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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7 [10월 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뿌링클 맛집 된다! bhc치킨과 맛있는 협업 2021-10-07 78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마트24가 bhc치킨과 맛있는 협업을 진행한다.

이마트24가 지난 10월 1일(금)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모티브로 출시한 ‘핫 뿌링클 삼각김밥’, ‘뿌링클 치킨버거’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출시 후(10월 1일~4일까지) 매출을 확인한 결과, 핫 뿌링클 삼각김밥과 뿌링클 치킨버거는 각 상품군에서 베스트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와 bhc치킨은 6개월간의 협의를 통해 뿌링클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앞서 선보인 삼각김밥, 햄버거 상품을 시작으로 10월 중 팝콘, 프레첼 스낵, 컵라면 등 뿌링클 협업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뿌링클 치킨은 일반 치킨과 달리, 블루치즈의 독특한 맛과 향이 가미된 치즈 시즈닝이 뿌려져 있는 것이 특징으로, 2014년 11월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이 5000만 개를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치킨이다.

이마트24의 ‘핫 뿌링클 삼각김밥’(1200원)은 매콤한 뿌링클 치킨이 토핑으로 들어가 있어, 매콤함과 달콤 짭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뿌링클 치킨버거’(3200원)는 치즈 시즈닝이 뿌려진 뿌링클 치킨이 버거에 그대로 들어가 있어,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향후 선보이는 뿌링클 팝콘, 프레첼 스낵, 컵라면 등도 색다른 맛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뿌링클 상품 출시를 기념해, 행사카드(BC/현대/농협/삼성)로 뿌링클 협업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할 경우, 50%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KT멤버십 할인까지받으면, 1200원의 핫뿌링클삼각김밥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인 55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카드 할인 행사는 10월 24일까지 진행된다. (1인 1일 1회 3200원 한도)

또한, 뿌링클 협업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하면, 추첨을 통해 총 4천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준다. 경품은 bhc치킨 한 마리, bhc치킨 이용권(1만원/5천원/3천원),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1천원) 등이다. 이마트24 앱 경품 이벤트는 1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뿌링클 협업 상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뿌링클 중독에 빠진 뿌링클 덕후, 부링클씨’라는 콘셉트의 영상을 이마트24 유투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이마트24는 젊은 고객층의 큰 사랑을 받는 bhc치킨 ‘뿌링클’의 맛을 활용해, 기존에 없던 이색적인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 인기 치킨 브랜드의 익숙한 맛을 다양한 먹거리에 접목시켜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해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는 전략인 것.

유창식 이마트24 마케팅팀장은 “이마트24가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맛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양사의 니즈가 일치해 bhc치킨과 맛있는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독특한 상품을 구입하는 데 재미를 느끼고, 가치를 두는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446 [9월 2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새 슬로건 ‘딜리셔스 아이디어’ 내걸고 ‘맛’ 경쟁... 2021-10-07 81

이마트24가 새로운 슬로건 ‘딜리셔스 아이디어"(Delicious Idea)를 내걸고 ‘맛’ 경쟁력 강화에 힘 쏟는다.

‘1. 아주 맛있는’, ‘2. 아주 기분 좋은’이라는 딜리셔스(delicious)의 사전적 의미를 기반으로 한 ‘딜리셔스 아이디어’는, ‘맛있고 기분 좋은 경험’이 가득한 ‘이마트24’를 통해 고객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의지와 목표가 담긴 슬로건이다. 또 이마트24 구성원 모두가 맛있는 상품과 기분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실행해 나가겠다는 다짐도 담았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IT 전문가인 김장욱 대표이사 취임 이후 가맹점 추가 매출 증대를 위한 하이브리드 매장 확대, 배달 서비스 강화 등 경쟁력을 지속 높여나가고 있는 가운데, ‘맛’ 경쟁력까지 끌어 올려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그동안 거시적 관점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편의점’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차별화된 편의점 이미지를 구축하며 인지도와 신뢰도를 쌓았다고 판단한 이마트24는, 보다 구체적이고 가시화 된 전략이 담긴 슬로건을 통해 고객에게 명확한 메시지를 발신하게 됐다.
이마트24는 이번 슬로건 변경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맛있는 먹거리와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향후 신규로 오픈/리뉴얼하는 이마트24 매장 간판에는 ‘딜리셔스 아이디어’ 슬로건이 새겨지며, 향후 이마트24의 상품/마케팅/운영 등 모든 면에서 딜리셔스 아이디어가 기반이 된다.

이마트24의 딜리셔스 아이디어는 올해 초부터 논의를 시작해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슬로건 변경을 위한 기초작업이 이루어졌으며, 창립 기념일이 있는 10월을 맞아 발표를 진행하게 됐다.

■ ‘맛 연구소’ 딜리셔스 랩(Delicious LAB) 신설, 전문 인력 영입!

이마트24는 ‘맛’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딜리셔스 랩(Delicious LAB) 을 신설했다. 딜리셔스 랩은 상품의 맛을 업그레이드하고, 트렌드에 보다 빠르고 기민하게 반응하며, 나아가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소다.

올해 하반기 신설된 딜리셔스 랩은 호텔 쉐프, 파티셰 등 전문 인력을 영입해 상품개발자가 기획한 상품의 맛을 업그레이드 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마트24는 그동안 꾸준히 쌓아온 Fresh Food(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 이하 FF) 경쟁력을 토대로 호텔 쉐프의 경험과 파티셰의 노하우를 더해 맛의 깊이와 풍미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 기존 도시락, 샌드위치 등을 개발해 왔던 ‘프레쉬푸드(FRESH FOOD, 이하 FF)팀’과 신설된 ‘딜리셔스 랩’은 향후 딜리셔스 트립(trip)을 콘셉트로 다양한 지역 맛집 발굴 및 레시피 연계를 통해 고객들에게 곳곳에 숨겨진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세계 유명 요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마트24는 딜리셔스 랩과 다양한 MD 조직의 협업을 통해 도시락/김밥/주먹밥/샌드위치/햄버거 등 전통적인 편의점 FRESH FOOD 외에도 최근 편의점에서 많이 찾고 있는 디저트, 샐러드, 안주류, 반찬 등 맛있는 먹거리 개발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 MZ세대로 구성된 비밀탐험대, 맛/문화 트렌드 인사이트 제공!

MZ세대로 구성된 ‘딜리셔스 비밀탐험대’ 프로젝트도 진행된다.

이마트24는 딜리셔스 아이디어 구체화의 일환으로 지난 8월, 20~30대 직원 10여명으로 구성된 딜리셔스 비밀탐험대(이하 딜탐) 1기를 발족했다.

‘딜탐’은 고객의 입장에서 20~30대 니즈를 반영하고, 트렌디한 먹거리와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해 국내 다양한 지역의 맛과 문화를 경험하고, 가감없이 관련팀과 협의를 진행해 상품을 출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직접 경험한 다양한 먹거리의 맛과 서비스를 편의점에 맞게 상품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상품 기획단계부터 해당 팀과 긴밀하게 협의를 진행하며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신규 개발 상품의 성공율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김장욱대표이사는 편의점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만큼,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진행되는 ‘딜탐’ 프로젝트에 관심을 쏟고 있다. 이마트24는 딜탐 구성원이 제안하는 의견을 적극 수용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다양한 연령대 고객의 입맛을 잡기 위한 임직원 품평회도 대폭 강화했다.

이마트24는 CEO를 비롯해 20대~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남여 임직원이 참여해 의견을 개진하는 신상품 품평회의 인원과 횟수도 지난 해 대비 2배로 늘렸다.

CEO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의 품평회를 통과해야 신상품으로 출시될 수 있는 만큼, 상품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직원은 맛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론칭 초기부터 최고 등급의 싱글오리진 원두를 고집하고 있는 원두커피 ‘이프레쏘’ 확대에도 고삐를 죌 계획이다.

최초 이탈리아 명품 커피 머신 브랜드 세코(seaco) 이디에(7백~1천만원)로 시작한 이마트24 이프레쏘는 올해부터 바이패스 기능 등이 탑재된 1천여만원에 달하는 그랑 이디에 머신으로 교체, 확대 중이다. 1천원대 가격에 커피 전문점 수준의 풍미로 최고의 가성비 원두커피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인 이마트24는 이프레쏘를 확대하는 동시에 커피와 함께 즐기는 고품질 디저트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계획아래 이마트24는 고객들에게 이프레쏘의 우수함을 알리고자 매월 24일을 이프레쏘 데이로 정하고 24일 하루 동안 100원에 원두커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6월 착즙주스를 출시하며 론칭한 프리미엄 PL브랜드 아임이 리저브 상품을 지속 개발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와인=이마트24’ 이미지 구축을 더욱 공고히 하면서 국내외 수제맥주, 리큐어와 같은 다양한 주류의 발굴, 대체육, 간편 반찬/안주/밀키트, 유명 산지의 고당도 제철과일, 올리브/하몽/치즈/핑거푸드와 같은 와인안주, 세계 여러 나라의 가공식품 등 취식하는 시점과 장소, 분위기, 감성에 맞는 맛있는 먹거리를 지속 강화해 간다는 방침이다.

■ 새로움/혜택/재미 담은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기분 좋은 경험 선사

차별화된 마케팅 역시 딜리셔스 아이디어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이마트24는 지난 7월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던 주식도시락를 비롯해 구매 상품 가치 이상의 선물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이 이마트24를 통해 기분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왓챠 1년 무료이용권까지 담아 시즌2 상품으로 판매중인 왓챠팝콘, 무신사가 만든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과 함께 100만원 상당의 한정판 스니커즈와 포인트를 제공한 솔드아웃 이벤트, 아이스음료 구매 시 명품백을 선물하는 이벤트 등도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러한 이벤트는 모두 ‘딜리셔스 아이디어’에 기반해 준비된 마케팅이다.

이마트24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움/혜택/재미/의미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기분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는 “2017년 이마트24로 리브랜딩 후 현재까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편의점’ 슬로건을 내걸고, 일상의 일부가 된 편의점에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경험을 제안함으로써 고객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선도해 왔다”며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보다 구체적인 상품개발 및 구성원의 실행 전략을 담은 새 슬로건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내재화 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리브랜딩 후 매출 2배 증가! 딜리셔스 아이디어 내걸고 경쟁력 강화!

이마트24는 2017년 8월 이마트24로 리브랜딩 하면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편의점’을 슬로건으로 가맹점과 고객들에게 새로운 편의점의 등장을 알리는 차별화 전략으로 성장했다.

실제로 이마트24로 BI를 변경한 2017년 말 6841억이었던 매출은 2020년 1조6261억으로 리브랜딩 3년만에 약 2.4배(137.7%) 증가했으며, 매장수도 2배 가량(94.7%) 늘어나는 등 가파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해 3분기와 올해 2분기에는 분기 흑자를 기록하며, 향후 성장 가능성을 밝히고 있다.

이마트24는 지금까지 구축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편의점’ 이미지를 기반으로 보다 구체적인 상품/서비스/마케팅 전략이 담긴 이번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직원 개개인이 내재화 함으로써 맛있고 기분 좋은 생각이 가득한 매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445 [9월 2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ESG 디자인으로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대상! 2021-09-28 163

이마트24가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2021’ 대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마트24는 지난 3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즈 중 하나인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 2021’에서 전통주 용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수을수을’로 대상을 수상한데, 이번 ESG 디자인으로 올해만 2번째 디자인 관련 대상을 수상했다.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2021’은 ㈜디자인소리가 주관하고, 심사위원장인 일본 오사카 예술대학교의 저명한 그래픽 디자이너 ‘다카하시 요시마루’ 교수를 비롯, 전세계 5개국 18명의 교수 및 디렉터급 심사위원이 심사를 진행해 아시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어워즈다. 이번 어워즈에는 아시아 지역 9개국 88개 브랜드가 출품됐으며, 그중 24개 작품이 ‘위너’로 수상을 하게 됐고, 그중 이마트24가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곳에만 수여하는 대상을 받게 됐다.

이마트24가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 디자인이 친환경 캠페인 ‘Green-e step’이라는데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마트24는 ESG가 강조되고 있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매일 마주하는 쇼핑봉투에 친환경 메시지와 고객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담은 감각적인 디자인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공감과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추구하는 ‘Green-e step’(이하 그린e스텝)은 북극곰을 살리자는 외침 대신 매일 묵묵히 친환경 가치에 한걸음씩 다가가는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다. 이마트24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실천’을 모토로, 고객의 자발적인 업사이클링 참여로 완성되는 ‘그린e스텝’ 캠페인 브랜드를 기획하게 됐다.

‘그린e스텝’의 실천 방향은 1회용 재화를 ‘덜 버리고, 새로 쓰고, 친환경의 진정한 가치를 의식적으로 되새기는 것’으로 고객이 직접 쇼핑봉투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다양한 재화로 재탄생 시키는 과정 전체를 일컫는다.

이마트24는 현재 실제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종이 쇼핑봉투에 ▲‘수면 중(Sleeping)’ 문걸이로 새 활용 ▲개인의 개성에 맞게 색칠해서 새 활용 ▲달력으로 새 활용 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담았다.  또한 현재 검토중인 친환경 비닐 쇼핑봉투에는 멸종 위기 동물을 형상화한 미로 찾기 그래픽으로 동물들과 함께 공존 할 수 있는 길을 함께 생각해 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마트24 브랜드실 오현창실장은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친환경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 스스로 업사이클링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끝에 이번 Green-e step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마트24는 단순히 예쁜 디자인이 아닌 보다 감각적이고, 직관적이며, 스토리와 의미를 지닌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디자인이 이마트24의 핵심 역량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444 [9월 2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와인 대세에 와인 젤리/육포 까지 선봬! 2021-09-28 126

와인 인기가 높아지면서 와인 관련 이색상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24는 유통업계 최초로 와인 콘셉트 젤리를 이달 27일(월) 선보인다.

이마트24는 ‘국민스위트 와인’으로 유명한 아영FBC의 와인 브랜드 ‘빌라엠’와 협업해, 모스카토(Moscato) 품종으로 만든 ‘빌라엠 비앙코’와 브라케토(Brachetto) 품종으로 만든 ‘빌라엠 로쏘’의 두 가지 향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젤리 상품을 개발했다. (빌라엠 와인의 향 가미, 알코올 성분 없음)

초록색 젤리는 빌라엠 비앙코의 달달한 스파클링 와인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보라색 젤리는 빌라엠 로쏘의 달콤한 레드 와인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500원이다. 빌라엠와인향젤리는 10월 한달 간, 2+1 행사도 진행한다.

와인과 어울리는 안주로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도 27일(월) 출시한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는 국내산 소고기를 저온 숙성해, 부드럽고 씹을수록 담백한 육포 본연의 맛을 잘 살렸다. 가격은 4900원이다. 이마트24는 육포가 맥주 안주로 인식되는 선입견을 과감히 탈피하고, 와인 안주 콘셉트의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를 선보인다.

와인 고객을 겨냥해 상품 패키지에도 와인 이미지와 ‘와인과 함께 즐기세요’라는 문구를 넣어 와인에 어울리는 안주임을 강조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달 간 1+1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와인 관련 상품을 선보이는 이유는 와인 매출 증가와 함께 안주류 상품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 23일까지 육포 매출은 전년동기간 대비 51% 증가 했으며, 하몽, 살치촌, 살라미 등 유럽산 건조육 43%, 치즈 36%, 올리브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이마트24는 올해 와인 매출이 전년대비 2배 가량 증가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어, 와인 안주 상품과 함께 와인 관련 차별화 상품까지 선보이게 됐다”며 “연말로 갈수록 와인과 안주류 매출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와인의 계절이 돌아왔다! ‘이달의 와인’으로 와인 애호가 사로잡을 계획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부터 와인 수요가 높아지기 시작해, 연말로 갈수록 와인 매출은 최고점을 찍는다. 이에 이마트24는 와인 성수기가 시작되는 10월을 맞아, 차별화 와인 5종을 최대 38%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10월 이달의 와인은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11500원), ‘돈나푸가타 안씰리아’(27000원), ‘돈나푸가타 세라자데’(27000원) 등 3종과 프리미엄 와인 ‘언쉐클드 레드블렌드’(42000원), ‘펜리 이스테이트 이든 쉬라즈’(39000원) 이다.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는 이마트24가 세계 최대 와인 회사 ‘콘차이토로’와 협업해 편의점 와인 고객을 위해 단독으로 소싱 한 와인이다. 지난 해 첫 선을 보인 후, 준비한 물량인 4만 5천병을 두 달 안에 모두 소진해 추가로 1만병을 더 들여오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와인이다. 이후 고객들과 가맹점의 요청이 이어져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하게 됐다.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인 ‘언쉐클드 레드블렌드’는 캘리포니아 대표 컬트 와인*인 ‘프리즈너’의 세컨드와인으로, 이마트24에서 단독으로 출시한다. 각종 베리와 아카시아, 후추의 풍미가 매력적인 와인이다. * 컬트와인 : 소량 생산되는 고품질 와인

특히,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선정되어 10월 한달 간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차별화 프리미엄 와인 ‘펜리 이스테이트 이든 쉬라즈’도 이마트24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이다. 풍부한 과실과 향신료의 향이 탄닌과 좋은 밸런스를 보여주는 와인으로, 한식과도 잘 어울리는 유기농&비건 와인이다. *비건 와인: 와인 주조 시 필터링이나 정제 작업 단계에서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것을 말한다.

이마트24는 와인 성수기인 4분기(10월~12월)가 시작됨에 따라, 차별화 와인 상품을 선보이고, 연말까지 ‘이달의 와인’ 마케팅에 집중 해 매출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443 [9월 2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매월 24일은 ‘이프레쏘 데이’ 2021-09-28 88

이마트24의 커피 마케팅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6월부터 원두커피를 알리기 위해 매월 24일 하루 동안 원두커피를 100원에 제공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실제로 이프레쏘를 100원에 판매한 날 원두커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주 동요일 대비 6월에는 43%, 7월에는 71%, 8월에는 105%(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많은 고객들이 이마트24의 원두커피를 부담 없이 경험하도록 했던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24는 이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이프레쏘’ 브랜드를 인지하고, 커피의 맛과 풍미를 경험한 뒤 지속적인 구매가 이뤄진 결과로 분석했다.

‘이프레쏘 데이’에는 이프레쏘 아메리카노(1000원)와 아이스아메리카노(1500원)를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핫(HOT)/아이스 상관없이 1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정상가격으로 결제 후 차액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페이백 하는 방식으로 이프레쏘 아이스아메리카노 구매 시 1400원이 페이백 된다. 페이백 금액을 기준으로 1인당 5천원까지 가능해, 아이스아메리카노는 3잔까지, 핫 아메리카노는 5잔까지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매장에서 바리스타가 직접 커피를 제조해주는 바리스타 커피도 동일한 이벤트가 진행됨에 따라 바리스타 핫/아이스아메리카노(1500원/2000원)도 모두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매월 24일에 이프레쏘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이프레쏘와 바리스타 커피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우수함 품질과 높은 가성비를 알리기 위해서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프레쏘 데이를 올해 연말까지 지속할 방침이며, 향후에도 이프레쏘 브랜드와 커피 맛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이프레쏘 커피는 100% 싱글오리진 브라질세라도 NY2원두가 사용되며, 약 1천만원에 달하는 이태리 명품 커피 머신 ‘세코(saeco) 그랑 이데아’를 통해 추출된다. 이마트24 이프레쏘 아메리카노는 고성능 머신과 고급 원두를 사용해 우수한 품질의 커피를 제공하면서도 업계 최저가인 1000원(아메리카노 기준)에 최대 용량(300ML)으로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프레쏘 커피는 현재 4천여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다.

바리스타 커피 역시 이마트24의 차별화된 커피다. 현재 6백여점에서 운영되고 있는 이마트24 바리스타 커피 매장에는 세코(saeco) ‘그랑 이데아’와 ‘그랑이데아 카푸치노’가 입점 돼 있다.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등 다양한 메뉴를 제조할 수 있도록 1천만원 대 커피머신 2대가 운영되며, 100% 싱글오리진 원두 2종(케냐AA, 콜롬비아 후일라 수프리모) 중 고객이 원하는 원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마케팅팀장은 “매월 24일이면 이마트24의 이프레쏘 커피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피격적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1천원~2천원으로 커피 전문점 수준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이프레쏘를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442 [9월 1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말레이시아 3, 4호점 오픈! 해외 사업 순항 중! 2021-09-28 15

‘이마트24 말레이시아’가 지난 6월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선보인 후, 이달 말 4호점까지 확대하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꾸준히 매장을 늘려가고 있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이달 16일(목) 말레이시아 셀랑고르에 3호점을 오픈 후, 이달 말에는 쿠알라룸푸르에 4호점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6월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 7월에 2호점을 오픈 후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보던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이달 2개점을 연달아 오픈하며 계획대로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오피스 상권에 1호점을 선보였던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2, 3호점을 주택가에 오픈하며 다양한 고객층에게 이름을 알려가고 있으며, 4호점은 주상복합 상권에 선보인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오피스, 주택가 등 다양한 상권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수집된 판매 데이터를 향후 확장 전략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4호점까지 오픈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이동 제한 조치까지 내려진 말레이시아 현지 어려움을 극복하며 지속 확대하고 있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동 제한 조치로 매출에 큰 타격이 예상됐으나, 프리미엄 콘셉트 편의점으로 현지 고객들의 관심을 받으며, 고객의 방문이 이어지면서 확장을 이어가게 된 것.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올해 말 10개점, 5년 내 300개점까지 확대해 고객 접점을 늘림으로써 인지도를 높이고, 말레이시아 대표 프리미엄 편의점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이달수 상무는 “강력한 이동 제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말레이시아에 첫 선을 보인 이마트24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마트24는 국내에서 성공한 차별화 상품을 이마트24 말레이시아에 지속 제공하고, 대한민국의 선진화된 편의점의 마케팅, 진열, 홍보물 전략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등 현지에서 인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K-FOOD 인기! 컵밥/떡볶이/닭강정/삼각김밥 등 즉석먹거리 매출이 50% 차지!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 2호점의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컵밥, 떡볶이, 닭강정, 빙수, 삼각김밥 등 K-Food 즉석 먹거리 매출이 전체 상품의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즉석 먹거리 상품이 10~20%를 차지하는 것을 감안하면 깜짝 놀랄 매출 구성비다.

이마트24는 최초 말레이시아와 즉석 먹거리 상품 전략을 수립할 때, 대한민국의 스트리트 푸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당 상품 개발에 힘을 쏟았고, 그 전략은 정확히 맞아 떨어지며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컵밥/떡볶이/닭강정은 하루 최대 1천개가 판매되며 이틀치 여유있게 준비해 둔 재고가 바닥나기도 했다.

또 대한민국과 동일한 원두와 기기를 사용해 즉석에서 제공하는 이프레쏘 원두커피를 비롯해, 이마트24 PL(Private label) 상품인 ‘아임이’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프레쏘 원두커피는 카페의 역할까지 하고 있는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0여종의 즉석 제조 차류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과자류의 경우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현지화 전략으로 현지 상품을 80%, 아임이 등 대한민국 과자 상품을 20%로 구성해 판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0%에 해당하는 대한민국 스낵 상품이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할 만큼 현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 기업 United Frontiers Holdings(이하 U.F.H)와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말레이시아에 진출했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가맹 사업자가 직접 해외에 진출하는 대신 현지 기업과 계약한 후 가맹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일정 지역에서의 가맹 사업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가맹 사업자의 경우 투자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로열티 수입을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진출국가의 시장동향, 법률분쟁, 상권 분석 등 국내 사업자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는 절차들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마트24와 계약을 체결한 U.F.H는 ‘이마트24 말레이시아’를 설립하고 편의점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해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 말레이시아’에 브랜드 사용권과 시스템 전수 등 노하우를 제공하고 로열티를 받는다.

 

441 [9월 14일 보도자료] 이마트24X한국도로공사, 추석 맞아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 펼쳐 2021-09-15 172

이마트24가 한국도로공사와 손잡고 추석 명절기간 동안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운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운전 시 많이 찾는 커피와 차음료의 패키지 디자인에 교통안전 문구와 졸음운전 예방 문구를 넣어 판매한다. 대상 상품은 민생커피2종(단커피/쓴커피)과 민생옛날차음료 2종(보리차/옥수수수염차)이다. 기존 패키지 디자인에 졸음쉼터 표지판을 추가하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졸음운전을 피하자는 내용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 음료 상품은 이마트24 전국 매장과 한국도로공사 관할 휴게소 내 편의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 상품을 이마트24 매장에서 구매 후 모바일앱(이마트24)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경품을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2개가 적립될 때마다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경품 뽑기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품 4개를 구입하면, 두 번의 경품 뽑기 버튼이 생성되어 바로 당첨된 경품을 확인할 수 있다. 경품은 한국도로공사의 캐릭터 쿠션(20개), 인형세트(80개), 이마트24 1만원 모바일상품권(100개), 이마트24 5000원 모바일상품권(400개) 이다. 경품이벤트는 오는 10월 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 때 장거리 운전으로 인한 졸음운전 사고를 예방하고, 고객들에게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했다.

유창식 마케팅팀장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장거리 운전을 나서는 고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음료상품을 통한 안전운전을 안내하는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며 “이마트24에 방문에 민생커피/차음료를 즐기며 쉬어가는 시간을 갖고, 안전운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440 [9월 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X 과기정통부 X 신세계아이앤씨 손잡고 한국형 완전스마... 2021-09-09 440

이마트24와 신세계아이앤씨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손잡고 완전스마트매장 국가 기술 표준을 제시한다.

이마트24와 신세계아이앤씨는 9월 8일(수) 서울 코엑스 스타필드에 ‘완전스마트매장1) 인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을 오픈한다. 1)완전스마트매장: 쇼핑 후 상품을 들고 매장을 나가면 AI비전, 무게센서, 클라우드POS 등 리테일테크를 통해 자동으로 결제되는 매장으로 신세계아이앤씨가 자체 개발한 ‘셀프서비스 스토어’ 기술이 적용됨

이번에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 오픈은 과기정통부, KISA의 ‘완전스마트매장 보안성 향상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신세계아이앤씨가 주관기업으로 선정돼 이마트24와 MGV보안시스템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하게 됐다.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은 신세계아이앤씨의 자체 기술로 구축된 완전스마트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이슈 및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는 기술을 테스트하고, 향후 편의점 및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진보된 기술의 표준을 제시하는데 의미가 있다.

누구나 이용 가능한 이마트24 스마트 코엑스점에는 인공지능(AI), 컴퓨터비전, 센서퓨전, 음성인식, 클라우드POS 등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일테크가 총 동원돼 자동결제 기술이 구현됐다. 고객들은 매장 앞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본인 신용(체크)카드로 인증 및 출입 QR코드를 받아 입장이 가능하며,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들고 나오기만 하면 최초 인증된 신용(체크)카드로 자동 결제가 진행된다.

특히 신세계아이앤씨가 자체 개발한 ‘라이다(LiDAR)’ 기술을 도입, 비식별 데이터를 활용해 보안성을 강화하고 1개의 QR코드로 최대 4명까지 동반입장이 가능하게 설계했다. 자율주행에 주로 활용되는 라이다 기술은 레이저를 통해 소비자를 3D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결제 정확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AI 음성챗봇을 활용해 상품위치, 프로모션, 연관상품 등 다양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마트24와 신세계아이앤씨는 이후 추가 시스템 도입을 통해 오는 11월에는 △비정상 쇼핑 행위(입장, 구매 등) 식별 △응급상황, 기물파손 등 매장 내 이상 상황 감지 △담배 등 성인 인증이 필요한 상품 판매 △지능형 IoT 기술을 활용한 원격 매장 관리 시스템 구축 등 소비자가 완전스마트매장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예상되는 물리적/정보적 보안을 강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난 2019년에 국내 최초 자동결제 매장으로 선보인 이마트24 김포DC점 이후 신세계아이앤씨의 보다 고도화된 자체 기술을 적용해 선보인 이번 스마트 코엑스점을 유동인구가 많은 코엑스 스타필드에 선보이는 만큼 많은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는 “이마트24와 신세계아이앤씨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손잡고 국내 산업의 스마트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표준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마트24는 이번 매장을 비롯해 앞으로도 보다 진보된 매장을 구축함으로써 가맹점과 고객이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혁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439 [9월 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전국 매장 올해 추석은 ‘느린 편지함’, ‘혼추족 맛집... 2021-09-09 325

이마트24가 올해 추석을 맞아 특별한 감성이벤트 ‘느린 편지함’으로 고객과 소통한다.

이번 감성이벤트는 고객이 편지를 써서 이마트24 매장에 비치된 ‘느린 편지함’에 넣으면, 편지에 적힌 주소로 내년 설 즈음에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다. 7일(화)부터 이마트24 매장에 느린 편지함과 편지지가 함께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바쁜 일상에서도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고 미래의 본인이나 사랑하는 가족, 연인, 지인들에게 느린 편지를 써 보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감성이벤트를 준비했다.

매장에 비치된 편지지에 편지를 써서 이달 말까지 이마트24 매장에 비치된 느린 편지함에 넣으면, 이마트24가 일괄 보관하다가 내년 설 즈음에 우체국을 통해 발송해 고객들이 받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담당자는 자신이 방문했던 휴양지에 있는 느린 우체통을 이용해 보고 느낀 감동과 추억을 고객에게도 전달해 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장은 “SNS로 소통하는 시대에 잊혀지고 있는 편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고자 올해 추석에 보내서 내년 설 즈음에 받을 수 있는 ‘느린 편지함’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색다른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가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혼추족(혼자 추석을 보내는 사람) 위한 한정판 명절 도시락 알차게 준비!

이마트24는 오는 15일(수)부터 10월 초까지 추석 전후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명절도시락 ‘한가위만 같아라 한상차림"(이한 한상차림)을 출시한다.

한상차림도시락은 돼지갈비찜, 잡채, 동그랑땡 등 모듬전, 나물 등 명절음식과 버섯볶음, 김치, 약과로 알차게 구성됐다.

가격은 7900원이지만 혼추족이 보다 알뜰하고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9월 15일~ 30일까지 5900원에 판매하며, 생수/캔식혜(택1)도 증정한다.

행사카드(BC/우리/NH농협/현대카드)로 결제 시 추가 2천원 할인 혜택까지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은 3900원에 한상차림도시락과 생수(또는 캔식혜)까지 받을 수 있다. (행사카드로 1일 1인 1회 2천원 할인 가능)

이마트24는 귀향하지 않고 명절을 보내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명절도시락을 준비했다.

명절도시락과 함께 명절음식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피코크 모듬전’과 ‘피코크 흰송편/모싯잎 송편’도 판매한다.

문정인 이마트24 도시락 바이어는 “이번 추석에는 귀향하지 않는 혼추족 고객이 많을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집에서 명절 음식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시락을 출시하고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438 [9월 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상생 국민지원금 고객 맞이 준비 완료! 2021-09-09 628

상생 국민지원금(이하 국민지원금) 지급 소식에 편의점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다양화 하고, 할인 혜택을 늘렸다.
이마트24는 오는 9일(목)부터 전국 매장에서 ‘상주 명품샤인머스켓’ 1송이/1박스(15000원/6만원), ‘송원 홍로사과’ 1박스(15입 내외, 26500원), ‘농협 머스크메론’ 1개/1박스(15000원/6만원), ‘농협 프리미엄 제주 왕애플망고’ 1박스(235000원) 등 다양한 고당도 박스 과일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취식 또는 선물을 위해 프리미엄 과일을 구매하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것.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보다 알차게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행사 상품을 늘리는 등 사전 준비를 지속해 왔다.

실제로 이마트24는 9월 한 달간 지난 해 보다 200여종 늘린 1940여종의 상품에 대해 1+1, 2+1 등 덤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간편식품, 일상용품 등 생필품 행사 상품을 30% 이상 확대했다. 유제품, 아이스크림 등은 지난 해와 동일한 수준인 반면, 집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먹거리와 롤휴지, 물티슈, 세제, 샴푸, 치약/칫솔과 같은 생필품 1+1를 늘리는 등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하며 국민지원금 사용 고객 잡기에 나선 것.

홈술족 증가에 따라 맥주, 와인, 위스키 등 주류 행사 상품도 지난 해 220여종에서 290여종으로 30% 이상 늘렸다. 이마트24가 최근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는 수제맥주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최신맥주 골든에일 등 3종은 오는 7일까지 4캔 9천원에 판매하며, 이후 말일까지 4캔 1만원에 판매한다. (교차증정)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390원 봉지라면, 200원 도시락김부터 인기 NB(National Brand) 상품 대비 최대 40%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를 높인 롤휴지, 물티슈, 치약, 면도기, 세탁/주방세제 등 50여종에 달하는 민생시리즈 상품을 판매 중이다.

아울러 9월 6~7일 모든 매장에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라는 현수막이 입고되도록 함으로써 이마트24에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 고객 혜택 강화 통해 이마트24 가맹점 방문하도록 이벤트 준비

이마트24는 국민지원금을 수령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13일(월)부터 한 달간 이마트24에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국민지원금의 10배(250만원), 2배(50만원), 1만원 리워드 경품을 내걸었다.

오는 13일부터 이마트24에서 국민지원금으로 결제하면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목표금액 25만원이 설정되고, 한 달 이내 사용 누적금액 25만원을 달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50만원(1명) / 50만원(5명) / 1만원(100명) 모바일 상품권(이마트24)을 선물한다. 또 같은 기간 이마트24에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하며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한 모든 고객에게는 1천원 할인쿠폰(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농산물(과일, 인삼, 버섯 등), 축산물(한우, 흑돼지 등), 수산물(굴비, 갈치, 김 등)을 비롯해, 통조림, 식용유, 햄세트, 생필품, 주류 등 총 315종의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와 박스과일, 생필품 등을 판매하는 만큼 국민지원금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리워드 경품을 노리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마케팅팀장은 “상생 국민지원금을 수령한 고객이 가까운 이마트24가맹점을 방문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시적 운영 상품을 늘리고, 9월 한 달간 간편 먹거리, 생필품 할인 행사를 대폭 강화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