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24 매거진

  • 이마트24 TV
    • #핫이슈태그
    • 추천영상
    • 인기영상
  • 이벤트
  • 미디어소식
  • 공지사항

| 이마트24 매거진 | 미디어 소식

미디어 소식

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441 [9월 7일 보도자료] 이마트24X한국도로공사, 추석 맞아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 펼쳐 2021-09-15 132

이마트24가 한국도로공사와 손잡고 추석 명절기간 동안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운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운전 시 많이 찾는 커피와 차음료의 패키지 디자인에 교통안전 문구와 졸음운전 예방 문구를 넣어 판매한다. 대상 상품은 민생커피2종(단커피/쓴커피)과 민생옛날차음료 2종(보리차/옥수수수염차)이다. 기존 패키지 디자인에 졸음쉼터 표지판을 추가하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졸음운전을 피하자는 내용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 음료 상품은 이마트24 전국 매장과 한국도로공사 관할 휴게소 내 편의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 상품을 이마트24 매장에서 구매 후 모바일앱(이마트24)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경품을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2개가 적립될 때마다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경품 뽑기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품 4개를 구입하면, 두 번의 경품 뽑기 버튼이 생성되어 바로 당첨된 경품을 확인할 수 있다. 경품은 한국도로공사의 캐릭터 쿠션(20개), 인형세트(80개), 이마트24 1만원 모바일상품권(100개), 이마트24 5000원 모바일상품권(400개) 이다. 경품이벤트는 오는 10월 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 때 장거리 운전으로 인한 졸음운전 사고를 예방하고, 고객들에게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했다.

유창식 마케팅팀장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장거리 운전을 나서는 고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음료상품을 통한 안전운전을 안내하는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며 “이마트24에 방문에 민생커피/차음료를 즐기며 쉬어가는 시간을 갖고, 안전운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440 [9월 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X 과기정통부 X 신세계아이앤씨 손잡고 한국형 완전스마... 2021-09-09 343

이마트24와 신세계아이앤씨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손잡고 완전스마트매장 국가 기술 표준을 제시한다.

이마트24와 신세계아이앤씨는 9월 8일(수) 서울 코엑스 스타필드에 ‘완전스마트매장1) 인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을 오픈한다. 1)완전스마트매장: 쇼핑 후 상품을 들고 매장을 나가면 AI비전, 무게센서, 클라우드POS 등 리테일테크를 통해 자동으로 결제되는 매장으로 신세계아이앤씨가 자체 개발한 ‘셀프서비스 스토어’ 기술이 적용됨

이번에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 오픈은 과기정통부, KISA의 ‘완전스마트매장 보안성 향상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신세계아이앤씨가 주관기업으로 선정돼 이마트24와 MGV보안시스템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하게 됐다.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은 신세계아이앤씨의 자체 기술로 구축된 완전스마트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이슈 및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는 기술을 테스트하고, 향후 편의점 및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진보된 기술의 표준을 제시하는데 의미가 있다.

누구나 이용 가능한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에는 인공지능(AI), 컴퓨터비전, 센서퓨전, 음성인식, 클라우드POS 등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일테크가 총 동원돼 자동결제 기술이 구현됐다. 고객들은 매장 앞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본인 신용(체크)카드로 인증 및 출입 QR코드를 받아 입장이 가능하며,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들고 나오기만 하면 최초 인증된 신용(체크)카드로 자동 결제가 진행된다.

특히 신세계아이앤씨가 자체 개발한 ‘라이다(LiDAR)’ 기술을 도입, 비식별 데이터를 활용해 보안성을 강화하고 1개의 QR코드로 최대 4명까지 동반입장이 가능하게 설계했다. 자율주행에 주로 활용되는 라이다 기술은 레이저를 통해 소비자를 3D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결제 정확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AI 음성챗봇을 활용해 상품위치, 프로모션, 연관상품 등 다양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마트24와 신세계아이앤씨는 이후 추가 시스템 도입을 통해 오는 11월에는 △비정상 쇼핑 행위(입장, 구매 등) 식별 △응급상황, 기물파손 등 매장 내 이상 상황 감지 △담배 등 성인 인증이 필요한 상품 판매 △지능형 IoT 기술을 활용한 원격 매장 관리 시스템 구축 등 소비자가 완전스마트매장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예상되는 물리적/정보적 보안을 강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난 2019년에 국내 최초 자동결제 매장으로 선보인 이마트24 김포DC점 이후 신세계아이앤씨의 보다 고도화된 자체 기술을 적용해 선보인 이번 스마트 코엑스점을 유동인구가 많은 코엑스 스타필드에 선보이는 만큼 많은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는 “이마트24와 신세계아이앤씨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손잡고 국내 산업의 스마트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표준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마트24는 이번 매장을 비롯해 앞으로도 보다 진보된 매장을 구축함으로써 가맹점과 고객이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혁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439 [9월 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전국 매장 올해 추석은 ‘느린 편지함’, ‘혼추족 맛집... 2021-09-09 268

이마트24가 올해 추석을 맞아 특별한 감성이벤트 ‘느린 편지함’으로 고객과 소통한다.

이번 감성이벤트는 고객이 편지를 써서 이마트24 매장에 비치된 ‘느린 편지함’에 넣으면, 편지에 적힌 주소로 내년 설 즈음에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다. 7일(화)부터 이마트24 매장에 느린 편지함과 편지지가 함께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바쁜 일상에서도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고 미래의 본인이나 사랑하는 가족, 연인, 지인들에게 느린 편지를 써 보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감성이벤트를 준비했다.

매장에 비치된 편지지에 편지를 써서 이달 말까지 이마트24 매장에 비치된 느린 편지함에 넣으면, 이마트24가 일괄 보관하다가 내년 설 즈음에 우체국을 통해 발송해 고객들이 받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담당자는 자신이 방문했던 휴양지에 있는 느린 우체통을 이용해 보고 느낀 감동과 추억을 고객에게도 전달해 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장은 “SNS로 소통하는 시대에 잊혀지고 있는 편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고자 올해 추석에 보내서 내년 설 즈음에 받을 수 있는 ‘느린 편지함’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색다른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가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혼추족(혼자 추석을 보내는 사람) 위한 한정판 명절 도시락 알차게 준비!

이마트24는 오는 15일(수)부터 10월 초까지 추석 전후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명절도시락 ‘한가위만 같아라 한상차림"(이한 한상차림)을 출시한다.

한상차림도시락은 돼지갈비찜, 잡채, 동그랑땡 등 모듬전, 나물 등 명절음식과 버섯볶음, 김치, 약과로 알차게 구성됐다.

가격은 7900원이지만 혼추족이 보다 알뜰하고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9월 15일~ 30일까지 5900원에 판매하며, 생수/캔식혜(택1)도 증정한다.

행사카드(BC/우리/NH농협/현대카드)로 결제 시 추가 2천원 할인 혜택까지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은 3900원에 한상차림도시락과 생수(또는 캔식혜)까지 받을 수 있다. (행사카드로 1일 1인 1회 2천원 할인 가능)

이마트24는 귀향하지 않고 명절을 보내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명절도시락을 준비했다.

명절도시락과 함께 명절음식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피코크 모듬전’과 ‘피코크 흰송편/모싯잎 송편’도 판매한다.

문정인 이마트24 도시락 바이어는 “이번 추석에는 귀향하지 않는 혼추족 고객이 많을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집에서 명절 음식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시락을 출시하고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438 [9월 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상생 국민지원금 고객 맞이 준비 완료! 2021-09-09 552

상생 국민지원금(이하 국민지원금) 지급 소식에 편의점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다양화 하고, 할인 혜택을 늘렸다.
이마트24는 오는 9일(목)부터 전국 매장에서 ‘상주 명품샤인머스켓’ 1송이/1박스(15000원/6만원), ‘송원 홍로사과’ 1박스(15입 내외, 26500원), ‘농협 머스크메론’ 1개/1박스(15000원/6만원), ‘농협 프리미엄 제주 왕애플망고’ 1박스(235000원) 등 다양한 고당도 박스 과일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취식 또는 선물을 위해 프리미엄 과일을 구매하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것.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보다 알차게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행사 상품을 늘리는 등 사전 준비를 지속해 왔다.

실제로 이마트24는 9월 한 달간 지난 해 보다 200여종 늘린 1940여종의 상품에 대해 1+1, 2+1 등 덤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간편식품, 일상용품 등 생필품 행사 상품을 30% 이상 확대했다. 유제품, 아이스크림 등은 지난 해와 동일한 수준인 반면, 집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먹거리와 롤휴지, 물티슈, 세제, 샴푸, 치약/칫솔과 같은 생필품 1+1를 늘리는 등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하며 국민지원금 사용 고객 잡기에 나선 것.

홈술족 증가에 따라 맥주, 와인, 위스키 등 주류 행사 상품도 지난 해 220여종에서 290여종으로 30% 이상 늘렸다. 이마트24가 최근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는 수제맥주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최신맥주 골든에일 등 3종은 오는 7일까지 4캔 9천원에 판매하며, 이후 말일까지 4캔 1만원에 판매한다. (교차증정)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390원 봉지라면, 200원 도시락김부터 인기 NB(National Brand) 상품 대비 최대 40%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를 높인 롤휴지, 물티슈, 치약, 면도기, 세탁/주방세제 등 50여종에 달하는 민생시리즈 상품을 판매 중이다.

아울러 9월 6~7일 모든 매장에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라는 현수막이 입고되도록 함으로써 이마트24에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 고객 혜택 강화 통해 이마트24 가맹점 방문하도록 이벤트 준비

이마트24는 국민지원금을 수령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13일(월)부터 한 달간 이마트24에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국민지원금의 10배(250만원), 2배(50만원), 1만원 리워드 경품을 내걸었다.

오는 13일부터 이마트24에서 국민지원금으로 결제하면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목표금액 25만원이 설정되고, 한 달 이내 사용 누적금액 25만원을 달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50만원(1명) / 50만원(5명) / 1만원(100명) 모바일 상품권(이마트24)을 선물한다. 또 같은 기간 이마트24에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하며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한 모든 고객에게는 1천원 할인쿠폰(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농산물(과일, 인삼, 버섯 등), 축산물(한우, 흑돼지 등), 수산물(굴비, 갈치, 김 등)을 비롯해, 통조림, 식용유, 햄세트, 생필품, 주류 등 총 315종의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와 박스과일, 생필품 등을 판매하는 만큼 국민지원금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리워드 경품을 노리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마케팅팀장은 “상생 국민지원금을 수령한 고객이 가까운 이마트24가맹점을 방문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시적 운영 상품을 늘리고, 9월 한 달간 간편 먹거리, 생필품 할인 행사를 대폭 강화했다”고 말했다.

 

437 [9월 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개그우먼 허안나와 함께 리얼 웹예능 `원쁠쇼` 공개 2021-09-09 21

이마트24는 개그우먼 허안나와 함께 리얼 웹예능 ‘원쁠쇼’를 매주 공개하며 MZ세대와 소통한다.

이마트24는 지난 주 공식 유튜브 채널 ‘나는 emart24로 이렇게 산다’를 통해 자체 제작 웹예능 ‘원쁠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원쁠쇼는 개그우먼 허안나가 이마트24 근무자로 깜짝 변신해,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원하는 ‘+1(원쁠)’ 상품을 선물로 주는 내용을 담은 리얼 버라이어티 웹예능이다.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미리 선정된 행운의 상품을 구매하면, 개그우먼 허안나가 30초의 시간과 함께 가격 상관 없이 고객이 원하는 상품(주류/담배/서비스 제외)을 고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깜짝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 고객들의 반응과 ‘왜 이런 상품을 선택했는지?’등의 속마음을 생생하게 영상으로 담았다.

티저 영상에는 개그우먼 허안나를 보고, 깜짝 놀라는 모습부터 30초 동안 매장을 뛰어다니면서 원하는 상품을 고르는 고객들의 실제 모습이 담겨있다.

이마트24는 지난주 첫 티저영상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17시에 원쁠쇼 에피소드를 한 편씩 공개해, 총 5편의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이번 ‘원쁠쇼’는 이마트24가 처음 시도하는 리얼리티 웹예능 콘텐츠로, 재미와 기발함을 추구하는 M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 콘텐츠와 오프라인 이벤트를 연계한 마케팅도 처음 시도한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조합해 파격적인 요리를 만들어 먹어보는 편·꿀·특(편의점 꿀조합 특공대)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 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추석 특집으로 ‘내 마음대로 파격 송편’, ‘불닭 잡채’, 맛치맛치(맛살+치즈)산적 등 3종류 만들어 먹어보는 ‘편의점 추석 한 상’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 한 후, 9월 한 달간 해당 콘텐츠에서 재료로 사용된 상품을 2개 이상 행사카드(BC/우리/NH농협/삼성/현대/하나카드)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1일 1인 1회 4천원까지 할인 가능)

이번 편꿀특 할인 이벤트는 재미있는 콘텐츠만 골라 보는 젊은층의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하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을 알리는 영상 콘텐츠와 연계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마트24의 첫 시도다.

이마트24 마케팅팀 유창식 팀장은 “MZ세대들은 브랜드를 노골적으로 홍보하는 영상보다 스토리와 재미가 있는 영상을 선호한다”며 “앞으로도 이마트24를 떠올렸을 때 ‘즐거움과 색다른 이벤트가 있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도록,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436 [8월 3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HMR부터 간식까지…집콕 물가 낮춘다!” 일주일간 피... 2021-08-31 257

이마트24가 월초부터 근거리 장보기족을 잡기 위해 팔을 걷었다.

이마트24는 9월 1일~7일까지 7일장 기간 동안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모든 피코크 상품에 대해 행사카드(BC/우리/NH농협/현대/하나)로 결제 시 30% 할인하는 ‘집콕족 물가 낮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피코크 우삼겹순두부찌개, 부채살 찹스테이크 등 ‘’밀키트와 데워서 바로 즐기는 가정간편식(HMR), 스모크닭다리, 수육, 피자 등 냉장/냉동 안주류, 샐러드와 같은 간편 먹거리를 비롯해, 쿠키, 디저트 등 간식까지 총 60여종에 달하는 피코크 상품을 운영 중이다.

고객들은 1천원 까망베르쿠키부터 16800원짜리 부채살 찹스테이크까지 모든 피코크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1일 1인 1회 최대 5040원 할인 가능, KT멤버십 중복 할인 가능)

이마트24는 홈(HOME)밥, 홈술이 늘어나고 피코크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피코크 전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통해 근거리 쇼핑족을 이마트24로 끌어 들인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올해 1월~8월 이마트24 피코크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율을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최초 식사와 관련한 피코크 일부 상품에 한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했던 이마트24는, 고객들의 혜택을 늘리면서 혼란을 최소화 하고, 직관적으로 행사를 전달하기 위해 전상품 할인 혜택을 기획했다.

■ 9월 한 달, 간편 먹거리, 생필품 행사상품 30% 이상 늘려!

피코크 할인 외에도 근거리 장보기족을 위해 생필품 덤증정 행사상품도 크게 늘렸다. 이마트24는 9월 한 달간 지난 해 보다 200여종 늘린 1940여종의 상품에 대해 1+1, 2+1 등 덤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간편식품, 일상용품 등 생필품 행사 상품을 30% 이상 확대했다. 유제품, 아이스크림 등은 지난 해와 동일한 수준인 반면, 집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먹거리와 롤휴지, 물티슈, 세제, 샴푸, 치약/칫솔과 같은 생필품 1+1를 늘리는 등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 한 것.

홈술족 증가에 따라 맥주, 와인, 위스키 등 주류 행사 상품도 지난 해 220여종에서 290여종으로 30% 이상 늘렸다. 이마트24가 최근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는 수제맥주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최신맥주 골든 에일 등 3종은 9월 1일~7일까지 4캔 9천원에 판매하며, 이후 말일까지 4캔 1만원에 판매한다. (교차증정)

이마트24는 월초 진행하는 피코크 전상품 할인과 함께 9월 한 달간 진행하는 먹거리 및 생활용품 할인 혜택을 강화한 만큼 고객들의 장보기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장은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하고, 간편 먹거리와 생필품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의 편의점 장바구니 물가 낮추기에 도움이 되고자 피코크 전상품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또한 근거리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고객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기 위해 9월 한 달간 간편 먹거리, 생필품 할인 상품을 전년 동월 대비 30% 늘리는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435 [8월 3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나심비’ 중요한 MZ세대에 편의점 선물세트는 변화 ... 2021-08-31 212

편의점 주요 고객인 MZ세에 맞춰 명절 선물세트에도 변화 바람이 불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추석을 맞아 ‘근대 골목 단팥빵’으로 유명한 홍두당 선물세트를 처음 판매한다. 매년 명절 선물세트에서 빠지지 않던 화과자 대신 홍두당 생크림 단팥빵세트(17000원) / 옛날빵세트(22000원) / 고구마빵세트(16000원) 등 3종을 추가했다.

이마트24를 방문해 주문 및 결제하면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 받을 수 있으며, 행사카드(비씨/NH농협/삼성/현대/하나/우리)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1~2만원대로 부담을 줄인 가격에 트렌디한 지역 유명 빵집 상품으로 편의점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에 어필하겠다는 전략이다.

기존 명절선물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칵테일용 리큐어세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마트24는 3만원대 ‘엑스레이티드(375ml+전용잔1개, 37000원)’, ‘캄파리(750ml+전용잔2개+코스터3개, 37500원)’, 아페롤(700ml+전용잔1개+코스터3개, 37500원)’를 비롯해 스카이 보드카(750ml+전용잔2개, 33500원)까지 칵테일로 즐기는 다양한 리류어를 준비했다. 기존 와인과 위스키, 전통주 위주에서 칵테일용 리큐어를 다양하게 준비하는 등 주류 세트 구성에도 변화가 생긴 것.

배송이 불가한 주류의 특성상, 매장에 직접 방문해 결제하고, 향후 매장에 입고되면 수령할 수 있다.


TWG TEA 세트 역시 나를 위한 소비에 적극적인 MZ세대를 위해 준비한 상품이다.

향긋한 차를 즐기는 젊은 층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에게 호응도가 높은 TWG TEA 세트를 처음 구성했다. 가격은 36500원(1837블랙티/그랜드웨딩티/크림카라멜티/프렌치얼그레이티), 68000원(그랜드티컬렉션)이며 5+1로 덤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감각적인 디자인과 프리미엄 이미지로 인기 있는 루치펠로 치약세트 2종을(39200원, 20600원) 비롯해, 카밀핸드크림 세트(17300원 / 22900원), 현대자동차 굿즈 등 젊은 층에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함으로써 기존 명절세트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이마트24는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MZ세대의 니즈에 맞춰 나를 위한 선물 콘셉트로 준비한 다양한 선물세트 외에도 농산물(과일, 인삼, 버섯 등), 축산물(한우, 흑돼지 등), 수산물(굴비, 갈치, 김 등)을 비롯해, 통조림, 식용유, 햄세트, 생필품 등 전통적인 인기 상품까지 총 315종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이마트24는 비대면 선물 트렌드에 따라 배송이 불가한 주류를 제외하고 80%(260종)를 무료배송으로 준비했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상무는 “편의점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고객층인 20~40대 고객에 맞춰 상품을 구성함에 따라 편의점 명절 선물세트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젊은 층에 어필할 수 있는 기존과는 차별화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434 [8월 2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유명맛집과 협업, 다양한 먹거리 상품 출시 등... 등교... 2021-08-24 187

초∙중∙고등학교 등교 소식에 이마트24가 맛집과의 협업을 통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는 등 학생들 맞이에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송파구의 유명 맛집인 ‘케이트분식당’과 손잡고 ‘케이트참마추김밥 2종(마일드/핫)’을 선보인다.

케이트분식당은 르꼬르동 블루 출신의 강경희 쉐프가 직접 개발한 땡초김밥, 지짐떡볶이 등 차별화된 메뉴와 좋은 식재료로 맛을 내 입소문이 난 맛집이다.

이마트24는 강경희 쉐프와 함께 3개월간의 레시피 개발 과정을 거쳐 ‘케이트 참마추김밥 2종’ 선보이게 됐다.

케이트참마추김밥은 ‘참치 마요 고추 김밥’을 줄임말로, 이름에서처럼 고소한 참치마요와 매콤한 고추초절임이 잘 어우러진 김밥이다.

특히, 밥을 지을 때 다시마를 넣어 감칠맛을 더해 밥맛을 개선하고, 고추초절임을 넣어 일반 고추장이나 고춧가루, 청양고추로 맛을 낸 매운맛과는 다른 매콤 새콤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각 3900원이다.

이마트24는 향후 등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맛집 협업 상품 외에도 학생들이 많이 찾는 프레쉬푸드(Fresh Food, 이하 FF)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달 중순부터 선보이고 있는 새콤달콤한 케찹 소스에 파마산 치즈를 더한 가성비 높은 파스타인 ‘소시지나폴리탄파스타’(3900원), 부드럽고 담백한 맛의 계란샌드위치 ‘촉촉에그몰랑샌드위치’(2500원), 부드러운 핫도그번에 스크램블에그를 넉넉하게 넣은 ‘햄에그스크램블시그니처핫도그’(3400원) 등 다양한 FF상품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학교/학원 상권의 FF상품 매출을 확인 한 결과, 새 학기가 시작되는 9월 매출이 전월 대비 76%로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해 7월과 8월의 전월 대비 매출이 각각 20%대 증가율을 보인 것에 비하면 세 배 가량 높은 수치다.

또한, 등교 및 출근하는 학생, 직장인들을 위해 아침 먹거리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모닝세트’도 지속운영 중이다. 모닝세트는 오전 7시부터 오전10시까지 샌드위치, 과일, 원두 커피, 음료 등 아침 대용으로 많이 찾는 상품을 함께 구매 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마트24 이보리 바이어는 “학생들의 등교가 시작됨에 따라, 먹거리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유명 맛집과의 협업을 통해, 이마트24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433 [8월 2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SSG랜더스 창단 기념 NFT순금 메달 판매! 2021-08-24 133

이마트24는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을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SSG랜더스 순금 메달은 한국금거래소의 순도 99.99% 포나인골드 1온즈로 제작됐으며, 양쪽면에는 SSG랜더스 엠블럼과 타석에 들어선 타자의 상반신을 형상화한 이미지가 새겨져 있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와 협의를 통해 창단을 기념해 창단 원년에 순금 메달을 1천세트 한정으로 제작했으며, 각 메달에는 NO.1~NO.1000까지 고유의 시리얼 번호가 새겨져 있다.

각 순금 메달에는 업계 최초로 NFT (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를 제공함에 따라 디지털 원본임을 입증할 수 있다. NFT 투자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만큼 SSG랜더스가 창단된 해에 제작된 1천개의 순금 메달을 NFT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투자 가치를 높였다. 가격은 299만원이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한 것으로, 그림 등 예술 작품, 문화재,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복제 불가능한 디지털 원작으로 만들 수 있다.

고객들은 이마트24 전국 매장을 방문해서 주문할 수 있으며, 주문이 등록된 순서대로 시리얼 번호가 부여된다. 결제과정에서 고객이 제공한 모바일 번호로 웹페이지 주소가 발송되고, 이 웹페이지에서 고객이 수령을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결제 후 1개월 이내 주문 제작 후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발송된다. 판매 기한은 없으며 순금 메달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판매가 진행된다.

이마트24는 이번 기념 메달이 순금 실물과 NFT로 희소한 가치를 지니는 기념품인 만큼 소장가치와 투자가치까지 더해져 고객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32 [8월 2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SSG랜더스와 함께 기부활동 전개 2021-08-24 130

이마트24가 SSG랜더스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이마트24는 이번 프로야구 시즌 후반기 동안 SSG랜더스의 홈경기 상황에 맞춰 기부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이마트24의 숫자 ‘24’와 야구의 ‘2사 상황’을 연계하여, 홈경기 시 주자가 있는 투아웃 상황에서 SSG랜더스 투수가 삼진을 기록할 때마다 5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2사 만루 위기상황에서 삼진으로 마무리 하면 200만원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시즌 종료 후 삼진을 기록한 선수들과 이마트24의 이름으로 전달되며, 유소년 야구선수들과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데 쓰여질 예정이다.

이마트24는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SSG랜더스와 손잡고 기부금 전달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 기부 활동으로 2021시즌 프로야구에 대한 고객 들의 관심과 주목도를 높이고, 야구장을 방문에 응원하는 야구팬부터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에게 이마트24 브랜드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SSG랜더스가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경기하는 8월 28일 경기부터, 2사 만루 상황에서 삼진을 기록할 때 마다 전광판에 이마트24의 기부 메시지와 누적기부금을 노출해 선수들의 기를 살리고, 경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지난 7월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최신맥주 골든에일 등 야구맥주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야구마케팅에 뛰어들었다. 야구 마케팅의 연장선상에 있는 이번 기부활동으로 이마트24의 야구맥주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는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마케팅팀 한현민 파트너는 “SSG랜더스와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고민하던 중,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고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기부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및 상생활동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이번 기부 활동 외에도, 경영주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동행기부’도 진행 중이다. ‘동행기부’는 경영주가 기부한 금액만큼, 이마트24 본사가 동일한 금액을 함께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이다.

또한, 이마트24는 전국 물류네트워크를 통해서도 재해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재해재난 구호 시스템도 가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