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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8 [11월 2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삼청동에 NFT 팝업 열었다! 2022-11-23 105

국내 유명 NFT(대체불가능토큰) 캐릭터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 모두 모였다.

 

이마트24는 이달 22일(화, 오늘) 서울 삼청동에 NFT 팝업스토어인 ‘이마트24 화성점 NFT UNIVERSE’ (이하, NFT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다음 달 25일까지(12월 25일) 운영한다.

 

이번 NFT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화성점 점장인 원둥이가 NFT 친구들을 초대해 파티를 즐긴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다. 이를 위해, 이마트24가 판매 예정인 ‘원둥이 NFT’를 비롯해, 푸빌라, 선미야클럽, 아키월드, 도시, 다다즈 등 국내 주요 NFT 프로젝트 및 플랫폼이 참여한다.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삼청동점(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의 2층 공간에 마련했으며, NFT의 굿즈를 판매하고, NFT 캐릭터 포토존 운영,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NFT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마트24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패션브랜드인 ‘아웃도어 프로덕트(OUTDOOR PRODUCTS)’와 협업한 원둥이 굿즈 5종도 판매한다. 원둥이 캐릭터가 들어간 에코백, 양말, 비니, 후드티 등을 판매하며, 해당 상품은 아웃도어 프로덕트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굿즈는 원둥이 IP를 활용해 패션브랜드와 협업해 판매하는 첫 상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팝업스토어 내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고, 자신의 SNS에 업로드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3명에게는 선미야클럽, 도시 등 각 브랜드사의 NFT를 무료 증정한다. 또한, NFT팝업스토어에 방문한 사진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 시, 매장에서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럭키드로우에 참여한 모든 고객들은 NFT 브랜드의 다양한 굿즈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12월 멤버십 NFT인 ‘원둥이NFT’ 판매를 앞두고, NFT를 재미있게 경험하면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NFT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

 

이번 NFT 팝업스토어를 통해 기존 NFT를 보유하고 있는 NFT홀더에게는 오프라인 상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NFT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에게는 친근한 캐릭터와 굿즈를 통해 NFT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오는 12월 10일(토)에는 NFT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 이마트24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 되는 ‘행성NFT’ 500개를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 행성NFT는 인당 1개씩만 받을 수 있으며, 12월 14일(수) 행성NFT를 보유하고 있는 소지자만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 로그인해 행성NFT를 받아 보관할 수 있으며, 행성NFT를 보유한 고객은 12월 18일(일)부터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판매되는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 클립 드롭스(Klip Drops): 카카오톡 클립(Klip) 내 NFT를 사고파는 마켓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편의점 업계 최초 멤버십 NFT 판매를 앞두고 고객들이 익숙하지 않은 NFT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NFT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이번 NFT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며 “편의점 상품에 대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NFT로 고객들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에 대한 팬덤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617 [11월 1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쓱세일 이어 축구 할인행사 전개! 2022-11-23 49


이마트24가 SSG랜더스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맞아 진행한 쓱세일에 이어 이번에는 세계 축구 대회 집관족을 잡기 위한 대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8일(금)부터 30일(수)까지, 맥주 120종에 대해 6캔 13500원에 제공하며, 25종의 와인/양주에 대해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여기에 수제 맥주, 전통주 행사 상품까지 포함하면, 지난해 11월 주류 정기행사와 비교해 30%나 많은 상품에 대해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는 셈이다.

 

같은 기간 동안, 집에서 축구 경기를 응원하는 집관족을 겨냥해 맥주, 와인 안주로 어울리는 핫바, 냉동만두, 막창, 곱창 등 안주/간편식품 30여 종에 대해 1+1, 2+1 덤 증정 행사도 펼친다.

 

특히, 이마트24는 축구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대한축구협회(KFA)와 협업해 상품 패키지에 선수들의 사진이 들어간 축구 먹거리 8종을 판매하며, 대한민국 경기 당일(11월 24일, 11월 28일, 12월 3일)에는 해당 상품에 대해 반값 할인을 진행한다. (1인 1회, 최대 4500원 할인)

또한, 인기 안주 10종에 대해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경기 당일에 쥐포, 오징어, 육포 등 인기 안주 10종을 행사카드(BC/현대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이마트24는 SSG랜더스 우승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인기 탄산음료, 미니컵 아이스크림, 과자, 초콜릿 상품에 대해 1+1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27일까지는 이마트24에서 스마일페이로 원두커피 구입 시 500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김주호 파트너는 “온 국민이 기대하는 세계 축구 대회와 함께 SSG랜더스 우승 기념행사까지 겹쳐 이례적으로 예년보다 풍성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이번 대규모 행사를 통해 고객들과 한마음으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616 [11월 1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에이스침대와 손잡고 `클럽 에이스` 상품 7종 선보인... 2022-11-23 37

게임, 패션, 금융 등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여 온 이마트24가 이번엔 침대 브랜드와 협업에 나선다.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는 침대 브랜드 ‘에이스침대’와 손잡고, 꿀맛과 꿀잠을 키워드로 커피, 빵, 샐러드 파스타, 아이스크림 등 ‘클럽 에이스’ 상품 7종을 17일(목)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최고 인기 상품 중 하나인 원두커피 이프레쏘(HOT) 컵에는 클럽 에이스 로고와 이번 협업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QR코드를 넣었다.

 

특히 클럽에이스 로고와 이프레쏘 컵 디자인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아티스트 남무현 작가가 진행해 눈길을 끈다. 또 이마트24와 에이스침대는 맛있는 먹거리에 ‘지금 잘 수 없다면 당 충전! 마카롱’과 ‘HAVE A GOOD밤! 바밤바 샌드’ 등 꿀맛, 꿀잠과 관련된 위트 있는 메시지를 더해 젊은 층의 관심을 유도한다는 생각이다.

 

이마트24는 에이스침대 협업을 기념해 11월 말일까지 해당 먹거리 상품을 농협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오는 18일(금)부터 30일(수)까지 협업 상품 3개를 결제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타월 등을 선물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협업은 색다른 협업 상품과 콘텐츠로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는 이마트24와 체험형 마케팅을 늘리며 젊은 층과 소통을 확대 중인 에이스침대가 ‘좋은 잠과 같은 휴식의 가치를 고객의 일상으로 확장하고 싶다’는 니즈가 맞아떨어지며 진행됐다.

 

클럽 에이스 상품 판매를 통해 고객들은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서 이색적인 침대 브랜드 협업 상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에이스침대는 이마트24 전국 매장을 통해 젊은 감성으로 거듭나는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것.

 

앞서 이마트24는 다양한 업태와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선보임으로써 MZ세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글플레이, LG전자, KB국민은행, 핑크퐁, 위메이드, 코오롱스포츠 등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관련 상품 또한 인기 상품의 반열에 오르면서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실제로 MMORPG ‘검은사막’과 협업해 선보인 24BLACK 팝업스토어에는 약 한 달간의 행사 기간 동안 2만 3000여 명의 고객이 다녀갔으며,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을 비롯한 협업상품은 각 상품군에서 매출 1~2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밖에도 이마트24가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판매 중인 ‘담백솟솟! 콩불고기 비빔밥/김밥/삼각김밥’과 ‘푹신패딩 솜사탕 레몬향/벌꿀향’과 ‘꽈배기니트인척 니트꽈배기’ 등은 각 상품군 라인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해당 카테고리 내 주간 TOP 5에서 순위를 다투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한계 없는 협업을 지속 확대하는 것은 각각의 업계에서 꾸준한 인지도와 대중적인 이미지를 쌓아온 각 브랜드 상품이 크로스 되며 늘어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겠다는 전략이다.

 

김정희 이마트24 딜리셔스랩팀 MD는 “유니크한 상품을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에이스침대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고, 각 브랜드의 고객이 크로스 되며 늘어나는 시너지 효과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협업 상품을 지속 선보여 MZ세대는 물론 전 연령층의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고 머물게 하는 이마트24의 습관화를 이뤄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615 [11월 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세상에 없던 독보적인 모바일앱으로 판 바꾼다! 2022-11-23 5

이마트24는 업계 최초로 게임 요소를 활용한 자체 모바일앱 ‘E-verse’ (Emart24+Universe)를 그랜드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야심 차게 선보인 ‘E-verse’는 기존 운영했던 모바일앱에 단순 기능과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 수준이 아닌, 기존 유통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과감한 혁신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독창적인 앱이라는 데 의미가 남다르다.

 

이마트24 모바일앱 ‘E-verse’의 특징은 크게 ▲ 다양한 게임을 통한 마케팅 / 각인 효과 시도 ▲ 앱 전체가 하나의 가상공간으로 느껴지는 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UI/UX) 구현 ▲ NFT*를 활용한 멤버십 확장성으로 나눌 수 있다.

* NFT(대체불가능토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그림·영상 등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


먼저 E-verse의 가장 큰 혁신 중 하나는 이용자가 앱 내 게임포털에서 ‘도시락 만들기’, ‘이프레쏘 원두커피 만들기’, ‘이마트24 상품 다른 그림 찾기’, ‘우주 배송’ 등 이마트24가 연상되는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마트24 상품과 이벤트를 접하게 되고 지속되는 메시지를 통한 긍정적인 각인 효과 창출을 시도했다는 점이다.

 

앱 내 ‘게임포털’로 접속한 고객은 보드판에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수만큼 캐릭터가 이동하고, 캐릭터가 도착한 칸에서 제공하는 각종 게임을 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앱에서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이프레쏘 원두커피, 도시락, PB상품 등을 접하게 되고 반복되는 게임을 통해 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앱을 설계했다. 또 게임을 지속할수록 높아지는 난이도와 매주 게임포털 내 1위~100위를 선정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랭킹 제도를 통해 고객들의 승부욕과 경쟁심리를 자극함으로써 끊임없이 이마트24를 떠올리고 앱에 머물도록 하는 ‘이마트24의 습관화’를 염두에 두고 기획됐다.

 

또, 각 게임을 완료할 때마다 이용자는 점수(SCORE), 경험치, 골드, 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을 통해 얻은 루비는 이마트24 모바일앱 ‘쿠폰상점’에서 오프라인 매장이나 앱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골드는 E-verse의 ‘코스튬’을 구매해 ‘나만의 캐릭터’로 꾸미거나 ‘프리미엄 행운의 룰렛’을 돌리는 등 앱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기존 마케팅 수단으로 제공하던 쿠폰을 게임 리워드의 형식으로 제공하는 참신한 시도가 색다른 것에 반응하는 젊은 층이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고객이 앱에서 게임을 즐기며 이마트24의 마케팅과 상품을 인지하고, 게임 리워드로 획득한 혜택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가맹점의 매출 증대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는 것이 이마트24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앱 내에 게임을 구현했다는 것 외에도 이마트24는 앱이라는 가상공간에서 기존 앱과는 완전히 다른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UI)과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UX)을 선보였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앱 메인 페이지부터 게임에 접속한 것처럼 느껴지도록, 가상공간의 이마트24 매장을 왔다 갔다 하는 캐릭터와 함께 기존 앱의 기능(배달/구매/구독/택배 등)을 담아냈으며, 앱에서 쇼핑&게임을 하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IT 기반의 색다른 형식으로 MZ세대 고객의 호응을 얻고, 온·오프라인 이마트24로 끌어들인다는 전략이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추후 NFT를 발행하고 이를 구매한 고객이 앱을 통해 등록한 NFT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멤버십 운영이 가능한 기술적인 확장성까지 마련했으며, 이는 기존과는 다른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이마트24 앱을 이용했던 고객들은 신규 앱을 다운로드 후 로그인만 진행하면 기존 정보가 신규 앱에 반영되며, 신규 고객은 앱 다운로드 후 가입 절차를 거친 후 사용할 수 있다.

 

■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사와 손잡고 14개월간의 개발 과정 거쳐 론칭

이번 ‘E-verse’ 론칭은 기존의 상식을 뒤엎는 완전히 차별화된 독창적이고 독보적인 앱을 개발해 편의점 업계, 나아가 유통업계 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경쟁의 판을 바꿔보자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지난해 9월 시작된 앱 개발의 첫걸음은 이마트24의 비전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기술력을 지닌 개발 업체를 찾는 것이었다. 이마트24는 수많은 업체와의 미팅을 진행했고, 이마트24의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갈 파트너로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인 ‘그램퍼스‘와 손잡고 공동개발을 진행하게 되었다.

 

2014년 설립 후 ‘마이리틀셰프’와 ‘Cooking Adventure™’ 등을 개발/서비스 하고 있는 그램퍼스는 모바일 메타 플랫폼을 토대로 글로벌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 시장에서 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그램퍼스는 BTS(방탄소년단)의 캐릭터인 ‘TinyTAN(타이니탄)’ 지적재산권(IP) 계약을 진행하여 글로벌 시장 기반의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인 ‘Project B’를 개발 중에 있으며, 2023년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앱 개발을 주도한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은 기존에 없었던 콘셉트의 앱이지만 처음 접하는 고객도 손쉽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이용자 중심의 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또한 기존 앱과 마찬가지로 가맹점이 쉽게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은 14개월에 걸쳐 내부 관련팀들과의 회의를 진행하며, ‘그램퍼스’가 이마트24가 구상하는 앱을 가장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수백 차례 미팅을 가져 이번 앱을 론칭하게 됐다.

 

이마트24와 그램퍼스는 향후 5년을 생각하며 최초 의도했던 것과 같이 완전히 차별화되면서 독창적이고도 독보적인 앱 개발에 몰두했으며 그 결과 이번 ‘E-verse’를 론칭하게 됐다.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은 향후 오랜 기간 앱을 이용한 고객들까지도 항상 새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와 업데이트를 진행함으로써 기존 고객의 앱 이용률 증대는 물론 신규 고객 또한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신호상 상무는 “고객들이 끊임없이 이마트24를 떠올리고 찾도록 함으로써 가맹점 매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기존 유통업계 모바일앱의 상식을 완전히 뒤엎는 혁신적인 앱을 선보이게 됐다”며 “앱에서 쇼핑과 게임을 하면서 고객들은 이마트24가 진행 중인 이벤트와 상품을 접하고 되고, 맛있다, 푸짐하다, 가성비 좋다와 같은 지속적인 메시지는 이마트24의 장점이 각인되는 효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614 [10월 2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햅쌀로 변경한 도시락 판매 시작! 2022-11-23 4

도시락에 사용되는 쌀을 변경하는 것 만으로 도시락 전체의 맛을 높일 수 있다.

 

이마트24는 다음 달 1일(화)부터 올해 수확한 햅쌀을 사용해 밥을 지어 밥맛을 높인 인기 도시락 2종(반반고기정찬, 송정식당 불꼬지백반) 판매를 시작한다.

 

이후, 이마트24에 도시락 등을 공급하는 협력업체들이 햅쌀을 충분히 확보하게 되면, 이마트24가 판매하는 도시락, 김밥, 주먹밥에 사용되는 밥은 모두 햅쌀로 지어진다.

 

먼저 햅쌀이 적용되는 2종에는 ‘농협 2022년 일품미’ 스티커가 부착돼 있어 고객들에게 햅쌀을 사용한 상품임을 알리게 된다.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모든 도시락, 김밥, 주먹밥은 협력업체들이 농협으로부터 도정한 지 3일 이내 일품미만을 공급받아 지은 밥이 사용되며, 매년 햅쌀 수확시기가 되면 모든 상품이 햅쌀로 변경된다.

 

이마트24가 이처럼 매년 햅쌀로 변경한 상품 판매를 알리는 것은, 편의점 도시락의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기 위함이다.

 

그동안 편의점 업계는 후레쉬푸드(Fresh Food,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등)의 맛과 품질 향상에 힘을 기울여 왔으며, 해썹 인증을 받은 청결한 공간에서 눈만 드러낸 작업복을 착용하고 제조되는 깨끗하고 맛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알려 왔음에도,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는 고객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새로운 슬로건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내걸고 다양한 맛집의 레시피와 식재료가 사용된 상품을 공급받아 판매한 지 1년이 된 만큼, 이번 햅쌀로 변경된 상품 판매 알리기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맛과 품질 향상을 위한 협력업체들의 노력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다.

 

김홍근 이마트24 도시락MD는 “매년 쌀 수확 시기가 되면 이마트24에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밥을 사용하는 먹거리를 공급하는 협력업체는 모든 상품을 햅쌀로 변경함으로써 밥맛을 높이고 있다”며 “쌀을 바꾸는 미미한 변화로 느껴질 수 있지만 이러한 변화가 도시락 전체의 맛을 높이는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고 말했다. 

613 [10월 27일 보도자료] 이마트24X선미야클럽, NFT콜라보와인 선보인다! 2022-11-23 14

 

이마트24가 오는 31일(월)부터 NFT프로젝트 ‘선미야클럽(이하, 선미야)’과 협업해 ‘NFT콜라보 아트와인’을 한정 판매한다.

 

선미야클럽은 웹(WEB)3.0*시대를 대표하는 IP ‘미야’의 여정을 담은 PFP NFT(Profile Picture NFT)*프로젝트로, 아티스트 선미가 페르소나*로 참여하여 주목받았다.

* 웹(WEB)3.0: ‘탈중앙화’와 ‘개인의 콘텐츠 소유’를 주요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인터넷
* PFP(Profile Picture) NFT : 소셜미디어나 커뮤니티에서 프로필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 형태의 디지털아트를 말한다. PFP는 프로필 이미지 용도뿐만 아니라 특정 커뮤니티의 회원인 것을 증명하는 역할도 한다.
* 페르소나(Persona) : ‘가면’을 뜻하는 라틴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독립된 인격적 실체를 뜻함.

 

이번 NFT콜라보 아트와인은 아티스트 선미가 페르소나로 참여한 미야 NFT를 비롯해, ‘미야’를 기반으로 발매된 3가지 행성의 미야(테카 미야, 언더씨티 미야, 아웃로우 미야)를 와인 라벨로 제작했다. MZ세대들에게 관심이 많은 디지털상에 존재하는 인기 NFT를 이마트24 대표 상품인 와인에 결합한 것으로, 상품 자체만으로도 희소성 있는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와인은 까베르네쇼비뇽, 멜롯, 시라가 조화롭게 블렌딩 된 풀바디 와인*으로 벨벳 같은 질감에 과일향과 스파이시함을 같이 즐길 수 있는 레드와인이다.
*풀바디 와인: 농도가 진하고 묵직하며 무게감이 느껴지는 와인

 

NFT콜라보 아트와인은 11월 한달 간 특별한 가격으로 15,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매장에서KB PAY로 결제 시, 20% 캐시백 (기간 내 1인 최대 9000원) 혜택까지 더하면 12,640원에 구입이 가능한 셈.

 

이마트24는 이번 NFT콜라보 아트와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장에서 선미야 NFT콜라보 아트와인을 구입 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20명에게 NFT(제네시스미야NFT*, 행성의미야NFT*) 와 미야 굿즈를 선물로 준다.

* 선미야클럽 NFT 원화가치 (최근 3일 평균값 기준/ 2022년 10월 24일~26일)
– 제네시스미야 1개 :55만 원 상당 / 행성의미야 1개: 5만 5천 원 상당

 

같은 기간, 이마트24에서 NFT콜라보 아트와인 4종을 모두 구입 후 자신의 SNS에 인증 사진과 필수 태그(#미야NFT콜라보와인, #이마트24, #선미야클럽, #미야와인인증)를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행성의미야 NFT, 미야 굿즈, 이마트24 상품권 등을 선물로 준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앱과 선미야클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와인 성수기에 접어드는 11월에 맞춰 차별화 와인을 준비하던 중, 색다른 경험, 디지털자산에 관심 많은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NFT콜라보 아트와인을 판매하게 됐다.

위조와 변조가 불가능해 고유성과 희소성을 가지고 있다는 NFT의 특성을 상품에 적용해, MZ세대를 사이에서 ‘지금이 아니면 살수 없는 와인’, ‘소장가치가 있는 와인’으로 눈길을 끌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희소성에 높은 가치를 두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한정판 NFT콜라보 아트와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선미야클럽과의 협업을 통해, NFT에 관심이 많은 젊은 고객층과 함께 와인 애호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612 [10월 2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KB국민은행과 손 잡고 `국민e든든` 캠페인 펼쳐 2022-11-23 5

이마트24가 이달 25일(화)부터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민e든든’ 캠페인을 펼친다.

이마트24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KB국민은행과 손잡고 ‘돈(豚, 돼지 돈)드리는 은행도시락’ 2종과 ‘큽(KB)! 두유한끼’ 2종(아몬드&잣/검은콩)을 판매한다.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은 제육&간장불고기 도시락과 바싹불고기 도시락으로, 돼지고기(돼지 돈)를 활용한 반찬과 은행을 올린 밥으로 푸짐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돼지고기(Pork, 豚)’의 한자 발음이 ‘돈(Money)’과 동일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젊은 층에게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고 KB국민은행을 떠올릴 수 있도록 캠페인을 준비했다.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 2종과 식사대용으로 즐겨 찾는 상품인 ‘두유한끼’ 2종은 KB스타뱅킹 앱에서 회원가입 후 바코드 형태의 60%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정상가가 각각 5,500원과 5,000원인 도시락을 각각 2,200원과 2,000원에, 1,500원 두유를 6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것. (쿠폰 1개당 1개 할인 적용, 최대 3,300원 할인 가능, 1인당 1개 지급)

* 쿠폰 이용 방법: KB스타뱅킹 앱 → 전체메뉴 내 ‘생활/혜택’ → 이벤트 페이지에서 ‘국민e든든’상품(4종) 60% 할인쿠폰 다운 → 이마트24에서 국민e든든 상품 구입 시, 바코드 쿠폰 스캔 후 결제
* 다운받은 쿠폰은 KB스타뱅킹 앱 전체메뉴 내 ‘생활/혜택’ → ‘제휴혜택존’에서 확인가능
* 행사상품을 다량 구매 시, 가장 비싼 상품의 60% 할인이 반영됨.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물가인상으로 인해 한 끼 식사하는 것이 부담스러워지는 분위기 속에, 푸짐하게 구성한 먹거리 상품과 함께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지겠다는 내용으로 ‘국민e든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양사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높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먹거리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KB국민은행은 런치플레이션으로 늘어나는 편의점 도시락 구입 고객을 KB스타뱅킹의 고객으로 모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것.


‘국민e든든’이라는 캠페인 이름에 걸맞게 도시락 본연의 기능인 맛에 신경 쓰고 푸짐하게 구성했다.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 (제육&간장불고기)’는 제육볶음, 간장불고기, 소시지야채볶음 등 메인반찬 3개와 함께 고객 선호도가 높은 밑반찬(계란말이, 브로콜리볶음, 어묵볶음, 볶음김치)으로 구성되어 있다.

 

‘돈드리는 은행도시락(바싹불고기)’는 간장베이스의 직화 불고기와 계란말이, 진미채볶음, 시금치, 볶음김치로 구성되어 있다. 제육&간장불고기와 바싹불고기 도시락 가격은 각각 5,500원, 5,000원으로, KB스타뱅킹 60% 쿠폰 적용 시 각각 2,200원, 2,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또한 ‘큽! 두유한끼(1500원)’는 ‘아몬드&잣’과 ‘검은콩’ 2종으로, KB스타뱅킹 60% 쿠폰 적용 시 6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과 ‘큽! 두유한끼’는 각각 이달 25일(화)과 27일(목)부터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최영수 파트너는 “물가 인상으로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가성비 있는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에게 푸짐한 한 끼와 함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국민e든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향후에도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이색적인 상품을 선보이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611 [10월 2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에 방문한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 회원... 2022-11-23 6

지난 19일(수, 어제)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에 세계 각국에서 모인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WFC) 회원들이 방문해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한국형 미래 편의점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유럽, 중남미, 오세아니아, 아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온 30여 명의 회원들은 서울 코엑스 스타필드 내 위치한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에 방문해 신세계아이앤씨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매장을 둘러봤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2010년 이후 12년 만에 서울에서 개최하는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 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은 한국의 기업탐방 일정 중 가장 먼저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을 방문한 것.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은 이마트24와 신세계아이앤씨가 협업해 지난해 9월 오픈한 매장으로, 인공지능(AI), 컴퓨터비전, 센서퓨전, 음성인식, 클라우드POS 등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일테크*가 총 동원되어 자동결제 기술을 구현한 완전스마트매장이다. 
 * 리테일테크 : 소매유통 사업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해 매장 운영을 효율화하는 기술


이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매장 앞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신용(체크)카드로 인증 및 출입 QR코드를 받아 입장이 가능하며,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들고 나오기만 하면, 최초 인증된 신용(체크)카드로 자동결제가 진행된다. 이마트24 앱 또는 SSG PAY로도 입장 및 결제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은 AI카메라와 라이다(LiDAR)센서가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고 선반무게 센서가 고객이 제품을 들었는지 인식해 최종 구매 여부를 결정한다. 컴퓨터 비전을 통해 정상적인 구매상황과 갑작스러운 고객의 쓰러짐 등 이상 상황도 인식할 수 있다. ‘살려주세요’, ‘도와주세요’와 같은 비명도 인식할 수 있어 결제 편의성은 물론 보안 위협으로부터 대응력도 높다.

 

매장에 방문한 협의회 회원들은 상품을 들고나가면 바로 결제가 되는 자동결제기술과 AI챗봇의 안내 등을 체험해 보며 편의점에 이러한 기술이 도입되어 있다는 데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마트24는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 회원들에게 한국의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이 접목된 미래형 프랜차이즈 매장을 선보여 K-프랜차이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세계 프랜차이즈 관계자들에게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표해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마트24 매장을 통해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일테크가 집약된 미래형 편의점의 모습을 선보임으로써 한국 프랜차이즈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 정기총회는 ‘서울에서 만나는 프랜차이즈의 미래’라는 주제로 오는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한국을 방문한 프랜차이즈업계 관계자들은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 탐방 및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전시장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WFC 45개 회원국 가운데 35개국에서 8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며, 참가자들은 각 나라의 코로나 극복 방안을 공유하고 불확실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새로운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할 계획이다. 

610 [10월 1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코오롱스포츠와 두 번째 협업 ‘포근 솟솟’ 전개! 2022-11-23 3

이마트24가 톡톡 튀는 이색 협업을 강화하며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가 맛과 재미를 위해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다시 한 번 손잡았다. 이마트24는 이달 19일(수)부터 전국 매장을 통해 코오롱스포츠와 협업한 각종 상품 29종을 판매하며 별도의 팝업 디자인 부스 또한 운영하는 ‘포근 솟솟’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앞서 이마트24는 코오롱스포츠와의 첫 협업을 통해 ‘에너지 솟솟’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마트24는 지난 4월 코오롱스포츠의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상록수 로고와 이를 젊은 감성으로 재해석한 ‘솟솟’*의 뉴트로한 매력이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는 기대와 확신으로 협업을 진행했고 판매 전략 또한 주효했다.

 

* ‘솟솟’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로 표현한 단어이며 ‘솟아라 솟아라’의 의미를 담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청계산 입구의 ‘솟솟618’과 제주의 ‘솟솟리버스’ 등 색다른 공간을 선보이며, SNS를 통해 젊은 감성의 브랜드로 탈바꿈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코오롱스포츠와 처음 손잡고 판매 중인 ‘솟솟라거(캔 500ml)’와 ‘장수하솟!솟솟막걸리’는 각 상품군 라인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매출 베스트 5위권에 매월 이름을 올리고 있다. ‘솟솟’을 활용한 상품명(새콤솟솟/달콤솟솟/상큼솟솟)을 패키지 전면에 내세운 솟솟 파우치 에이드 음료 또한 해당 카테고리 내 TOP 3에서 순위를 다투고 있다.

 

이마트24와 코오롱스포츠는 산과 에너지를 키워드로 한 뉴트로한 감성이 고객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매 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하며, F/W시즌을 겨냥한 ‘포근 솟솟’ 프로모션을 통해 다시 한 번 고객들의 호응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우선 이마트24는 이달 19일(수)부터 캠핑음식 및 코오롱스포츠 패턴 디자인을 테마로 한 먹거리 상품 12종과 솟솟핫팩 2종을 비롯해 코오롱스포츠 협업 패션 상품 15종(상록수 패턴 양말, 비니 등 일부 매장 한정 판매)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담백솟솟! 콩불고기 비빔밥/김밥/삼각김밥’은 대체육인 콩불고기를 활용한 건강 콘셉트의 간편식이며, ‘푹신패딩 솜사탕 레몬향/벌꿀향’과 ‘꽈배기니트인척 니트꽈배기’ 등은 코오롱스포츠 의류의 원단과 패턴을 모티브로 한 디저트식으로 맛은 물론 패키지 디자인까지 차별화를 꾀한 상품이다.

 

이마트24는 코오롱스포츠 협업 상품 판매를 기념해 10월 한 달 동안 해당 먹거리 상품 12종과 솟솟핫팩 2종을 우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또한 이마트24는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서울 디자인 2022’ 행사에 참여해 이달 19일(수)부터 오는 28일(금)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포근 솟솟 마켓’을 운영(10시~20시 오픈)한다.

 

포근 솟솟 마켓은 ‘캠프닉(캠핑+피크닉)’ 체험 공간으로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방문만으로도 도심 속 힐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단장했다. 실제 야외 캠핑장에 캠핑장비를 설치한 것처럼 해당 용품을 곳곳에 전시해 고객은 직접 캠핑용품을 체험하며 캠프닉 공간을 즐길 수 있다.

 

숲속 캠핑장을 방불케 하는 해당 매장에서는 코오롱스포츠의 각종 굿즈를 비롯해 이마트24와 코오롱스포츠가 협업한 이색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한편에 마련된 이벤트존에서 팝업 포토부스 이용(즉석사진 촬영)을 포함한 각종 행사를 즐기며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경품 또한 증정받을 수 있다.

 

포근 솟솟 마켓은 인증샷을 찍고 싶게 하는 독특한 비주얼로 고객들의 이목을 끌 뿐만 아니라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되는 ‘포근 솟솟’ 상품을 속속 선보이며 홍보 채널로의 역할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이종업계와의 협업을 지속 확대하는 것은 전혀 다른 영역의 브랜드가 만나 고객들에게 희소성 있는 재미와 감성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전략이다. 각각의 업계에서 꾸준한 인지도와 대중적인 이미지를 쌓아온 각 브랜드 상품이 크로스되며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도를 높이는 것.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앞서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에너지 솟솟 프로모션을 전개했고, 이는 다시 고객의 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진행됐다”며 “이번에 진행하는 포근 솟솟 컬래버레이션과 같이 앞으로도 이색적인 협업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들에게 완전히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609 [10월 1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금성오락실 만나다! `이마트24 금성점` 팝업스토어 오... 2022-10-18 259

이마트24가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24 금성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마트24는 오는 12일(수)부터 11월 27(일)일까지 서울 강남역 인근(서울 강남대로420)에 LG전자의 ‘금성오락실’과 콜라보 한 ‘이마트24 금성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마트24 금성점은 게임과 먹거리를 즐기며 브랜드를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이색적인 체험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뉴트로(New+Retro)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구성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우주’를 테마로 하는 ‘이마트24 금성점’ 콘셉트에 맞춰, 금성에 있는 우주 편의점을 구현했다. 입구에는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가 우주복을 입고 고객을 반기고 있으며, 창문 너머에 금성의 모습이 보이도록 해 마치 우주에 있다는 착각이 들도록 신비스럽고 우주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금성오락실 1층에 위치한 ‘이마트24 금성점’에는 ‘우주라떼’, ‘우주아이스크림’ ‘금성컵케익’ 등 우주의 신비스러움을 담은 독특한 비주얼의 상품을 선보여 MZ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할 계획이다.

인증샷을 찍고 싶게 하는 이색적인 분위기 속에서 이마트24의 우주콘셉트 먹거리, 즉석커피, 간식류를 구입해 취식 공간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해, MZ세대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금성’오락실’이라는 특징을 살려 금성오락실만을 위한 커피 게임을 개발해, 팝업스토어 내에 설치된 LG전자 스탠바이미와 모바일로 고객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현장에서 게임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원둥이 굿즈(스티커, 그립톡 등)을 선물로 제공하며,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는 이마트24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1만 원 이상 구매 시 1천 원 할인)을 증정한다.

금성오락실 1층/2층에 있는 LG전자의 다양한 사이즈의 올레드 TV와 신제품 LG 올레드 플렉스를 통해 추억의 오락실 게임과 PC 온라인 게임부터 최신 콘솔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우주마케팅을 전개해 오던 이마트24와 뉴트로 콘셉트의 ‘금성오락실’ 체험공간을 선보인 LG전자는 ‘금성’이라는 공통점을 발견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 금성점’이라는 세상에 없던 우주편의점의 모습을 구현한 공간에서 게임, 이색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이 브랜드를 재미있게 경험함으로써 호감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권희선 파트너는 “이번 LG전자 금성오락실과의 협업으로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찾는 MZ세대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하며,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굳혀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