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24 매거진

  • 이마트24 TV
    • #핫이슈태그
    • 추천영상
    • 인기영상
  • 이벤트
  • 미디어소식
  • 공지사항

| 이마트24 매거진 | 미디어 소식

미디어 소식

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284 [10월 2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가맹점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식 체결! 2020-10-28 4

 

이마트24는 이달 27일(어제, 화) 오후 3시, 성수동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마트24 가맹점사업자단체인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들과 가맹점사업자를 대표해 경영주 협의회 회장 및 운영진이 참석해 상생협약식 체결과 함께 지속적인 상생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상생협약식 체결을 통해 이마트24는 앞서 발표한 바와 같이 본사가 모든 가맹점 재해•재물보장/현금도난보험 비용 전액 지원, 모든 가맹점 이용 가능한 법률/노무 자문 서비스 신설을 통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확대하게 됐다.

 

먼저 이마트24는 전(全) 가맹점의 재해•재물/현금도난보험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이마트24 가맹점은 오는 10월 27일부터 화재/풍수해/매장파손 등으로 인한 인테리어/상품 손실 및 외부인에 의한 현금도난 피해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새롭게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신규점포 역시 계약체결과 동시에 동일한 보험혜택을 적용 받는다.

 

이마트24는 가맹점이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혹시라도 발생할지 모르는 사건/사고에 대비해 보험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상생안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가맹점은 상황 발생 시 실제 보장을 받는 것과 더불어 평소에도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됨으로써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가맹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법률/노무 자문서비스도 신설한다. 이마트24는 오는 11월 2일부터 가맹점이 로펌으로부터 근무자와 관련된 노무 관련 내용 및 상가 임·대차 관련 법률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서비스는 점포와 관련된 내용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법률 자문까지 가능하다. 이마트24는 가맹점 경영주가 보다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던 중,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인 법률/노무 자문 서비스를 신설하게 됐다.

 

이미트24는 기존 상생 노력과 함께 이번 상생협약서에 기재된 새로운 상생제도가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는 그동안 경영주협의회와 본사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협의체를 운영해 왔으며, 지난 해에는 상생협력조정위원회를 신설해 가맹점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서로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올해 8월부터는 가맹점 경영주/직계가족/근무자까지 종합건강검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원안도 마련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가맹점 자녀 학자금 지원, 가맹점 경영주를 위한 휴양시설 할인 혜택, 경영주 복지몰 운영 등 다양한 상생제도를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및 재해재난 시 점포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하고 있다.

 

이마트24 김장욱 대표이사는 “이번 상생협약식을 통해 이마트24와 가맹점이 서로의 입장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신뢰를 한 층 더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83 [10월 2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창립기념일 맞아 깜짝 이벤트 진행 2020-10-23 83

 

이마트24가 10월 24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이달 24일부터 31일까지 이마트24 인기 프레시푸드(Fresh Food) 7종을 구매하면 덤상품 2개를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품목은 도시락 3종(매콤닭갈비 & 돈까스 도시락, 반반고기정찬, 뉴참치마요덮밥), 김밥 2종(제육&치즈 불고기, 넘버원김밥), 샌드위치 2종(에그쉬림프, 아보카드 샌드) 등 총 7종으로, 각 카테고리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베스트 상품이다.

 

이달 31일까지 도시락 3종, 김밥 2종 구매 시 민생라면(컵)과 칠성사이다 로어슈거캔(210ml)를, 샌드위치 2종을 구매하면 반숙란과 광동 옥수수수염차(340ml) 등 덤상품 2개를 각각 받을 수 있다. 도시락 3종, 김밥 2종 구매 고객의 경우 이마트24 모바일 앱 커피 교환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상품을 구매한 후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접속해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복권이 발급된다. 고객은 복권을 긁어 당첨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총 14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100명), 이마트24 이프레소 핫아메리카노 교환권(300명), 500원 할인권(1000명) 등 총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상진 이마트24 FF팀 팀장은 “편의점 업계에서 도시락, 샌드위치 등 프레시푸드 상품 구매 시 생수 또는 음료수 등 덤상품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는 있었지만, 덤상품 2개를 증정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마트24 창립기념일을 맞아 10월 한 달간 역대 최다 상품인 1960개 품목 대상 1+1, 2+1 할인 행사에 더해 깜짝 이벤트를 추가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282 [10월 2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5천원 롤화장지 등 초저가 상품라인업 강화 2020-10-21 46

 

편의점 일상용품군 내에서도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초저가 상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민생 화장지 2종, 미세먼지 블랙마스크, 물티슈 2종, 미용티슈,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등 민생상품 7개 품목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누계 판매 1백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민생 화장지 2종은 비식품 전체 상품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고객의 반응이 좋다. 이마트24는 이처럼 초저가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5천원 천연펄프 화장지, 민생면도기, 1천원 균일가 사선컷팅 테이프크리너 등을 추가로 출시하며 상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먼저 5천원 천연펄프 화장지(40*16롤)는 이마트24가 오는 10월 24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특별히 제작한 상품으로 22일부터 5만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1m당 가격이 7.8원으로 기존 민생 화장지 2종(1M당 10.19원)보다 저렴하다. 450도 온도에서 고온 스팀 살균 처리했으며, 형광증백제/포름알데히드 등 유해 물질을 전혀 첨가하지 않아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올해 7월 여성 고객을 위한 민생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에 이어 합리적인 가격에 면도날을 구매하려는 남성 고객을 위한 민생면도기도 이달 21일 출시한다. 민생면도기는 면도기 1개와 4중 면도날 4입의 세트 상품으로 판매가격은 8900원이다.

 

다이아몬드 하드코팅으로 면도날의 절삭력과 내구성을 향상시켰으며, 피부 보습 및 진정효과를 가진 알로에, 아르간오일 등이 함유돼 있어 면도 시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 면도날 뒷면이 오픈돼 있는 오픈카트리지 구조로, 면도날 세척이 용이해 위생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옷, 침구류 등 먼지 제거에 효과적인 테이프크리너(돌돌이 테이프)도 이마트24가 직수입해 1천원에 선보인다. 사선컷팅 타입으로 먼저를 제거한 테이프를 쉽게 뜯을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해성 이마트24 비식품팀 바이어는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필요한 일상용품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고품질 초저가로 개발함으로써 가맹점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작년 2월 민생라면 가격을 유통업계 최저가인 390원으로 낮춘 후, 민생라면컵, 민생김, 2+3 바나나 등으로 초저가 상품을 확대했다. 작년 8월에는 민생 화장지 2종(27M*30롤/40M*12롤)을 시작으로 미용티슈, 물티슈, 미세먼지 마스크,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비식품군에서도 초저가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281 [10월 1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파격적인 공짜 마케팅 전개” 매일 5백원 받고 핫아... 2020-10-19 60

 

이마트24에서 매일 5백원을 받고 이프레소 핫아메리카노(이하 핫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는 파격적인 이벤트가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 이프레소 : ‘브라질세라도 NY2’ 100% 단일 원산지(싱글오리진) 원두를 사용한 이마트24의 대표 즉석 커피 브랜드로 정상가는 1천원이다.

 

이마트24는 현재 SSG 페이 결제 시 핫아메리카노(1천원)를 5백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에 더해 핫아메리카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모바일 앱 1천원권 쿠폰 증정 이벤트까지 추가로 마련했다. 즉 □핫아메리카노를 구매하는 고객은 SSG 결제 시 500원 할인에 1천원권 쿠폰을 받을 수 있어 되레 5백원을 받고 핫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는 셈이다(1일 1회 한정).

 

행사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핫아메리카노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접속해 통합바코드 스캔 후 SSG페이로 결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SG페이 외 다른 결제 수단을 이용하는 고객도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접속해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1천원권 쿠폰이 지급되므로 핫아메리카노를 공짜로 마실 수 있다. 통합바코드는 이마트24 모바일 앱 홈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규 고객의 경우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가입하면 즉시 모바일 앱 바코드가 발급된다.

 

 

이마트24가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날씨가 쌀쌀해지는 10월부터 핫아메리카노를 찾는 고객이 급증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2019년 핫아메리카노 매출을 분석한 결과, 10월 매출은 9월 대비 61.2% 높게 나타났다. 분기별 매출 구성비는 4분기(35.1%)가 가장 높았고, 1분기(27.7%), 2분기(22.8%), 3분기 (14.4%)가 뒤를 이었다.

 

핫아메리카노 외 바리스타 냉장커피 7종, 서울우유 스페셜티 냉장커피 7종, 동서 맥심/카누 등 커피 믹스 26개 품목을 대상으로도 1천원권 쿠폰 지급 이벤트가 진행된다. 핫아메리카노와 마찬가지로 행사 상품을 구매한 뒤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1천원권 쿠폰이 지급된다. 상세 행사 품목은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동호 이마트24 전략마케팅팀장은 “지난 8월 5백원 타임쿠폰 프로모션, 9월 민생상품 쿠폰 증정 등 공짜 마케팅에 이어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이마트24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이마트24가 준비한 1천원권 쿠폰 수량은 총 5만개로, 쿠폰 소진 시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280 [10월 1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업계 최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2020-10-14 79

 

콜센터보다 챗봇을 편하게 여기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유통업계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12일(월) 업계 최초로 고객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95%에 달하는 통신환경1)에 맞춰 고객의 궁금증을 보다 직관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선보인 ‘보이는 ARS’에 이어, 챗봇 서비스까지 선보인 것.
(1. 지난 해 미국의 여론조사기관인 ‘퓨 리서치’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스마트폰 보유율은 95%로 조사대상 27개국 가운데 가장 높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마트24가 오픈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시나리오형2) 타입으로, 자주하는 질문/답변, 진행중인 이벤트, 셀프계산대 활용 등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2. 챗봇은 미리 준비된 내용을 고객이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는 시나리오 타입과, 고객이 질문을 기입하면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대화형 타입으로 나눌 수 있다)

 

이마트24는 그동안 콜센터를 통한 고객의 문의를 분석한 결과 40%가 단순 문의라는 것에 착안해, 상품/매장정보/택배/앱(APP)/창업/이벤트/결제수단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모든 매장으로 확대중인 셀프계산대 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챕터도 마련했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앱 실행 → 친구 검색(이마트24) → 추가 과정을 거치면 이마트24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챗봇서비스는 앞서 선보인 ‘보이는 ARS’와 더불어 고객 문의를 해결 할 수 있는 채널의 다양화를 위해 선보이게 됐다. 지난 1월 시작한 ‘보이는 ARS’는 고객센터 상담직원 3명분의 단순 문의를 해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상담직원은 복합 문의에 대한 응대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콜센터에 직접 전화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24시간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이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가 MZ세대로부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시나리오 타입 챗봇에 이어 향후 데이터를 축적한 후 대화형 타입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고객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채널을 확대함으로써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자신들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문의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보이는 ARS, 챗봇을 통해 단순 문의 해결이 가능해지면서, 실제 통화가 필요한 복합 문의 고객과의 상담 품질도 높일 수 있으며, 이는 결국 고객만족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279 [10월 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와인 성수기 맞아 와인 라인업 강화 2020-10-08 106

 

 

이마트24가 와인 성수기 4분기(10~12월)를 맞아 와인 라인업을 강화한다. 통상 4분기는 홈파티 등 연말 모임이 늘어나며 가족, 지인들과 함께 분위기를 내기 좋은 와인 매출이 증가하는 시기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와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4분기는 와인 전체 매출의 40.7%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3분기(7~9월) 25.3%, 2분기(4~6월) 20.1%, 1분기(1~3월) 13.8% 순으로 와인 매출 구성비가 높았다.

 

먼저 이마트24는 이달 8일 ‘꼬모 밸류 까베네쇼비뇽(750ml)’를 출시한다. 지난 7월 출시한 이마트24 전용 와인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750ml)과 꼬모 모스카토’(750ml) 고객의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꼬모 내에 가성비를 극대화한 ‘밸류’ 라인을 추가했다.

 

* 꼬모 (COMO : Convenient Moment의 약자) : 이마트24가 올해 7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유명 산지의 대표적인 와인을 콘셉트로 론칭한 와인 전용 브랜드

 

‘꼬모 밸류 까베네쇼비뇽(750ml)’은 까베네쇼비뇽 100%의 레드 와인으로, 붉은 과실향과 바닐라 등의 아로마와 탄닌이 부드럽게 어우러지며 육류, 치즈 등과 잘 어울린다.리저브급 와인임에도 판매가격은 단돈 6900원에 불과하다.

 

이에 더해 이마트24는 10월부터 이달의 와인에 ‘프리미엄 와인’을 추가로 운영한다. 이마트24는 올해 1월부터 이달의 와인을 선정해 특가로 제공하는 와인 큐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와인 초급자부터 애호가까지 와인 구매 고객층이 다양해짐에 따라 기존 데일리 와인 외에 프리미엄 와인을 추가했다.

 

10월 첫선을 보이는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된 아발론 캘리포니아 까베네쇼비뇽(750ml)이다. 까베네쇼비뇽 76%, 시라즈 13%가 블렌딩된 레드와인으로, 진한 과일의 풍미와 함께 무게감을 느낄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선정한 탑 밸류(Top Value) 와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10월 한 달간 1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3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이태리 와이너리 피치니에서 생산되는 피치니 오리지네스 이탈리케 아파시멘토/네로다볼라 등 10월 이달의 와인(데일리 와인) 2종도 한 달간 8900원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9월 초 선보인 핸드픽트의 매스티지 와인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750ml)’에 이어 10월에도 유통업계 단독 판매 와인을 늘린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와인 브랜드 중 하나인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의 새로운 라인업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 블렌드(750ml)’다. 칠레 유명 와이너리 콘차이 토로와 협업해 소싱했으며, 판매 가격은 16,900원이다. 블렌딩 와인으로 다양한 아로마와 한층 더 부드럽고 진한 과실향이 특징이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 바이어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90%, 재작년 동기간과 비교했을 때는 무려 8.5배나 증가했다”며, “매출 증가와 비례해 편의점에서 다양한 와인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와인 라인업으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278 [10월 6일 보도자료] 한글날 맞아 코로나19 극복 기원 마스크 스트랩 선착순 증정! 2020-10-06 134

 

이마트24가 574돌 한글날을 맞아 특별 제작한 마스크 스트랩을 60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이마트24는 코로나19 시대에 한글날의 의미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결과 최근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마스크 스트랩을 제작하게 됐다.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취지로 순우리말 ‘아리아리(파이팅)’의 한글 자모 ‘이응’을 형상화한 이모티콘을 적용해 마스크 스트랩을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번 마스크 스트랩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아무 조건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이달 8일 자정부터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접속해 선물받기 버튼을 누른 후 점포를 지정하면 된다. 마스크 스트랩은 이달 22일부터 30일까지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 가능하다(마감 시 이벤트 종료).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팀장은 “마스크 스트랩은 한글날의 의미와 실용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굿즈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고객이 마스크 스트랩을 통해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힘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2018년 572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문화연대와 손잡고 도시락 라벨에 ‘깜냥깜냥"(자신의 힘을 다하여), 너울가지(남과 잘 사귀는 솜씨), 윤슬(햇빛이나 달빛에 반짝이는 잔물결)등 11개의 순우리말을 도시락 12종에 부착해 판매하는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277 [10월 4일 보도자료] 세 돌 맞은 이마트24, 행사상품 2천개 육박! 2020-10-05 91

 

이마트24가 창립(10월 24일) 3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10월 한 달간 역대 최다 상품인 1960개 상품에 대해 1+1, 2+1, 덤증정 등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에서 행사상품이 1900개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고객들의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는 1+1 행사상품만 600종으로 전월 대비 75% 늘렸다. 이에 1+1, 2+1과 같이 1개를 더 제공하는 행사상품만 1530종에 이르며, 그 외는 도시락 구매 시 음료 증정과 같이 덤정증, 가격할인 등으로 알뜰 쇼핑을 돕는다.

 

편의점이 3천~4천개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는 것을 감안하면, 10월 한 달간 이마트24 상품 3개 중 2개 또는 2개 중 한 개는 행사 상품인 셈이다.

 

다양한 결제 카드와 손잡고 행사상품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0월 한 달간 1+1을 진행중인 음료 14종을 삼성카드로, 유제품 18종을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컨데 펩시콜라캔(330ml, 1400원)의 경우 10월 한 달간 1+1 행사를 통해 2개 1400원에 구매가능하며, 삼성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된 1120원이다. 개당 560원 꼴로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

 

또, 서늘한 날씨에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동절기 상품 28종(립케어, 타이즈 등)을 현대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마트24의 초저가 콘셉트 민생시리즈 상품 역시 현대카드로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이마트24 원두커피 이프레쏘를 SSGPAY(쓱페이)로 결제 시 선착순 4만명에게 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쓱페이로 결제 시 고객들은 따뜻한 이프레쏘 원두커피 한 잔을 500원에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안혜선 상무는 “이마트24가 최초로 1900개 이상 행사 상품을 선정하는 등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창립 3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마트24를 경험하도록 하기 위함” 이라며 “고객들이 이마트24를 경험하고 재방문으로 이어지도록 함으로써 가맹점의 매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2017년 7월 이마트위드미에서 이마트24로 리브랜딩을 발표했다. 같은 해 10월에는 리브랜딩을 50%까지 완료함과 동시에 편의점 업계 4위로 도약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의미가 있는 10월과 이마트24의 24를 결합한 10월 24일을 새로운 창립기념일로 지정하고 매년 창립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76 [9월 2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귀포족 증가에 올해 추석 쉬는 가맹점 비율 줄었다! 2020-09-29 70

이마트24는 올해 추석 당일 미영업하는 가맹점 비율이 전체의 27.7%로 감소했다고 28일 밝혔다. 작년 35% 대비 7.3% 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이마트24는 경영주가 가맹계약 시 조건 없이 영업일수와 영업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맹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마트24의 연도별 추석 당일 미영업점 비율은 2017년 24%(597곳), 2018년 32% (1077곳), 2019년 35%(1446곳)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왔다.

 

그러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혼추/홈추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추석 특수를 잡기 위해 전(全)가맹점의 27.7%(1374곳)만이 추석 당일 휴점을 결정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전의 달리 올해 추석 당일 휴무 가맹점 비율이 줄어든 것은 추석을 주말의 연장으로 생각하고 매출 활성화를 위해 정상 영업을 결정한 가맹점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바로보기

   [한국경제] "집콕 추석" 대목 온다... 마트 70% 연휴 내내 문 연다

 

 

275 [9월 2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서늘한 기온에 월동 준비 시작 2020-09-29 47

 

입동은 한 달 이상 남았지만 아침, 저녁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편의점이 월동 준비를 시작했다.

 

이마트24는 최저기온이 15℃~16℃를 기록(서울기준)한 9월 20일~24일까지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원컵류 121%, 핫아메리카노 101%, 립케어 60%, 스타킹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상품들의 시간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서늘함을 느끼는 오전(7시~12시) 시간대가 38.9%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밤(18시~24시) 29.4%, 낮(12시~18시)이 19.5%로 그 뒤를 이었다. 같은 기간 봉지얼음, 컵얼음 매출은 60% 감소했다. 갈수록 기온이 내려가고 따뜻한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마트24는 겨울 모드로 전환을 시작했다.

 

 

이마트24는 이달 28일(월) 데워먹는 따뜻한 먹거리 ‘맛있는녀석들 치아바타피자 2종’(매콤바베큐치킨, 모짜렐라불고기)을 출시한다. 기존 피자와 달리 피자도우 대신 치아바타 빵을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따뜻한 먹거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전자레인지로 따끈하게 데워 온기를 느끼며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 것. 가격은 각 2800원이다.

 

지역에 따라 순차적으로 온장고 가동도 시작한다. 캔커피, 꿀물, 두유, 한방음료 등을 따뜻하게 판매하는 온장고 가동을 통해 핫아메리카노, 원컵 외에도 따뜻한 마실거리에 대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아울러 핫팩 4종, 립케어 12종, 타이즈 7종, 방한용품 5종 등 동절기 상품 발주도 시작했다. 그 외에도 겨울철 판매가 늘어나는 다양한 죽 상품 도입도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 손주현 바이어는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따뜻한 상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전자레인지에 데워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퓨전 피자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동절기로 접어드는 만큼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