요한 지원을 추가한 것으로, 앞으로도 가맹점의 영업활성화 노력을 비롯해 안심하고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지원안을 마련하는 등 만족감을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272 [9월 2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랜선 와인 클래스/북콘서트 개최 2020-09-23 36

 

이마트24가 23일 랜선 와인 클래스, 24일 랜선 북콘서트를 연달아 개최한다. 이마트24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모임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택트 방식을 채택해 고객과 소통에 나서게 됐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최근 고객의 관심이 높아진 와인과 도서를 주제로 선정했다. 온택트는 비대면(Untact)에 온라인(Online)의 On을 더한 합성어로 타인과의 접촉이 최소화된 공간에서 온라인을 통해 상대방과 대면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마트24는 23일 오후 7시 랜선 와인 클래스를 연다. 모바일 앱에서 사전 신청을 거쳐 최종 참여자 20명을 선발했다. 주류특화매장 등 편의점을 통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와인을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한 고객을 위해 이번 와인클래스를 마련했다. 국가별 대표 와인 품종 소개, 와인 마시는 법, 와인 Q&A, 도전 와인 골든벨(와인 퀴즈) 등으로 이뤄지며,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손아름 이마트24 와인 바이어 등 2명이 사회자로 나선다.

 

24일 오후 7시 30분에는 <말하기를 말하기>의 저자 김하나 작가와 함께하는 랜선 북콘서트가 진행된다. 문학동네가 협찬하고 이마트24와 출판사 콜라주가 주최하는 이번 북콘서트는 이마트24 또는 문학동네 인스타그램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하나 작가의 신작 <말하기를 말하기>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시대 관계 맺기와 대화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며, 편의점에 대한 작가 개인의 에피소드도 풀어놓을 예정이다.

 

이동호 이마트24 전략마케팅 팀장은 “2018년 8월 문화가 있는 라운지형 편의점 동작대교 구름·노을카페를 선보인 이후 북콘서트, 버스킹 공연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고객과 오프라인 만남을 꾸준히 해왔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상에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랜선 모임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71 [9월 1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0-09-22 17

 

이마트24와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달 17일(목, 오늘) 오전 10시, 성수동 소재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양사 고객만족과 긍정적 이미지 고취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풀무원푸드앤컬처의 현재/향후 운영 사업장에 이마트24 우선 입점 진행, 사업장의 콘셉트에 적합한 이마트24 고품격 매장 제공, 양사 고객 만족을 위한 마케팅 진행에 적극 협력하게 됐다.

 

이번 MOU는 호텔, 리조트, 공항 등 컨세션 및 휴게소 사업장(식음업장 위탁운영)에서 F&B(FOOD & BEVERAGE)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차별화된 편의점을 지향하는 이마트24의 니즈가 맞아떨어지면서 진행하게 됐다.

 

이마트24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현재 운영중인 사업장과 더불어 향후 선보이게 될 신규 사업장에서 내외부 고객이 방문하게 될 점포를 오픈할 수 있게 됐다.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F&B 시설과 인접한 우수한 편의점 입지를 사전에 확보할 수 있게 된 것.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식음료 사업장과 인접한 곳에 이마트24를 운영할 수 있게 되면서 인테리어의 고급화, 상품의 다양화를 통해 고객 만족감을 증대시킬 수 있게 됐다. 특히 식음료 매장과 편의점과의 시너지 증대는 궁극적으로 사업장 전체의 운영 효율성까지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인석 이마트24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이마트24와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상호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며

 

“풀무원푸드앤컬처 사업장 내 이마트24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여 양사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더욱 확산되고 견고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70 [9월 1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오피스디포와 협업 매장 오픈! 2020-09-16 57

 

이마트24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사무용품 전문점 오피스디포와 손잡고 서울 대표 오피스 상권 여의도에 협업 매장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오피스디포는 9월 중순 현재 국내 139곳(직영점 27곳, 가맹점 112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문구·사무용품 기업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협업 매장 ‘이마트24 Self 오피스디포 여의도점’은 약 10평 규모로, 오피스디포 여의도점 안에 편의점이 숍인숍으로 입점하는 방식이다. 오피스디포 본사가 이마트24와 가맹계약을 맺고 직접 편의점을 운영한다.

 

이마트24 Self 오피스디포 여의도점에서는 일반 편의점과 마찬가지로 프레시푸드(주먹밥·김밥·도시락·샌드위치·햄버거 등)를 비롯해 유제품, 음료, 스낵, 주류, 담배 등 식품 위주의 상품을 판매한다. 문구, 디지털용품 등 오피스디포가 판매하는 상품과 중복되는 일부 비식품은 제외된다.

 

 

이마트24 Self 오피스디포 여의도점이라는 매장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오피스디포 계산 카운터 외에 셀프 계산대가 따로 설치돼 있어 대면/비대면 결제가 모두 가능하다.

 

이마트24와 오피스디포가 손을 잡은 것은 두 업종 모두 구매력이 높은 2030 직장인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오피스 상권 대표 업종이라는 점에서 양사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고, 오피스디포 역시 기존 문구·사무용품 외에 편의점 MD를 도입함으로써 추가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협업은 이마트24의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매장 인테리어와 골프장 그늘집, 위워크(공유오피스) 내 셀프 미니 편의점 등 차별화된 매장 운영 경험 등이 오피스디포의 주요 가치인 혁신과 부합해 성사됐다.

 

 

이마트24와 오피스디포는 이번 1호점 여의도점을 시작으로 전국 오피스디포 직영점 및 가맹점을 대상으로 협업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구태윤 이마트24 미래사업팀 팀장은 “이번 협업 매장 출점을 통해 이마트24, 오피스디포 양사가 서로 윈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이마트24는 편의점을 재정의하는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편의점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 Self 오피스디포 여의도점은 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일요일은 휴점한다.

 

269 [9월 1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고객이 찾는 먹거리는 맵거나 달거나 혹은 건강하거나 2020-09-16 42

 

편의점에서 매콤하고 달콤한 먹거리와 견과류 등 웰빙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가 최근 한 달(8월 17일~9월 14일)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콤한 상품(상품명에 불닭/매운/매콤/화끈/핫(hot)/불 등이 포함된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6% 증가했다.

 

다양한 상품군에서 달콤한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빵과 음료에서는 단맛이 강한 도넛과 탄산/과즙음료가 각 104.6%, 27.6% 증가하며, 일반빵(21%)과 차음료(11%) 증가율을 크게 앞질렀다. 이 밖에도 마카롱 등 단맛 위주의 디저트 역시 30.7%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젤리/캔디/초콜릿 등 정통 단맛 상품 매출도 30% 이상 늘어났다.

 

또한 대표적인 웰빙 상품인 견과류 매출도 36.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스트레스가 늘어나면서 맵고 달콤한 먹거리를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이 같은 구매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이마트24는 이달 15일(화, 오늘) 땡초불고기김밥/주먹밥을 출시했다. 알싸한 땡초와 불고기를 활용한 매콤한 김밥/주먹밥 상품으로 깔끔하게 매운 상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됐다. 가격은 각 2400원 / 1100원이다.

 

단맛을 찾는 고객을 위해 젤리 종류도 다양화 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초 온라인 마켓, 마트 등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베베토미니베어통젤리(11900원), 컵젤리어쏘티드(12900원), 젤리스트로우25입(4천원) 등 대용량 상품을 도입했다. 또 대만 인기 상품인 과즙젤리 맛을 국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젤리블리 3종(망고, 복숭아, 포도 각 3천원)도 이달 초 도입해 판매 중이다.

 

이달 17일(목)에는 견과류바 2종(땅콩/참깨)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각 1천원이다. 그리스 땅콩바/참깨바는 정통 강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웰빙간식으로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상품이다. 이마트24는 웰빙 간식 제조업체인 그리스가 직접 땅콩과 참깨를 재배하고 제조까지 하는 상품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도입하게 됐다. 그리스는 전체 상품의 70%를 유럽(독일, 스웨덴, 덴마크 등)에 수출하고 있다.

 

이은보라이마트24  바이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웰빙상품을 찾는 한 편, 스트레스 증가로 인해 매콤하고 달콤한 상품과 주류를 찾는 이중적인 구매 패턴이 발생하고 있다”며,

 

“매콤한 먹거리 출시와 달콤한 상품 다양화, 견과류 등 웰빙상품 지속 확대 등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268 [9월 1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헬로모바일과 손잡고 전용 요금제 3종 론칭! 2020-09-11 115

 

이마트24가 알뜰폰 업체 LG 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이하 헬로모바일)과 손잡고 전용요금제 3종을 10일 론칭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전용요금제 3종은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고객을 위한 ‘이마트24 안심 유심 11GB (33,000원), 실속형 ‘이마트24 유심 7GB 180분 (17,900원)’, 초절약형 데이터 안심 상품 ‘이마트24 안심 유심 500MB 50분 (7,920원)’으로 구성돼 있다.

 

헬로모바일 이마트24 전용 요금제의 장점은 자투리 시간에 빠른 개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 들러 헬로모바일 전용 유심(8800원)을 구매한 뒤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direct.hellovision.net)에 접속하면 단 ‘5분’ 안에 셀프 개통이 가능하다.

 

이마트24가 헬로모바일을 비롯해 인스코비(프리티), 에넥스텔레콤(A모바일), 에스원(안심모바일) 등 알뜰폰 업체들과 손잡고 전용 요금제를 선보이는 것은 통신비 부담을 덜려는 알뜰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유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50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헬로모바일 전용 요금제 3종 론칭을 기념해 전용 유심 구매 후 헬로모바일 유심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 한해 이마트24 상품권 2종(1만원권/2만원권)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상품권 2종은 고객이 가입한 헬로모바일 유심 요금제에 따라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윤훈희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바이어는 “최근 자급제 폰 , 세컨드 폰과 알뜰폰 요금제를 결합해 통신비를 절감하려는 알뜰족이 증가하고 있다”며, “편의점을 알뜰폰 가입 창구로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가성비 높은 이마트24 전용 요금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 따르면 지난달(8월) 알뜰폰으로 번호를 이동한 건수(알뜰폰 업체간 번호이동과 이통3사로부터 유입된 건수의 합계)는 올해 처음으로 10만명을 넘었다. 이통사로 빠져나간 가입자를 제외한 알뜰폰 순증 가입자 수는 6월(5128명), 7월(6216명)에 이어 8월(9909명)을 기록해 3개월 연속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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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7 [9월 9일 보도자료] 홈바로 변신한 이마트24, 9월 말까지 주류/안주류 추가 할인! 2020-09-11 60

 

이마트24가 9월 한 달간 홈(Home)술족들의 홈바(Home Bar)로 변신한다. 이마트24는 홈술족을 위해 9월 정기행사 상품 1750종 외 추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오늘(9일)부터 9월 말일까지 맥주(더킹오브벨지움 500ml 4종)와 소주(처음처럼 병360ml)를 각 6개 9900원에 판매한다. 더킹오브벨지움(500ml)과 처음처럼병(360ml)이 각 2900원, 1800원인 것을 감안하면 6개 구매 시 17400원, 10800원인 상품을 9900원에 구매 할 수 있는 것. 또 최근 선보인 차별화 용량 500ml 와인 G7을 6900원, 호주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 9900원, 꼬모 2병 구매 시 15800원으로 할인 판매하는 것을 더하면 이마트24에서 9월 말까지 다양한 주류를 알뜰하게 구매 가능하다.

 

주류와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안주류도 할인 판매한다. 선서인더가든찹스테이크(8900원), 비비고찐만두/청양고추 168g(각 3200원), 진주햄직화곱창160g(7900원)은 1+1에, 오뚜기UNO 냉동피자 2종(콤비네이션/불고기)은 2+1에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에 더해 CJ햇반(200g*3입), CJ비비고사골곰탕/미역국/육개장/소고기무국/황태해장국/설렁탕 등 간편하게 식사나 안주로 즐길 수 있는 상품도 2+1으로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가 이처럼 할인 판매를 진행하는 것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며 평일부터 주말까지 홈술을 즐기는 고객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8월 이마트24 주류 상품군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맥주 23.9%, 소주 38.6%, 와인 145.5%, 양주 106.8% 등을 기록했으며, 냉동/냉장/마른 안주류 매출은 전년 대비 30.6% 증가하며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사회적거리두기가 강화된 8월 30일~ 9월 8일까지 서울 지역 매장의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증가율은 맥주 46.9%, 소주 75.7%, 와인 225.4%, 양주 175.2%로 타지역 대비 증가세가 훨씬 높았다.

 

이마트24는 이번 추가 할인 행사 외에도 500ML G7 와인, 글렌피딕 하이볼 패키지, 와인 전용 브랜드 꼬모, 핸드픽트 버전스 등 유통업계 단독 운영 와인 확대, 리큐르 트렌디 엑스레이티드(375ml) 등 차별화된 주류를 선보이며 홈술족 잡기에 나서고 있다. 또한 최근 선보인 볼아이스컵 외에도 집에서 칵테일 제조에 활용하기 좋은 2구 볼아이스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 팀장은 “다양한 주류와 안주를 구비해 놓고 즐기는 홈바처럼 가까운 이마트24를 이용하라는 의미를 담아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집에서 간단한 음주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추석에 귀향을 포기하는 고객들까지 생각해 9월 말까지 1800여개 상품에 달하는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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