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24 매거진

  • 이마트24 TV
    • #핫이슈태그
    • 추천영상
    • 인기영상
  • 이벤트
  • 미디어소식
  • 공지사항

| 이마트24 매거진 | 미디어 소식

미디어 소식

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299 [11월 3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올해 마지막 와인 대목 잡는다! 스타와인 총출동 2020-11-30 22

 

올해 마지막 와인 대목 12월을 맞아 올 한 해 ‘이마트24 = 와인 전문 편의점’을 고객에게 각인시킨 이마트24 스타와인 4종이 총출동한다.

 

통상 12월은 크리스마스 이브, 크리스마스, 31일 등 특별한 날에 소중한 사람과 와인을 즐기는 고객이 증가해 와인의 계절로 불린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와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12월은 1년 와인 매출의 19%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간 매출이 12월의 절반 이상(52.8%)을 차지했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외부가 아닌 실내에서 연말을 보내려는 홈파티족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스타와인 4종을 가성비 높은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연말 특수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지난 6월 품절대란의 주인공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750ml)’를 12월 한 달간 9900원 파격가에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혹시 모를 조기 품절 사태에 대비해 지난 6월 대비 3배 많은 10만병 물량을 준비했다.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는 까베네쇼비뇽 50%, 시라 50%를 블렌딩한 테이블 와인으로, 스테이크·불고기·갈비 등 홈파티 메인 요리와 함께 즐기기 좋다. 2019년 열린 국제 와인 품평회 ‘독일 베를린 와인트로피’에서 금상을 수상한 와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마트24는 올 7월 초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6만병 이상이 팔린 이마트24 전용 와인 꼬모(COMO) 3종에 대한 역대급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12월 한 달간 ‘꼬모 밸류 까베네쇼비뇽(750ml)’을 한 병당 5천원도 되지 않는 역대급 초저가 4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24는 12월 1일부터 23일까지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750ml)’, ‘꼬모 모스카토(750ml)’ 등 꼬모 2종(정상가 각 9900원)을 종류와 상관 없이 두 병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한 병당 2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2병 단위(2병, 4병 등)로 와인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했지만 이번 행사는 두 병 이상부터 와인 한 병당 7900원 균일가가 무조건 적용된다. 고객이 원하는 만큼 와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꼬모 와인 3종에 대한 1인당 최대 구매 수량 제한도 두지 않았다.

 

[참고] 이마트24는 올해 7월 세계 유명 산지의 대표적인 와인을 고객에게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전용 와인 꼬모를 론칭했다. 올해 7월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750ml), 꼬모 모스카토’(750ml) 등 꼬모 2종을 각 9900원에 선보인 이후 10월 꼬모 ‘밸류’ 까베네쇼비뇽을 6900원에 출시했다.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산타 아니타 글루바인(1L), 크리스마스 아스티(750ml) 등 겨울 시즌 와인 2종도 각 2400병씩 한정 판매한다.

 

‘산타아니타 글루바인(1L)’은 오렌지껍질, 시나몬 등을 넣어 따뜻하게 데워 즐기는 겨울철 독일 대표 겨울 시즌 와인이다. 판매 가격은 9900원으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글루바인은 독일어로 ‘빛나는 와인(Glow Wine)’을 뜻하며 프랑스에서는 뱅쇼, 미국에서는 뮬드와인으로 불린다. 600년 전통의 독일 각지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 가족 모임 등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음료이기도 하다. 추천 음용온도는 50~70℃로 디저트와 잘 어울린다.

 

‘크리스마스 아스티(750ml)’는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DOCG 등급(가장 높은 품질의 등급)의 스파클링 와인으로, 모스카토 품종 특유의 달콤함이 특징이다. 당도와 산도의 밸런스가 좋고, 알코올 도수(4~6도)가 낮아 누구나 부담없이 즐기기 좋다. 크리마스마스 케이크, 디저트류 등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판매가격은 15800원이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 바이어는 “올 한 해 이마트24 와인에 대한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주류특화매장 2400개 돌파, 이달의 와인 10만병 판매, 전국 와인 O2O 서비스 매장 3천점 확대 등의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고객이 근거리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와인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298 [11월 2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달콤함에 즐거움 더했다! 2020-11-30 16

 

이마트24가 연말을 맞아 달콤함에 재미까지 더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12월 1일(화)부터 11일(금)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이마트24는 올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생크림/우유무스/치즈/고구마/초코포레누아 (각 28000원) 등 5종의 호울(원형)케이크와 함께 생크림+고구마+티라미슈+쿠키&크림 4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큐브케이크(35000원)를 예약 판매한다.

 

아이스크림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나뚜루 2종, 하겐다즈 2종 등 총 4종(28000원~33000원)의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선물하기 적당한 카스텔라 4종(11000원~12000원)도 예약 구매 가능하다. 

 

기간 내 가까운 이마트24 점포를 방문해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23일부터 주문한 점포에서 수령 가능하다.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5천원 현장할인(카스테라 제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고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 제공하고 싶은 마음으로 거짓말탐지기 선물

 

이마트24는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케이크(호울/아이스크림)를 구매한 고객에게 ‘거짓말탐지기’를 선물한다.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기획단계부터 올 한 해 웃을 일이 적었을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왔다.

 

유튜브, SNS,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을 다니면서 가족이 모인 연말, 재미있고 의미 있는 시간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선물을 찾던 바이어는, 우연히 지인으로부터 가족들과 함께 거짓말탐지기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번 선물을 기획했다.

 

정재학 이마트24 바이어는 “거짓말탐지기로 가족들과 함께 웃고 즐기는 시간을 가지다가 나중에는 진심을 나누는 시간으로 이어졌다는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 거짓말탐지기를 케이크와 함께 제공하게 됐다”며 “달콤한 케이크와 거짓말탐지기로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쌓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297 [11월 2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수험생 위한 응원 이벤트 진행 2020-11-27 25

 

수능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마트24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수험생을 위한 비대면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달 27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수능 당일 필수템 초콜릿 2종, 온장고 인기 음료 3종 등 응원 선물 5종을 각 500개씩 2500개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이마트24가 준비한 상품은 페레로로쉐 T3(2100원) / T5(3400원), 베지밀B병 190ml(1300원), 티오피 마스터라테 200ml(1100원), 조지아 오리지널캔 240ml (1000원) 등으로, 이벤트 참여 시 정상가에서 50% 할인된 500~1700원에 선물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1일 1회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24 모바일 앱 메뉴 24콘 선물/구매에 접속해 상품을 선택한 다음 받는 사람의 이름/연락처를 입력한 뒤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결제하면 상품교환권이 발송된다.

 

이마트24는 수능 다음날인 12월 4일부터 12월 10일까지 카카오톡 이모티콘 ‘테이스트오브서울2020’ 2002개 또는 이마트24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00원 쿠폰 2002장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3 수험생(2002년생)이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김다운 이마트24 앱(APP) 담당자는 “수능을 앞두고 대면 접촉에 민감하고 불안감을 느끼는 수험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수능 전후 비대면으로 주고 받는 응원을 테마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296 [11월 2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속풀라면 X 컨디션 한정판 2종 출시 2020-11-27 18

 

이마트24가 대한민국 대표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과 손잡고 속풀라면 X 컨디션 한정판 라면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속풀라면은 이마트24가 2017년 4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해장 콘셉트의 자체개발 상품(PL)이다. 사골 육수의 얼큰한 맛이 특징으로, 액상스프에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0.9%)과 면에 강황(0.1%) 등의 성분이 각각 함유돼 있다.

 

컨디션은 1992년 국내 최초 출시 이후 지금까지 매출 1위를 내준 적이 없는 대한민국 대표 숙취해소 브랜드다.

 

이마트24와 컨디션을 제조하는 HK inno.N은 코로나19로 인해 홈파티나 랜선 모임 등으로 연말을 보내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송년회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이색 협업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한정판은 기존 속풀라면에 컨디션만의 노하우가 담긴 컨디션EX5 농축액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인다. 고객이 상품을 보는 재미를 느끼게끔 컨디션을 움켜쥐고 땀을 흘리며 호탕하게 웃고 있는 캐릭터의 모습을 넣었다.

 

이마트24는 이달 25일 용기면 출시에 이어 28일 속풀라면 X 컨디션 봉지면을 선보일 계획이다. 용기, 봉지면은 총 50만개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가격은 속풀라면 용기면 1500원, 봉지면은 1200원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봉지면(4입) 구매 고객은 개당 정상가 대비 10% 할인된 4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속풀라면 X 컨디션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12월 한 달간 속풀라면 용기면 2개를 구매하면 1개를 덤으로 받을 수 있으며, 봉지면(4입)은 3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김운겸 이마트24 일반식품팀 바이어는 “이마트24 스테디셀러 속풀라면을 재해석한 속풀라면 X 컨디션이 송년회 시즌 고객에게 작은 재미와 신선함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95 [11월 2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이색 메뉴로 고객 선택 폭 넓힌다! 2020-11-23 42

 

편의점이 기존에 없었던 색다른 메뉴를 통해 고객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24일(화) 도시락 신메뉴로 ‘연어덮밥’을 출시한다. 연어덮밥은 기존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회덮밥 메뉴로, 밥만 렌지업 후 연어회, 솔방울한치, 계란말이, 맛살, 야채와 동봉된 초고추장, 참기름을 넣고 비벼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가격은 5500원이며, 수도권에서 먼저 출시 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가 회덮밥을 선보이게 된 것은 육류 위주로 운영되는 편의점 도시락에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추가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실제로 올해 이마트24 도시락 베스트5는 반반고기정찬, 매콤닭갈비&돈까스, 따닥불고기, 정성가득제육정찬, 스팸&치킨도시락으로 모두 육류가 메인 반찬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에 이마트24는 육류와는 전혀 다른 풍미를 제공할 수 있는 메뉴를 고민했고,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연어를 활용한 회덮밥을 출시하게 됐다.

 

 

같은 날 밥을 샌드위치처럼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도 출시한다. 이마트24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 컬레버레이션 상품으로 스팸김치라이스샌드와 직화너비아니라이스샌드 등 총 2종을 선보인다.

 

스팸김치라이스샌드는 바삭한 김 위에 밥을 넓게 펴서 빵처럼 만들고, 그 사이에 스팸, 볶음김치, 계란, 로메인을 넣어 마치 샌드위치처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직화너비아니에는 밥 사이에 너비아니, 해쉬브라운, 구운 양파 등을 토핑했다. 가격은 각 2900원이다.

 

라이스샌드 상품은 지난 8월 선보였던 맛있는 녀석들 폭탄 주먹밥 2종과 샌드위치 1종이 상품군 내 베스트5에 이름을 올리는 등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추가로 선보이게 된 상품이다.

 

이마트24는 기존에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이색 먹거리인 회덮밥과 라이스샌드가 새로운 맛을 찾는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상권별 도시락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오피스 상권이 10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주택가와 산업지대가 각 28%, 25%를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반면 대학교 개강 및 초/중/고등학교 등교 연기로 학원상권은 28% 감소했다.

 

문정인 이마트24 도시락바이어는 “상큼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회덮밥과 맛과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라이스샌드를 선보임으로써 편의점 먹거리를 즐기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맛있는 메뉴를 지속 선보여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94 [11월 1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할메니얼 취향 저격 ‘흑임자이천쌀콘’ 선봬 2020-11-20 52

 

날씨가 쌀쌀해지는 추동절기에 접어들며 찰옥수수, 쑥, 인절미 등을 소재로 한 이른바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은 하절기가 1년 매출의 70% 가까이 차지하는 일반 아이스크림과 반대로 매출이 나타난다. 하절기에는 바나 튜브형 등 더위 해소를 위한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높은 반면 동절기에는 곡물소재나 모나카류 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저트형 아이스크림이 강세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찰옥수수, 쑥, 인절미 등의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 7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4분기(36.1%)와 올해 1분기(31.0%)가 전체 매출이 67.1%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0월 들어서도 이들 상품의 매출은 올 7~9월 평균 매출 대비 66.3%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이런 추세를 반영해 흑임자이천쌀콘을 출시한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기록한 이마트24 스타 상품 ‘이천쌀콘’을 잇는 후속작이다. 흑임자이천쌀콘은 흑임자의 고소한 맛과 이천찹쌀의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콘 하단은 우유맛 샤베트로 마무리해 깔끔함을 더했다. 판매가격은 1600원이다.

 

임수연 이마트24 데일리팀 바이어는 “이번에 출시하는 흑임자이천쌀콘은 할메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흑임자에 이천쌀을 더해 고소함을 극대화했다”며 “동절기에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저트형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만큼 파르페 등 컵 아이스크림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293 [11월 1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김장철 맞아 김치맛집으로 변신! 2020-11-19 51

 

이마트24가 김장철을 맞아 김포족(김장포기족)과 김장족을 위한 김치 9종, 김장 상품 4종 등 총 13종을 오는 12월 18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먼저 고객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프리미엄 김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를 처음 선보인다. 이번에 예약 판매하는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는 포기김치 4kg (3만 8백원), 포기김치 4kg +열무김치 1.5kg(4만 3천 6백원), 포기김치 4kg +총각김치 1.5kg(4만 4천 6백원) 등 총 3종이다.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 3종은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조선호텔 셰프의 레시피로 만들었다. 국내산 배추와 무에 국내산 고춧가루로 풍미를 더했으며 특제 육수를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살렸다. 예약 판매 기간 내에 조선호텔 김치 3종을 구매하는 고객은 이마트24에서 교환 가능한 ‘피코크 맛있는 수육’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고객에게 문자로 발송).

 

작년에 이어 종가집 포장 김치도 판매한다. 올해는 작년에 선보인 전라도 포기김치 (10kg, 6만 9천 9백원), 중부식 포기김치(10kg, 6만 9천 9백원) 외에 열무김치(2.5kg, 2만 5천 9백원), 총각김치(2.5kg, 2만 5천 9백원), 돌산갓김치(3kg, 3만 9천 9백원), 파김치(2.5kg, 4만 6천 9백원) 등 총 4종의 포장 김치를 신규 추가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셀프 김장족을 위한 올반 키친 절임배추 2종(10kg/20kg)과 양념속(5kg)등 김장 상품도 준비했다. 절임배추 2종은 아산, 해남의 신선한 국내산 배추로, 해썹(HACCP, 식품안전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된다. 고객은 별도 세척 없이 물기만 제거한 뒤 바로 김장을 담글 수 있다. 10kg(4~5포기)는 2만 9천원, 20kg(7~9포기)는 4만 9천원에 각각 판매한다.

 

절임배추에 넣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중부식 양념속(5kg)은 4만 6천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국내산 태양초 고추를 사용한 고춧가루(1kg)를 4만 1천원에 판매한다.

 

오는 12월 18일까지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리플릿 하단의 주문서를 작성한 뒤 결제하면 고객의 희망 배송일에 맞춰 무료로 택배 배송된다. 김장상품 배송은 주문일 기준 1~2일이 소요된다(일요일, 월요일은 배송 불가).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바이어는 “지난해보다 김장 비용이 증가하며 장바구니 부담을 느끼는 김장족, 1~2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등 김포족을 위해 작년 대비 상품 구색을 대폭 강화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292 [11월 17일 보도자료] 초콜릿 지각 변동, 판초콜릿 지고 볼초콜릿 뜬다! 2020-11-19 31

 

초콜릿 상품군에서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과거부터 초콜릿의 대명사였던 판초콜릿 인기가 시들해지는 반면, 볼초콜릿이 새로운 인기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초콜릿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11월(15일)까지 전년동기대비 볼초콜릿 매출 증가율은 상품군 내 가장 높은 45.8%를 기록한 반면, 판초콜릿 매출은 3.3% 증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판 초콜릿의 경우 2019년 매출 역시 전년 대비 0.3% 증가한 것을 감안하면 2년 째 제자리를 맴돌고 있는 셈이다. 반면, 볼초콜릿은 지난 해 11.7% 증가에 이어 올해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초콜릿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고객들이 찾는 상품이 바뀌면서 매출 비중 역시 변하고 있다. 초콜릿 상품군 내(內)에서 2019년 31.5%였던 볼초코릿 매출 비중은 올해 38.1%로 6.6%P 증가하며, 1위인 바초콜릿과의 격차를 크게 줄인 반면, 판초콜릿은 2019년 22.5%에서 올해 18.7%로 3.8%P 감소했다. 

 

아몬드초코볼, m&m 등 전통적인 인기상품에 새로운 스타상품인 몰티져스까지 더해지면서 볼초콜릿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몰티져스의 등장으로 새로운 맛과 식감의 볼초콜릿 인기가 높아지면서 제조 업체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고객들의 구매가 늘어나는 선순환이 이어지며 초콜릿 시장에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는 것.

 

이마트24는 볼초콜릿을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PB상품인 아임이크러쉬밀크초코볼을 선보였다. 바삭한 밀크과자를 부드러운 밀크초콜릿으로 감싸, 달콤함과 바삭한 식감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가격은 1200원.

 

또, 초콜릿 1~2개만 먹고 싶은 고객을 위한 초소포장 초콜릿이 지속 늘어남에 따라 아임이트러플초콜릿도 선보였다. 정통밀크초콜릿으로 한 입 크기(검지손가락 한 마디)의 초콜릿 2개 한 세트 500원이다.

 

초콜릿 매출이 늘어나는 동절기를 맞아 가성비 높은 트렌디한 초콜릿 신제품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은보라 이마트24 초콜릿바이어는 “과거 한 조각씩 쪼개먹던 판초콜릿의 인기가 시들해지는 반면, 한 알씩 즐기는 볼초콜릿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젤리 시장의 성장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고객들이 찾기 시작하면 신제품이 지속 늘어나고, 이는 결국 선순환을 이루며 시장 전체가 커지는 것처럼, 볼초콜릿 역시 신제품이 지속 늘어나며 대표 초콜릿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291 [11월 16일 보도자료] 연말까지 전국 3000점에 와인 O2O 서비스 도입 2020-11-19 24

 

이마트24가 올해 말까지 와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매장을 전국 3000곳으로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11월 현재 와인 O2O 서비스 제공 매장은 서울·경기·강원·충청·전북 전주 소재 이마트24 매장 2900여 곳이다.

 

와인 O2O 서비스는 모바일 앱 와인포인트에 접속해 와인을 예약한 뒤 고객이 지정한 이마트24 매장에서 픽업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와인포인트 모바일 앱을 통해 편의점에서 접하기 어려운 세계 유명 산지의 다양한 중·고가 와인을 90여종을 고를 수 있다. 고객 1명당 최대 2병까지 와인 예약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와인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업체 중 가장 빠른 배송 기간을 자랑한다. 평일 기준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 지역에서도 새벽 1시까지 주문한 와인을 당일 오후 혹은 다음날 오전 중에 받아볼 수 있다.
*11월 15일 새벽 1시 이후부터 11월 16일 새벽 1시까지 주문한 와인은 16일 오후 혹은 17일 오전 중에 도착

 

이마트24는 와인에 대한 고객의 호응에 힘입어 와인 O2O 서비스 지역 확대를 결정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10월까지 와인 O2O 서비스 이용 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무려 43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이마트24 와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1월~10월) 대비 186% 신장했으며, 주류 특화매장(전용매대에 와인, 위스키 등을 진열해 판매하는 편의점 안 전문매장)은 10월 말 기준 2,400점을 돌파했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 바이어는 “지난해 1월 와인큐레이션 전문 업체 와인포인트와 손잡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와인 O2O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올해 1월 강원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혔다”며 “향후 이마트24 전점 도입을 목표로 와인 O2O 서비스 제공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인포인트에서 예약한 와인이 고객이 지정한 매장에 도착하면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림이 전송된다. 매장에 방문해 와인포인트 주문 바코드 및 신분증(성인 여부 확인)을 제시한 뒤 결제 가능하다. 와인이 매장에 도착한 날로부터 4일간 와인을 픽업하지 않으면 주문이 자동 취소된다.

 

290 [11월 12일 보도자료] 펫팸족 위한 민생반려견 패드 출시! 2020-11-19 6

 

이마트24가 첫 번째 민생 반려동물 용품 ‘민생 반려견패드’를 12일 출시한다.

 

민생 반려견 패드는 40cm*50cm 규격의 배변 패드 100매가 들어있으며, 판매가격은 6500원이다. 한 매당 65원 꼴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는 동일 스펙 상품 대비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이마트24가 반려동물 용품 개발에 나서게 된 것은 1인 가구 증가 및 저출산·고령화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애완동물의 ‘Pet’과 가족을 뜻하는 ‘Family’의 신조어)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농림축산식품부의 「2019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는 가구는 591만 가구로 2018년 대비 80만 가구가 증가했다. 이 중 반려견의 경우 591만 가구 중 495만 가구를 차지한다. 전국 가구(2,238만 가구) 5가구 중 1가구가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것이다.

 *2019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 지역별·성별·연령별 비례표본으로 추출한 전국 20~64세 국민 5천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양육여부, 동물등록 여부 등 53개 문항에 대해 온라인 패널 조사 실시

 

이처럼 펫팸족이 증가하면서 편의점에서도 반려동물 상품 매출은 매년 크게 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의 반려동물 전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1월~10월)은 2019년 50.2%, 2020년 56.7%를 기록했다.

 

김성호 이마트24 비식품팀 팀장은 “반려동물 양육인구 1천만명 시대가 도래하며 근거리 편의점에서도 반려동물 용품 구매가 활발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활 필수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민생상품’의 콘셉트에 맞게 펫팸족의 수요가 높은 반려동물 용품을 중심으로 구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