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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5 [12월 2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설 선물세트도 딜리셔스! ˝비대면 설, `맛집`과 `힐... 2021-12-28 310

이마트24가 ‘딜리셔스 아이디어’ 슬로건에 맞춰, 2022년 설 선물도 ‘맛’과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했다.

다가오는 설 명절에도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 받는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집콕 명절에 맞춰 ‘유명 맛집 먹거리’와 ‘힐링’을 콘셉트로 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마트24는 한우 오마카세 맛집인 ‘수린’의 한우 오마카세 선물세트 2종을 선보인다.코로나19로 인해 가족들과의 외식이 어려운 상황에서 유명 맛집에서 맛 볼 수 있었던 한우 오마카세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것.\

‘수린홈 오마카세’(880g/580g)는 국내산 1++한우의 안심, 채끌, 양념갈비, 솥밥세트, 트러플소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은 중량에 따라 880g은 25만9천원, 580g은 17만9천원이다.

청담동 유명 맛집인 ‘새벽집’의 1+한우선물 세트 2종도 준비했다. 새벽집 한우꽃등심 선물세트A와 B는 각각 12만8천원, 17만8천원이다. 이 상품은 1월 한달 간, 행사카드(비씨/NH농협/KB국민)로 결제 시 10%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코로나 블루를 날려버릴 수 있는 힐링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나그참파 인센스 스틱 선물세트(2종)’를 판매한다. ‘인센스’는 라틴어로 ‘타다(to burn)’는 뜻인 ‘incendere’에서 유래한 것으로, 인센스 스틱은 연소하면서 향이 있는 연기를 방출하는 제품이다. 인센스 스틱에서 나는 향을 즐김과 동시에 연기가 피어 오르는 모습을 멍하니 보면서 ‘향멍’(향을 멍하니 바라보면서 여유를 즐긴다는 의미의 신조어)을 즐길 수 있다. 인센스 스틱 선물세트 2종 가격은 각 29900원과 49900원으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설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24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실내 생활이 길어지고, 야외 활동 감소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고객들을 위해 힐링 콘셉트의 상품을 준비했다. 그 동안 안마기나 마사지기 등 힐링을 위한 가전상품을 판매한 적은 있지만, 이번처럼 명상이나 정신적 힐링을 위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우울함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힐링 상품을 찾는 고객 트렌드를 설 선물에도 반영하게 된 것.

이와 함께, 효도 선물로 좋은 안마기/마사지기 상품을 지난해 보다 확대했다. 지난 해 4종 이었던 안마기는 올해 7종(138만원~228만원)으로 늘리고, 안마기도 지난 해 보다 3배 이상 많은 15종(4만9900원~39만8000원)으로 늘려, 다양한 가격대로 판매한다.

아울러, 한우, 굴비, 인삼, 샤인머스켓 등 3만원대부터 30만원대의 고급 선물세트 총 250여종을 준비했으며,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한 24종에 한해서 행사카드(비씨,NH농협,KB국민)로 결제 시 최대 2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일 1인 1회 최대 10만원 할인)

■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맞아, 호랑이 관련 상품과 할인행사 선봬

이마트24는 내년 ‘흑호해’를 맞아, ‘호랑이 문양 골드바’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설 명절 동안 부모님과 지인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올해도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골드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오는 1월 1일부터 21일까지 호랑이 문양 골드바 10돈 (37.5g), 호랑이 문양 골드바 1돈 (3.75g) 등 총 5종의 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판매가격은 직전(12월 31일) 한국금거래소 동일 상품 시세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할 예정이다.
(참고 : 12월 27일 기준 한국금거래소 호랑이 골드바 1돈 시세는 32만 4천원, VAT포함)

금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결제(현금결제만 가능)할 수 있으며, 주문한 상품은 판매시작 다음 날인 2일부터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순차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무료로 배송된다.

또한, 흑호해를 맞아 호랑이 전래동화에 나오는 곶감과 인절미를 경품으로 내건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1월 한달 간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설 선물세트를 결제 시, 추첨을 통해 상주곶감(20명), 인절미세트(50명), 새해용돈(이마트24 모바일금액권, 50명)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1월 1일부터 21일까지 설 선물세트 구매 금액대별로 캐시백 이벤트를 펼친다. 50~100만원 미만 금액 대 선물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5만원 캐시백, 100~300만원미만은 10만원 캐시백, 300~500만원 미만은 30만원 캐시백, 500~1000만원은 50만원을 캐시백 해 준다. 캐시백은 이마트24 금액권으로 발송되며, 주문자의 휴대폰 번호로 2월중 발송될 예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집콕과 비대면 트렌드를 반영해 집에서도 맛집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휴식에 도움을 주는 상품으로 선물을 구성했다”며 “자주 찾아 뵙지 못하는 부모님과 지인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격대의 프리미엄 상품도 준비했다”고 전했다.

484 [12월 2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매력적인 예약 구매 상품 완판 이어져! 예약 구매로 ... 2021-12-28 109

이마트24가 예약 구매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 및 단골 고객 만들기에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27일(월, 오늘) 오전 5시부터 모바일 앱 예약 구매를 통해 푸나무쇼비뇽블랑(750ml)을 23900원에 판매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예약 구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고 지정한 매장과 일자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푸나무 쇼비뇽블랑’은 뉴질랜드 말보로 산지의 쇼비뇽블랑 품종으로 제조한 화이트와인으로 상큼한 열대 과일향이 일품인 와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마트24는 홈파티를 위해 와인을 많이 찾는 연말을 맞아 올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푸나무 쇼비뇽블랑을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이마트24를 많이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예약 구매의 경우 해당 가맹점 매출로 등록되면서, 상품을 수령하기 위해 방문하는 오프라인 이마트24 매장에서의 추가 구매를 기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이마트24 빅데이터/AI팀이 지난 해 12월 화이트와인 연관 구매 상품을 분석한 결과 1위 레드와인, 2위 수입맥주, 3위 크래커 등 쿠키/스낵, 4위 치즈, 5위 음료로 나타났다. 화이트와인을 구매하면서 파티에 필요한 추가 주류와 안주류 등을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가 예약 구매 상품에 힘을 쏟는 것은 매력적인 상품이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이는 가맹점 매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지난 11월 이마트24가 신발 유튜버 ‘와디’와 손잡고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한 한정판 커플양말세트는 하루 만에 준비한 1천세트가 모두 판매 됐으며, 이달 초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한 이마트24 블록 역시 준비한 4천세트가 3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마트24는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 선보여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 들이는 동시에, 앱 구매를 통해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한 고객이 다시 앱을 찾게 만드는 선순환을 이루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 2월 재고가 남아있는 매장을 찾아 헤매게 했던 푸나무 쇼비뇽블랑을 연말 홈파티를 겨냥해 예약 판매하게 됐다”며 “상품 수령을 위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의 추가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모바일 앱 판매를 강화하는 등 온·오프라인 고객 잡기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483 [12월 2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코로나19로 바뀐 나눔 풍경`... 대면 봉사 대신 희망... 2021-12-28 116

이마트24 임직원들이 희망 나눔 캠페인으로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지난 24일(금) 희망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인 물품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마트24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해 올 한해 동안 임직원들과 함께 비대면 희망 나눔 캠페인을 펼쳤다.

희망 나눔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류, 신발, 장난감,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 개인 물품을 기부하는 나눔 활동이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은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위해 사용된다.

이마트24는 지난 5월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로부터 개인 물품을 기부 받는 ‘희망 나눔 캠페인’을 처음 진행한 이후, 취지에 공감하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차명 의사를 확인하고 하반기에도 희망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그 결과 상반기(5월~6월) 동안 임직원 156명이 참여, 1484개의 물품을 내놓았으며, 하반기(10월~11월)에는 332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3209개의 물품이 모여, 상반기 보다 약 2배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이마트24는 임직원 물품 나눔 활동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고, 자원 순환 활동에도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판단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 CSR팀 김경훈 팀장은 “희망 나눔 캠페인을 통해 개인 물품을 보다 가치 있는 곳에 쓸 수 있다는 것에 공감해 임직원들의 참여가 크게 늘어났다”며 “앞으로도 상황에 맞는 다양한 사회공헌 및 상생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 17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마스크 10만장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고, 한국도로공사와 연계해 추석 명절 기간 졸음방지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 2000만원을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중앙회에 전달하는 등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482 [12월 2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이어 착한프랜차이즈 ... 2021-12-28 8

이마트24의 가맹점 상생 노력이 인정받고 있다.

이마트24는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발표하는 ‘가맹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에 이어,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인증하는 ‘착한프랜차이즈’에도 선정됐다.

가맹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는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상생협력를 활성화 하기 위해 공정위가 매년 이행 상황을 평가하는 제도로, 이마트24는 가장 높은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착한프랜차이즈 인증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가맹점과의 상생을 실천한 프랜차이즈 본부를 선정하는 제도다.

이마트24는 장기적 관점에서 가맹점과의 상생 실천을 지속함으로써 동반성장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지난 15일(수) 이마트24 가맹점사업자단체인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을 체결하며 지속적인 상생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번 상생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24시간 미계약 하였으나 추가적으로 심야 유인 운영을 원하는 점포에 대해 상생지원프로그램 제공 ▲Fresh Food 폐기지원 확대 ▲가맹점 운영 효율성 강화 위한 인프라 고도화에 400억 투자 등 다양한 상생 지원을 추가하게 됐다.

이마트24는 올해 전(全) 가맹점의 재해·재물/현금도난보험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모든 가맹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법률/노무 자문서비스를 신설한 데 이어, 내년에도 추가적인 지원과 투자를 통해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한 해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마트24와 경영주협의회는 정기 협의체를 운영하며 서로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으며, 2019년에는 상생협력조정위원회를 신설하며 가맹점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했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가맹점 자녀 학자금 지원, 가맹점 경영주를 위한 휴양시설 할인 혜택, 경영주 복지몰 운영 등 다양한 상생제도를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및 재해재난 시 점포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하고 있다.

김경훈 이마트24 CSR팀장은 “이마트24는 같이 가야 멀리 갈 수 있다는 생각으로 가맹점과의 상생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481 [12월 2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홈파티가 일상이 된 연말`... 홈파티 상품 확대 도입... 2021-12-28 18

홈파티, 홈스토랑(홈+레스토랑)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편의점에서 홈파티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면서 지난 해에 이어 올해 연말도 홈파티 문화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 속에서 연말을 보내면서, 고객들도 외식이나 모임 대신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홈파티 문화가 익숙해진 상황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12월(1일~20일) 홈파티 관련 상품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와인 284%, 케이크 138%, HMR상품(냉동, 냉장 밀키트, 간편식 포함)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와인 275%, 케이크 24%, HMR상품 29% 증가한 데 이어 올해도 홈파티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

이는 지난 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식 대신 집 근처 편의점에서 연말분위기를 낼 수 있는 먹거리 상품 구입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올해도 편의점에서 보다 다양해진 홈파티 상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홈술, 홈파티 등 집콕 트렌드에 맞춰 올해부터 밀키트 상품군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최근 이마트24는 최현석 쉐프와 손잡고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를 선보인 데 이어, 홈 파티에 어울리는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홈파티 밀키트 3종을 확대 운영한다. 홈파티 밀키트 3종은 ‘돈마호크 스테이크’, ‘페퍼로니맥앤치즈’ ‘버터갈릭파스타’ 등으로, 모두 15~20분 내로 조리할 수 있게 재료가 냉장 소포장 되어 있는 상품이다.

돈마호크 스테이크는 부드러운 육질의 돼지뼈등심으로, 집에서 간편한 조리만으로 레스토랑 분위기의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2명이 먹기에 적당한 양의 고기와 함께 특제소스, 야채 가니쉬도 함께 들어 있다. 가격은 16800원이다.

홈파티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이색 메뉴로 미국인의 소울푸드 중 하나인 맥앤치즈에 매콤 짭짤한 페퍼로니를 더한 ‘페퍼로니맥앤치즈’(12900원)와 버터의 풍미와 매콤한 맛으로 균형을 맞춘 ‘버터갈릭파스타’(8900원) 밀키트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이달 25일까지 제휴카드(우리/삼성/KB국민)로 결제 시, 백화점 입점 브랜드 루시카토에서 제조한 케이크 4종(화이트크림/고구마/초코/치즈&티라미슈)를 1만원 할인된 2만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12월 이달의 와인으로 완판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절대 가심비 ‘라크라사드’를 이달 말일까지 9900원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24 후레쉬푸드팀 문정인 MD는 “홈파티에 어울리는 밀키트 상품을 강화해 고객들이 집에서도 연말 분위기를 내며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근거리 쇼핑 채널 편의점에서 홈파티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라고 말했다.

480 [12월 2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올해 마스크 10만장 전달하고, 졸음방지 캠페인 수익... 2021-12-28 4

이마트24가 다양한 방식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17일(금)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마스크 10만장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마트24 김경훈 CSR 팀장,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과 함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하고 있지만,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재난취약가구를 돕기 진행됐으며, 마스크는 장애인, 노인 등을 비롯해 면역력이 부족한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이마트24는 지난 9월 한국도로공사와 손잡고 추석 명절 기간 동안 진행한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을 전달한다.

이마트24는 운전 시 많이 찾는 커피(민생커피2종)와 차 음료(민생옛날차음료 2종)의 패키지 디자인에 교통안전 문구와 졸음운전 예방 문구를 넣어, 이마트24 전국 매장과 한국도로공사 관할 휴게소에서 판매했다.

이마트24와 한국도로공사는 오늘(20일) 캠페인 기간(9월 9일~10월 31일) 동안 판매된 캠페인 음료와 연계한 기부금인 2천만원을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중앙회에 전달한다.

기부금은 한국교통장애인협회에 전달되어,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을 위해 보조기기를 지원하는데 쓰여질 계획이다.

이마트24 김경훈 CSR팀장은 “마스크와 기부금이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전국에 걸쳐 매장이 있는 가맹사업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가맹점과 함께 전국 곳곳의 소외 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동행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동행기부 캠페인은 가맹점이 기부처에 전달하는 금액(물품)만큼 이마트24 본부가 함께 동참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이뤄진다. 첫 해인 2019년, 8개 가맹점과 23회에 걸친 나눔을 시작으로 올해는 참여 가맹점이 17개점까지 늘어났으며, 3년 누적(2019년~2021년 11월) 120회, 금액으로 환산 시 1억 7천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479 [12월 1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겨울철 스테디셀러 ‘딸기샌드위치’ 나온다! 2021-12-28 7

이마트24가 겨울철 스테디셀러 샌드위치인 ‘딸기홀릭샌드위치’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딸기홀릭샌드위치’는 달콤한 생크림에 요거트파우더를 가미해 상큼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며, 당도가 높은 국내산 설향 딸기를 넣었다. 가격은 2800원이다.

이마트24는 ‘딜리셔스 아이디어’ 슬로건에 맞춰 강화된 신상품 품평회에서 달콤한 맛만으로는 자칫 느끼할 수 있다는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해, 디저트 샌드위치로 보다 상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삼각형 모양의 일반적인 샌드위치가 아닌 사각형으로 모양에서도 차별화하고, 샌드위치 단면만 보이는 것이 아니라 내용물 전체가 잘 보일 수 있도록 투명용기를 사용했다.

딸기샌드위치는 겨울 시즌 대표 과일인 딸기의 당도가 높아지는 12월 중순 출시돼 기온 증가로 딸기가 물러지기 전인 3월까지 생산되는 시즌 샌드위치로, 매년 출시 때 마다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다.

실제로, 딸기샌드위치는 최근 3년간 이마트24 1/4분기 샌드위치 상품군에서 매년 베스트 3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번 딸기샌드위치 출시를 기념해, 1월 한달 간 모닝세트로 운영되어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딸기홀릭샌드위치를 구입하면 아메리카노(HOT) 또는 피크닉 음료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마트24 FRESH FOOD팀 손주현 MD는 “올해에도 시즌상품으로 운영되는 딸기 샌드위치를 기다리시는 고객들을 위해 차별화된 맛과 모양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즌 과일을 콘셉트로 한 디저트 샌드위치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478 [12월 1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가맹점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 체결! 2021-12-28 10

이마트24 본부와 가맹점 경영주 협의회는 공정한 가맹거래 문화 형성 및 동반성장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마트24는 이달 15일(어제, 수) 오후 4시, 성수동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마트24 가맹점사업자단체인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가맹점사업자를 대표해 경영주 협의회 회장과 운영진이 참석해 상생협약식 체결과 함께 지속적인 상생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상생협약식 체결을 통해 이마트24는 ▲24시간 미계약 하였으나 추가적으로 심야 유인 운영을 원하는 점포에 대해 상생지원프로그램 제공 ▲Fresh Food 폐기지원 확대 ▲가맹점 운영 효율성 강화 위한 인프라 고도화 등 다양한 상생 지원을 추가하게 됐다.

먼저 이마트24는 24시간 미계약 가맹점을 대상으로, 심야 영업 확대를 희망하는 점포를 지원하는 상생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이마트24는 현재와 동일하게 계약 시 심야 영업 여부를 가맹점이 자율적으로 결정하는 원칙은 유지하면서, 심야 추가 유인 영업을 원하는 매장에 상생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상생지원프로그램은 심야에 발생한 매출액의 일정률을 심야 운영비로 지원하는 내용으로, 내년 상반기 중으로 신규점을 시작으로 기존점포까지 희망점포를 취합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상생 지원프로그램은 가맹점의 지속적인 요청과 함께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2022년에 심야시간 매출이 증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짐에 따라 24시간 유인 운영을 경험해 보고, 가장 효율적인 유인 운영 시간을 확인하고 싶은 가맹점을 위해 기획됐다.

그 동안 이마트24는 심야 시간 문을 닫는 가맹점의 추가 매출 증대를 위해 낮에는 유인 매장으로 운영되고 심야시간에는 셀프 결제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하이브리드 매장을 확대해 왔다. 12월 현재(15일) 1천개점을 넘어선 하이브리드 매장에 더해 심야 시간 매출 증대 잠재력이 있는 가맹점이 심야 유인 영업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 같은 지원안을 마련한 것.

이마트24는 24시간 운영 지원이 의도치 않게 족쇄로 작용하지 않도록 언제든지 경영주와 협의하고 매장에 가장 적합한 판매 시스템을 갖춘다는 방침이다.

Fresh Food 폐기지원도 확대한다. 이마트24는 Fresh Food 중 도시락과 샌드위치 상품군은 기존 폐기지원(20%)에 더해 신상품의 경우 출시 후 1주일간 30% 추가지원으로 폐기 금액의 총 50%를 지원한다.

이번 추가 폐기지원은 Fresh Food 중 비교적 고가에 속하는 도시락과 샌드위치의 폐기지원을 통해 가맹점이 신상품 도입을 보다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가맹점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으로, 이 역시 가맹점의 지속적인 요청에 화답한 것이다.

또 이마트24는 2022년 IT/빅데이터/물류 인프라 고도화 및 영업활성화 지원을 통해 가맹점의 운영/영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4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마트24는 가맹점/물류 시스템 고도화, 모바일앱 강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구축등 IT/빅데이터/물류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해 보다 효율적으로 가맹점을 운영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경영주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 원두커피 이프레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명품 커피 머신 ‘세코(seaco) 그랑 이디에’ 확대 등 영업 활성화에도 투자를 진행하며, 점포의 상품회전율 개선을 위해 반품 한도 금액도 증액한다.

이마트24는 올해 전(全) 가맹점의 재해·재물/현금도난보험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모든 가맹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법률/노무 자문서비스를 신설한 데 이어, 내년에도 새로운 지원과 투자를 통해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한 해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는 이번에 선보이는 상생안 외에도 가맹점과 소통하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안을 운영 중이다.

이마트24와 경영주협의회는 정기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상생협력조정위원회를 신설해 가맹점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한 바 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서로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지난 해 8월부터는 가맹점 경영주/직계가족/근무자까지 종합건강검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원안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가맹점 자녀 학자금 지원, 가맹점 경영주를 위한 휴양시설 할인 혜택, 경영주 복지몰 운영 등 다양한 상생제도를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및 재해재난 시 점포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하고 있다.

이마트24 김장욱 대표이사는 “가맹점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IT시스템 고도화 등 인프라에 투자함으로써 가맹점의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본부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상품, 마케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함은 물론 다방면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가맹점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477 [12월 1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이번엔 솔드아웃 컵라면! 솔드아웃 왕뚜껑 먹고 한정... 2021-12-28 6

이마트24가 리셀마켓 ‘솔드아웃’과 식품업체 ‘팔도’와 손잡고 이달 14일(화) 한정판 ‘솔드아웃 왕뚜껑’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지난 8월 솔드아웃과 손잡고 한정판 스니커즈를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에 또 한번 한정판 컵라면 상품으로 MZ세대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고객들은 이마트24의 한정판 ‘솔드아웃 왕뚜껑’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솔드아웃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되며, 상품에 동봉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솔드아웃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천/5천/1만/10만/100만 포인트가 랜덤으로 지급된다. 당첨 포인트는 즉시 확인이 가능하며, 포인트는 오는 1월 31일까지 등록을 한 뒤 한달 간 사용할 수 있다.

솔드아웃 포인트를 획득한 고객들은 자동으로 경품 행사에 참여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최대 160만원 상당의 한정판 스니커즈를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7일에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솔드아웃 왕뚜껑 컵라면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고 스탬프 2개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56명에게 디올/발렌시아가/메종 마르지엘라 등 명품 브랜드의 신발/옷과 솔드아웃 포인트(1만원)를 선물로 제공한다. 

1250원 컵라면을 두 개 구입 하면서 솔드아웃 포인트 획득은 물론, 160만원 상당의 한정판 스니커즈와 150만원 상당의 명품 브랜드 패션 아이템을 모두 노려 볼 수 있는기회다.

이마트24가 솔드아웃과 또 한번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유는 한정판 스니커즈와 리셀테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들의 큰 호응이 있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8월 이마트24는 솔드아웃과 함께 한정판 스니커즈를 내건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행사 기간(8월 3일~31일) 동안, 솔드아웃 행사 상품(삼각김밥/김밥/샌드위치/햄버거) 매출은 지난 해 같은 기간 보다 36% 증가했으며, 솔드아웃의 결제 건수도 행사 직전 대비 200% 증가했다.

또한, 신발유튜버 ‘와디’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양말은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예약구매를 통해 이틀 만에 완판 되는 기록을 세우는 등 패션과 재테크 관련 이벤트가 MZ세대의 호응을 얻음에 따라 이마트24의 제안으로 3사가 힘을 모으게 됐다.

■ MZ세대 마케팅 담당자, MZ세대의 관심 반영한 솔드아웃 왕뚜껑 협업마케팅 기획

이번 협업 마케팅은 이마트24 마케팅 담당자의 관심사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 됐다.

이마트24 마케팅 담당자는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는 과감히 소비하는 반면, 그 외에 다른 부분에서는 가성비 상품으로 지출을 아끼는 MZ세대의 소비패턴에서 착안해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 편의점에서 컵라면이나 도시락 등으로 가성비 있는 한끼를 즐기는 MZ세대들에게 이들이 플렉스(FLEX)하고 싶어 하는 상품을 선물로 제공하는 마케팅을 기획한 것.

특히, 이번 솔드아웃과의 협업마케팅에 왕뚜껑 컵라면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왕뚜껑 컵라면 뚜껑의 면적이 넓고, 조리가 되는 동안 광고효과까지 있어 솔드아웃과의 협업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기 때문.

이번 솔드아웃 왕뚜껑 상품은 라면 이미지가 들어간 일반 왕뚜껑 패키지와 다르게, 솔드아웃에서 판매하는 알록달록한 스니커즈 이미지를 넣어 솔드아웃과 협업한 상품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한현민 파트너는 “한정판 스니커즈 상품에 열광하는 MZ세대들의 심리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며 “큰 선물과도 같은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해 이마트24 브랜드가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476 [12월 1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에쓰오일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1-12-28 4

이종 업계간 협업이 활발해 지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9일(목)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에쓰오일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마트24와 에쓰오일은 이번 MOU를 통해 ▲ 주유소 유휴공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이마트24 입점 검토 ▲ 마케팅 협업 활동 강화 ▲ 지속가능한 사회공헌모델 통한 사회취약계층 지원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마트24 김장욱 대표이사, 운영담당 강인석 상무, 이정재 총괄팀장,에쓰오일 안종범 수석부사장, 서정규 부사장, 이기봉 상무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MOU를 통해, 그 동안 개별적으로 진행되었던 에쓰오일 주유소 내 이마트24 매장 도입을 적극 검토할 수 있게 됐다. 주유소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어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에쓰오일 주유소 내 이마트24 편의점을 사회취약계층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데에 뜻을 함께 한다.

특히, 이번 MOU는 일시적인 지원이 아닌, 취약계층에게 편의점 운영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자립을 후원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모델’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향후 양사는 주유소 유휴공간을 활용한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업무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마트24 김장욱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공동마케팅으로 양사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견고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추가 수익 창출과 함께, 지속 가능한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