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24 매거진

  • 이마트24 TV
    • #핫이슈태그
    • 추천영상
  • 이벤트
  • 미디어소식
  • 공지사항

| 이마트24 매거진 | 미디어 소식

미디어 소식

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551 [6월 1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갈 곳 찾는 나들이족 모셔라!˝ 세계 3대 테마파크 ... 2022-06-15 112

이마트24가 이색적인 마케팅을 잇따라 선보이며 고객들의 발길을 유도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나들이족이 늘어난 가운데 이마트24가 이번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와 손잡았다. 이마트24는 이달 14일(화)부터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고랜드 관련 경품 증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레고랜드 행사 관련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이 100% 당첨되는 경품 이벤트를 이달 14일(화)부터 7월 13일(수)까지 진행하며 레고랜드 호텔 숙박권부터 무료 이용권(장당 6만원 혜택), 이용 할인권(장당 최대 20% 할인) 등 다양한 경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마지막 표1 참고)

해당 상품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춘천 맛집 콘셉트의 춘천식비빔막국수(4,600원), 춘천식닭갈비도시락(4,700원), 춘천식닭갈비김밥(2,600원)/삼각김밥(1,300원)과 피크닉 콘셉트의 자이언트유부초밥(5,600원), 에그쉬림프샌드위치(3,400원)로 총 6종에 달한다.

레고랜드 경품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전국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고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은 이마트24가 편의점 업계로는 최초로 선보이는 이벤트다. 이마트24는 레고랜드와 발 빠르게 준비한 이번 협업을 통해 즐길거리를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레고랜드는 전 세계에 10개 지점을 두고 있으며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함께 세계 3대 테마파크로 꼽힌다. 지난달 5일(목) 춘천에 개장한 레고랜드는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로서 오픈 이전부터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마트24는 레고랜드와의 이번 협업으로 갈 곳이나 즐길거리를 찾는 고객들로부터 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나들이족을 겨냥한 마케팅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오프라인에서 실체화된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함은 물론 참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최근 MMORPG ‘검은사막’과 손잡고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의 팝업스토어 ‘24BLACK’을 선보였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

이마트24 간판 대신 ‘24BLACK’이라는 팝업스토어 이름을 내걸고, 흑백 사진에 모델이 들고 있는 상품만 컬러로 포인트를 준 럭셔리 패션화보와 화려한 조명으로 매장 전면을 장식했으며, 내부는 방문자가 검은사막 게임 속 한 공간에 존재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구성했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오픈 후 첫 주말이었던 4일부터 6일까지는 하루 최대 방문자가 1,500명을 기록했으며, 해당 기간에 전월 대비 매출은 49.5% 증가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성큼 다가온 엔데믹으로 외출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이마트24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찾는 MZ세대 고객들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전 연령층의 고객이 특별한 경험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마케팅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가맹점 매출 또한 증대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550 [6월 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대구 3대 빵집 `근대골목 단팥빵`과 손잡고 딜리셔스 브... 2022-06-14 74

이마트24가 베이커리의 인기에 프리미엄 빵 상품군을 확대한다.

최근 먼 지역까지 빵 맛집을 찾아가는 ‘빵지순례’가 이색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이마트24가 대구 지역 유명 빵집 중 하나인 ‘근대골목단팥빵’과 협업한 상품을 판매한다.

근대골목단팥빵은 대구 기반 투어푸드 전문 기업 홍두당이 지난 2015년 론칭한 옛날빵 전문 베이커리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구 3대 빵집에 이름을 올리며 단숨에 지역 명물 맛집이자 ‘빵지순례자(전국의 이름난 빵집을 찾아다니는 사람)’들의 성지로 명성을 얻은 바 있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근대골목 단팥빵(2,200원)/크림단팥빵(3,300원)/소보루단팥빵(2,800원)/콩떡콩떡(2,800원)은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의 시그니처인 팥앙금을 일체의 보존료 없이 솥에서 직접 끓인 단팥으로 만들어 고소한 단맛과 깊은 풍미는 물론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특히 근대골목 크림단팥빵은 전통 수제 방식으로 만든 단팥소에 젊은층이 선호하는 휘핑크림을 가득 채워 레트로한 멋과 신선한 맛을 살리면서 트렌디함을 더했다.

이마트24는 이번 근대골목 단팥빵 상품 판매로 중장년층에게는 옛 시절의 향수를, MZ세대에게는 참신함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해 추석을 맞아 홍두당과 손잡고 근대골목 단팥빵 선물세트를 한정판매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당시 트렌디한 지역 유명 빵집 상품으로 편의점 주요 고객층인 MZ세대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이 통한 모습이다.

이러한 가운데 이마트24가 딜리셔스 브레드 상품 확대에 나선 이유는 기존 인기 상품인 간식용 디저트 외에 편의점에서 빵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의 양산빵 매출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고 이마트24의 대표 상품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앞서 지난 4월부터 딜리셔스 브레드로 선보인 크림치즈갈릭브레드 또한 현재(5월 1일~6월 8일) 빵 카테고리 내 베스트 5에서 순위를 다투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 유명 빵 맛집 상품 확대를 통해 프리미엄 베이커리 상품군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정재학 이마트24 디저트식품팀 MD는 “희소성 있고 맛있으면서도 트렌디한 빵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대구근대골목 단팥빵 시리즈를 판매하게 되었다”며 “MZ세대를 중심으로 로컬 빵 맛집을 찾아가는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고객들의 접근성이 뛰어난 이마트24가 향후 빵지순례자들의 성지로 거듭나도록 베이커리 상품군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24, 근대골목 단팥빵 판매 기념 프로모션 진행

이마트24는 이번 근대골목 단팥빵 판매를 기념해 이달 1일(수)부터 30일(목)까지 해당 상품을 제휴카드(KB/삼성카드)로 5개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또한 이마트24는 오는 30일(목)까지 근대골목 단팥빵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해 대구 중구 근대골목 투어 여행 경비(이마트24 금액권 30만원권)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구 중구 근대골목 투어는 대구 중구청 관광진흥과에서 진행하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해당 골목은 대구 최초의 근대식 교회와 선교사 수택, 이외 다양한 근대의 흔적을 보존하고 있는 곳이다.

프로모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전국 매장에서 근대골목 단팥빵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대구 근대골목 투어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7월 7일(목)에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고지되며 당첨자는 대구 중구청 관광진흥과 골목관광팀을 통해 투어 시 해설사 배정 및 다양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549 [6월 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사진 파일만 주세요! 세상에 하나뿐인 굿즈를 만들어 드... 2022-06-14 68

이마트24가 업계 최초로 포토 굿즈(goods, 상품)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마트24는 굿즈 제작업체 ‘플랫폼 365’와 손잡고 이달 8일(수)부터 스마트폰 속 사진으로 굿즈를 제작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마트24는 남들과 차별화되는 ‘나만의 것’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이들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커즈터마이징(customizing) 굿즈 제작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포토 굿즈 제작을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주문할 수 있다. 매장 내 비치되어 있는 브로셔를 보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결제 하면 된다.

결제 시 남긴 연락처로 상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URL이 전송되면, 원하는 사진을 업로드 하고 사이즈와 배송지 주소 등을 입력하면 무료로 배송된다. (제작기간은 2~3일 소요)

의류(상의 4종), 액자(3종), 쿠션(2종), 머그컵(2종), 텀블러(1종), 시계(3종) 등에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넣어 굿즈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굿즈 제작 상품은 1만~2만원대로, 대부분의 상품이 1만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이다.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담은 상품을 만들 수 있고, 특별한 기념일을 위해 가족이나 애인의 사진으로 굿즈를 만들어 선물할 수 도 있다.

이번 포토 굿즈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굿즈 제작상품을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 이마트24의 원둥이 캐릭터가 들어간 스마트 톡(스마트폰 부착용 손잡이)을 선물로 상시 증정한다. 스마트 톡은 굿즈 상품에 같이 넣어 발송된다.

이마트24는 이번 포토 굿즈 서비스 이전에도 스크린골프박스, 골드바 등 그 동안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이색 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김상현 MD는 “새로운 소비경험을 중요시하고, 희소성과 개성에 가치를 두는 MZ세대들에게 이번 포토 굿즈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548 [6월 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엔데믹 성큼... 이마트24X검은사막, 갈 곳 찾는 MZ세대... 2022-06-07 103

이마트24는 MMORPG*‘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손잡고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 팝업스토어 ‘24BLACK’을 선보였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

*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또는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기존 이마트24 삼청동점으로 운영되던 매장을 명품 매장이 연상되도록 꾸미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간판 대신 ‘24BLACK’ 명칭을 내걸고, 흑백 사진에 모델이 들고 있는 상품만 컬러로 포인트를 준 럭셔리 패션화보와 화려한 조명으로 매장 전면을 장식했다. 내부는 블랙과 빛으로 프리미엄 블랙을 표현했다.

‘24BLACK’은 1층 ‘포토부스&편의점 공간’과 2층 ‘전시&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다크나이트 피규어 등 검은사막 굿즈를 비롯해 이마트24와검은사막이 협업한 ‘딜리셔스 블랙’ 상품, 머스트잇의 명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포토부스’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고 ▲’이벤트존’에서는 카톡플친 추가 / SNS 포스팅 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등 게임, 명품, 협업상품을 오감으로 즐기는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24BLACK’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과 함께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되는 이마트24X검은사막 협업 먹거리 ‘딜리셔스 블랙’**의 홍보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 검은사막 협업 상품 9종 : ▲ 검은삼각 블랙페퍼치킨 ▲ 검은삼각 불닭치킨마요 ▲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 ▲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버거 ▲ 검은사리 오징어먹물파스타 ▲ 말은사막 치즈불닭김밥 ▲ 블랙디저트 흑임자크림치즈찰떡 ▲ 검은츄로 초코츄러스스낵 ▲ 검은커피(6월 21일 출시 예정) 등이다.

또, 매장 2층에는 실제 명품 아이템이 전시 되어 있으며, 매장 내 스텝들은 흰 장갑을 끼고 안내하는 등 명품 매장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다. 전시 되어 있는 명품 아이템은 매장 내 설치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머스트잇 사이트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이번 팝업스토어 ‘24BLACK’은 온라인 기반의 게임·명품 플랫폼이 이마트24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실체화된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이마트24는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협업으로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거리두기 완화로 외부에서는 마스크를 벗을 수 있으며,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외출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분위기에 맞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만큼 재미있고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찾는 젊은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547 [6월 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서울지방보훈청과 손잡고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 ... 2022-06-07 62

이마트24는 서울지방보훈청과 손잡고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을 펼친다.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은 보훈의 달을 맞아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수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지 말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가유공자 유족이 운영하는 가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국가유공자’ 명패를 부착하게 되며,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객 선물용 굿즈도 제작해 제공하게 된다.

이마트24는 서울지방보훈청과 함께 순직군경 유족이 운영하는 이마트24 노량진로점을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1호 주인공으로 선정해 숨은 제복 영웅 알리기에 나섰다.

캠페인의 시작으로 먼저 지난 2일(목, 어제)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 박용일 이마트24 지원담당 상무 등 관계자는 이마트24 노량진로점에 방문해 국가유공자인 고(故) 이상태 소방령의 희생을 기리고 감사의 마음과 함께 명패와 특별 제작한 명찰을 유족에게 전달했다.

고(故) 이상태 소방령은 27년간의 재직 기간 동안 1286건의 화재 출동 업무를 수행하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다 순직한 공로가 인정돼 국가유공자로 선정됐다.

이마트24는 2017년부터 편의점 업의 특성을 살려 소방공무원 유가족의 자립을 돕는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마트24 노량진로점은 이 사업의 1호점이기도 하다.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이마트24 매장의 계산대 화면과 디지털사이니지, 홍보물 등을 통해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 알리기를 진행하게 되며, 향후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캠페인 알리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서울지방보훈청과 협의를 통해 국가유공자를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부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에 동참할 계획이다.

이마트24 지원담당 박용일상무는 “서울보훈청과 함께 이마트24 가맹점인 노량진로점을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1호 주인공으로 선정하게 돼 기쁘고, 우리 주변의 국가 유공자의 헌신이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전국에 걸친 이마트24의 특성을 살려 재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가맹점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동행기부 등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과 캠페인, 나눔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546 [6월 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이마트24X검은사막, 프리미엄 동맹! 이마트24 팝업스토... 2022-06-07 75

편의점, 게임, 명품 플랫폼이 ‘프리미엄’을 내세워 MZ세대 공략을 위해 손잡았다.

이마트24는 MMORPG* ‘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손잡고 이달 2일(오늘) 팝업스토어 ‘24BLACK’을 오픈 한다.

*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또는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이달 말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 ‘24BLACK’ 오픈을 위해, 이마트24 삼청동점(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의 외관은 명품 매장으로, 내부는 게임 속 세계를 연상케 하는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 매장으로 변신했다.

이마트24 간판 대신 ‘24BLACK’ 이라는 팝업스토어 이름을 내걸고, 흑백 사진에 모델이 들고 있는 상품만 컬러로 포인트를 준 럭셔리 패션화보와 화려한 조명으로 매장 전면을 장식했으며, 내부는 방문자가 검은사막 게임 속 한 공간에 존재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구성됐다.

‘24BLACK’은 1층 ‘포토부스&편의점 공간’과 2층 ‘전시&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다크나이트 피규어 등 검은사막 굿즈를 비롯해 이마트24와검은사막이 협업한 ‘딜리셔스 블랙’ 상품, 머스트잇의 명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포토부스’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고 ▲’이벤트존’에서는 카톡플친 추가 / SNS 포스팅 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등 게임, 명품, 협업상품을 오감으로 즐기는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24BLACK’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과 함께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되는 이마트24X검은사막 협업 먹거리 ‘딜리셔스 블랙’(다음 장 상품 소개)의 홍보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매장 2층에는 실제 명품 아이템이 전시 되어 있으며, 매장 내 스텝들은 흰 장갑을 끼고 안내하는 등 명품 매장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다. 전시 되어 있는 명품 아이템은 매장 내 설치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머스트잇 사이트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편의점이라는 공간을 재정의 하고 있는 ‘이마트24’, 네이밍을 활용해 블랙 마케팅을 지속해 오고 있는 ‘검은사막’, 고객 접점을 확대하려는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손을 잡은 것은 고객들에게 블랙이라는 프리미엄 콘셉트와 재미를 더해 기존에 느낄 수 없었던 완전히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명품을 플렉스(flex, 과시한다는 뜻)하면서도 가성비 상품을 구입하는 복합적인 소비 성향을 보이며, 모바일 게임의 주 소비층이기도 한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3사가 뜻을 모은 것.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 ‘24BLACK’은 온라인 기반의 게임·명품 플랫폼이 이마트24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실체화된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이마트24는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협업으로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이마트24는 명품샵과 같은 고급스러운 공간에서 게임 캐릭터 피규어를 비롯한 굿즈와 수 백만원대 명품 가방과 함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먹거리 상품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에서 고객들이 반전과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마트24X검은사막 협업상품 ‘딜리셔스 블랙’ 9종 한정 판매

BLACK24 팝업매장를 비롯해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도 MMORPG ‘검은사막’ 협업 상품 ‘딜리셔스 블랙’ 9종을 7월말까지 한정판매한다. (스낵 1종은 8월 31일까지 판매)

검은사막과의 협업인 만큼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에 맞춰, ‘딜리셔스 블랙’ 상품은 검은색 원재료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하고, 검정색을 기반으로 한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했다.

검은사막 협업 상품 9종은 ▲ 검은삼각 블랙페퍼치킨 ▲ 검은삼각 불닭치킨마요 ▲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 ▲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버거 ▲ 검은사리 오징어먹물파스타 ▲ 말은사막 치즈불닭김밥 ▲ 블랙디저트 흑임자크림치즈찰떡 ▲ 검은츄로 초코츄러스스낵 ▲ 검은커피(6월 21일 출시 예정) 등이다.

딜리셔스 블랙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협업 상품을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고 스탬프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고객 12명에게 샤넬, 메종마르지엘라, 보테가베네타 등 명품 패션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번 명품 경품 이벤트는 적립한 스탬프 개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1인 1당첨 한정) 경품 당첨자는 7월 7일 개별 문자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 검은사막 이벤트도 이달 말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흑백사진으로 일상을 찍고, 필수해시태그(#이마트24 #검은사막 #24black #블랙으로플렉스)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폰 블랙 미드나이트(128G), 구찌 블랙 접시 세트, 나이키에어맥스97 트리플 올블랙 등 블랙과 관련된 상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 8월 31일까지 이마트24X검은사막 딜리셔스 블랙 상품을 구매하고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 스캔 시, 게임 아이템 쿠폰을 선물한다.
아울러 검은사막 협업상품은 6월 한달 동안 행사카드(우리/현대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1일 1인 1회 최대 2950원 할인)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신호상 상무는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와 전국 이마트24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검은사막 협업 상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이마트24만의 특별한 프리미엄 감성을 전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의점이라는 틀을 뛰어넘는 혁신을 통해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545 [5월 3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집 근처 편의점에 들렀다가 스마트TV 샀어요!˝ `아... 2022-06-02 68

이마트24가 스마트TV*까지 선보이며 만물상으로 진화하고 있다.

*스마트TV : 여러 컴퓨터 지원 기능을 추가한 TV로 인터넷 접속 기능이 결합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가 이번에 론칭한 ‘아임e 스마트TV(Smart Full HD TV)’는 43형(107cm)으로 1인 가구에서 선호하는 크기며 가족 구성원이 각자 독립된 공간에서 나만의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게임을 즐기는 용도로도 적합하다.

최근 거실용 대형 TV보다는 작지만 활용도를 앞세운 ‘세컨 TV’가 각광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게임이나 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일이 잦아졌고 가족 개개인이 각자 디스플레이를 필요로 하면서 틈새 시장이 생긴 까닭이다.

박유신 이마트24 비식품팀장 또한 집에서 게이밍 용도의 중형급 TV를 알아보던 중 세컨 TV 시장이 성장세임을 확인했고 이에 PL(Private Lable) 스마트TV 출시를 기획하게 되었다.

박 팀장은 시장 조사를 통해 올해 3가구 중 한 가구가 1인 가구이며 온라인 영상 콘텐츠 및 게임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면서 중형급 TV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 무선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한 스마트TV에 주목하였고, 고성능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지원하고 6.7kg의 가벼운 무게는 물론 합리적인 가격까지 앞세운 티지앤컴퍼니(TG삼보컴퓨터 계열사)를 제조사로 택하게 됐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아임e 스마트TV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라임비디오 등을 사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집에서 누구나 유튜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VOD(주문형 비디오)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리모컨에 바로실행 버튼도 추가했다.

해당 상품은 Full HD 화질과 178도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느 위치에서나 선명하고 깔끔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HDMI와 USB 단자를 각각 2개씩 갖춰 PC뿐만 아니라 게임 콘솔이나 플레이어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바로 연결할 수 있다.

특히 리모콘을 이용하여 아임e 스마트TV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단순히 영상 콘텐츠를 감상하는 것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임e 스마트TV 43형의 사후 서비스(A/S)는 전국에 100여 개 있는 TGS 전문 서비스 센터(TG삼보서비스)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무상 서비스 기간은 1년이다.

아임e 스마트TV는 6월 1일(수)부터 이마트24 전국 매장에서 주문하거나 모바일 앱 예약구매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신규로 오픈하는 가맹점 홍보에 도움이 되고자 신규 오픈 매장에 한해 아임e 스마트 TV를 정상가(319.000원) 대비 37% 할인한 가격인 199,000원에 한정 판매(신규 매장별 5대 선착순 한정)한다. 해당 상품은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이마트24가 이처럼 기존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이색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는 것은 차별화 상품이 고객에게 이마트24를 찾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자 이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앞서 이마트24가 판매한 5800여만원의 스크린골프박스는 판매가 어려울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3대가 판매됐으며 28,000원 상당의 ‘OBC 프리미엄 수제맥주’는 모바일 앱 예약 판매를 통해 준비한 300병을 완판했다.

이밖에도 이마트24는 모바일 앱 예약구매 시스템을 통해 일명 ‘조선토치’라 불리는 하나로 휴대용 토치 6,000개는 물론 ‘애플펜슬 2세대’ 1,000개를 완판하는 기록을 세웠다.

박유신 이마트24 비식품팀장은 “최근 OTT 서비스 등의 발달로 개인용 세컨TV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뚜렷해지고 있어 아임e 스마트TV 43형을 론칭하게 되었다”며 “고객의 접근성이 뛰어난 이마트24에서 고객의 기분 좋은 경험이 지속될 수 있도록 기존과는 차별화된 상품을 잇따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544 [5월 2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이마트24 X KB국민은행 디지털뱅크 결합매장 오픈!n 2022-05-23 128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이달 23일(월) 편의점과 디지털뱅크가 결합된 금융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한다.

충정북도 청주시 분평동에 오픈하는 이마트24 금융 전문 편의점 1호점은 20여평의 편의점과 10여평의 KB디지털뱅크가 연결된 매장으로, 편의점에서 상품 구매를 하면서 은행 업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매장이다.

* 하이브리드 :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기능이나 요소를 결합한 것.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편의점과 디지털금융이 결합된 이번 모델이 고객의 금융접근성을 유지하며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의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디지털뱅크 분평동점’에서는 STM(스마트텔러머신/Smart Teller Machine)을 통한 ▲통장발행 ▲현금 및 수표 입출금 ▲체크카드 및 보안매체(보안카드, 카드형OTP) 발급 등이 가능하다. STM 운영시간은 9시부터 19시(공휴일 및 주말은 18시)로 휴일에도 이용할 수 있어 평일에 은행 방문이 어려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또 KB화상상담전용창구에서는 ▲입출금 통장개설 ▲적금/예금 신규 ▲인터넷 뱅킹 신규·해지 ▲신용대출 등 대면채널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화상상담전용창구의 경우 평일 9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며 영업점 마감시간인 16시 이후에도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마트24를 방문하며 자유롭게 KB디지털뱅크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새벽01~06시까지는 이마트24 매장은 셀프결제 시스템으로 변경되며 KB디지털뱅크 역시 출입이 불가하다.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이번 금융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 후 고객 반응 등을 확인하며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양사의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협업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신호상 상무는 “끊임없이 기술이 발전하고 생활 패턴이 변화해 가면서 유통과 금융이 결합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 디지털뱅크가 결합된 이번 금융 전문 편의점 1호점이 고객 만족감과 양사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이마트24 X KB디지털뱅크 1호점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이마트24 X KB디지털뱅크 1호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고객들은 이달 말까지 해당 매장에서 KB국민카드로 1만원 이상(담배/주류/서비스상품 제외) 결제 시 반값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일, 1인, 1회 1만원 한도)
또 해당 매장의 KB국민은행 디지털뱅크 이용고객 5백명에는 선착순으로 1천원 할인쿠폰(1만원 이상 결제 시)을 제공한다. (담배/주류/서비스상품 제외) KB디지털뱅크의 ATM/STM/화상상담 등 서비스 이용 후, 거래 명세표 등을 이마트24 카운터에 제시하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마트24 X KB국민은행 디지털뱅크 게시물’을 리그램 후, 필수 해시태그와 댓글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이마트24 모바일상품권 10만원권(1명) / 5만원권(4명) / 3만원권(8명) / 1만원권(11명)을 선물한다.

 

543 [5월 1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운영 가이드북, 영상 제작, 설문조사… 경영주 운영 편... 2022-05-20 92

이마트24가 경영주의 운영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마트24는 5월부터 마케팅 행사 소개 책자(월간 행사 가이드북, 이하 가이드북)를 제작해 모든 매장에 배포했다.

그 동안 PDF파일 형식으로 가맹점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공지하는 방식에 더해, 경영주들의 입장에서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월간 행사와 홍보물 부착 위치, 행사 기간 등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활용한 가이드북을 제작하게 됐다.

A3(29.7cm * 42cm) 사이즈의 40페이지에 달하는 책자 형태의 가이드북을 가맹점에 제공해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편의점 업계에서 이마트24가 최초다.

지난 4월 월간 행사 소개책자에 대한 테스트 운영을 진행, 가맹 경영주의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5월부터 매월 책자를 제작/배포하기로 결정했다.

이마트24는 기존 매장 PC나 모바일을 통해 확인해야 했던 월간 행사 안내에 더해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이 가맹점 운영 편의성을 높이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이드북은 지속 운영하며 가맹 경영주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지속 업그레이드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경영주와 영상으로 소통하는 채널 ‘이마트24TV’ 콘텐츠 개편

오프라인 소통을 위한 행사가이드 책자와 함께, 미디어 시대에 맞춰 본사와 경영주들이 영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인 ‘이마트24TV’도 운영 중이다.

이마트24는 경영주에 도움이 되는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이마트24TV 콘텐츠 개편을 진행했다.

현재 점포 운영 관련 ‘주간뉴스’, 업계 트렌드를 소개하는 ‘돈이되는 1분 정보’, 명사들의 강연(‘세바시’ 영상) 등 경영주들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점포 운영으로 유명한 경영주를 소개하고, 운영 노하우를 공개하는 코너를 통해 경영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함과 동시에 공감대를 형성하며 소통하고 있다.

특히, 이마트24TV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출현해 신상품과 행사를 소개하기도 하고, 경영주들이 궁금해하는 점을 설명하기도 한다. 이마트24는 전 직원의 크리에이티브화를 목표로, 각 담당자들이 출현해 이마트24와 관련된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이마트24는 긴 내용의 텍스트 대신 하나의 이미지 또는 짧은 영상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영상 소통 채널인 이마트24TV를 2018년 개설하고 적극적으로 소통 중이다.

실제로 지난 해 평균 조회수는 전년대비 24% 증가하는 등 영상 콘텐츠에 대한 경영주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TV는 경영주 시스템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폐쇄형 채널로, PC 또는 모바일로 어디에서나 영상 시청을 할 수 있다.

■ 신규점 경영주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개선사항을 점포에 빠르게 적용

가맹점 운영 효율성 증대와 함께 개선점을 확인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신규 경영 만족도 조사도 신설했다. 이마트24는 기존점 경영주 대상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던 것에 더해, 신규 오픈점 경영주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까지 신설하게 된 것.

이마트24는 신규 경영주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점을 개점 초반에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즉각적으로 반영해 매장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올해 3월 신규 오픈 한 경영주들을 대상으로 점포 오픈 60일 이후인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설문조사는 개발(상담부터 오픈까지 전 과정)/개점교육/영업/시설 등 4가지 부문에서 25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점포 오픈 후 2개월 동안 이마트24 편의점을 운영하면서 느낀 점과 개선할 점을 파악하기 위한 자료로 사용된다.

이마트24는 신규 경영주들의 의견을 수렴해, 새롭게 편의점을 운영하는 경영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이마트24의 새로운 시도는 상품/마케팅을 넘어 경영주와의 소통 방식에도 적용되고 있다. 6천여개 점포의 경영주와 원활하게 소통하고 가맹점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트렌드와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가맹점 매출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42 [5월 1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패키지 겉과 속에 트레저 사진 넣었더니 매출 쑥! 도시... 2022-05-18 124

이마트24가 판매하는 YG 대형 그룹 트레저(TREASURE)와의 협업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 달 1일 출시한 트레저 덮밥 2종(돈까스카레덮밥/치킨마요덮밥)은 현재까지(4월 1일~ 5월 15일), 이마트24가 판매 중인 바삭마차, 송정식당의 협업 도시락과 함께 도시락 카테고리 내 베스트 5에서 순위를 다투고 있으며, 트레저 크랜베리치킨샌드위치는 샌드위치 카테고리 베스트 3위를 기록하고 있다.

트레저 협업 상품이 이처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맛있는 상품과 함께 트레저 사진이 들어간 패키지와 멤버들의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는 것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트레저를 좋아하는 팬을 포함한 일반 고객들의 이마트24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멤버들의 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을 넣은 상품을 판매하게 됐다.

트레저 12명 멤버들의 사진과 사인이 들어간 스티커가 랜덤으로 들어있어, 멤버들의 스티커를 하나씩 모아가는 재미와 함께 휴대폰이나 수첩 등에 자유롭게 꾸미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상품 본연의 기능인 맛도 신경 썼다. 돈까스카레덮밥(4500원)은 카레와 경양식 돈까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갈릭 후레이크 토핑으로 풍미를 더했다. 치킨마요덮밥(4200원)은 담백한 치킨가라아게에 어울리는 데리야끼 소스, 마요네즈와 함께 계란지단을 더한 간편식 덮밥이다.

트레저 덮밥 2종과 샌드위치는 17일(오늘, 화)부터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구매를 통해서도 구입 가능하다. 고객들이 모바일 앱에서 결제한 상품을 희망하는 일자와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이마트24는 구매를 원해 매장을 방문했다가 상품이 모두 판매되어 구입하지 못한 고객들의 요청이 있어 앱 예약구매를 진행하게 됐다.

이와 함께, 여름 시즌을 겨냥해 지난 달 선보인 트레저 파우치 커피 2종(아메리카노 헤이즐넛/아메리카노 블랙, 각 700원)은 기존 PB브랜드 커피 파우치 대비 매출이 1.2배 높아, 트레저 효과를 톡톡히 증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트레저 협업상품은 삼각김밥, 햄버거, 덮밥, 샌드위치, 파우치커피 등 총 9종에 달한다. 이마트24는 향후 하반기 중에도 트레저가 상품 기획, 개발에 참여한 다양한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이러한 ‘트레저 이펙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 MD기획팀 전원준 파트너는 “SNS상에서 트레저 멤버들의 사진을 모으는 인증샷부터 해외에 있는 가족에게 보내기 위해 트레저 파우치 음료 900개를 대량 구매 했다는 후기 등 트레저 협업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트레저의 인기를 실감하게 됐다”며 “협업상품이 큰 호응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