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24 매거진

  • 이마트24 TV
    • #핫이슈태그
    • 추천영상
  • 이벤트
  • 미디어소식
  • 공지사항

| 이마트24 매거진 | 미디어 소식

미디어 소식

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580 [8월 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껍질없는 조각 과일부터 이니셜 사과까지 소비자 선택의... 2022-08-11 31

최근 취식 편의성이 높으면서 ‘핑거푸드’(Finger Food)처럼 즐길 수 있는 조각 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최근 3년간 조각 과일 매출을 조사한 결과 매년 평균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마트24의 올해(1월 1일~8월 7일) 조각 과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으며, 이를 상권별로 보면 독신주택가(58%), 오피스가(49%), 학원가(38%)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1~2인 가구 사람들이나 직장인들이 편의점에서 별도의 세척 과정이나 칼질이 필요 없는 조각 과일을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가운데 올해 이마트24의 낱개 과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한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한 데 반해, 같은 기간 조각 과일 매출은 전년 대비 35% 증가하며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과거 낱개 과일로 대표됐던 편의점 과일 상품의 트렌드가 조각 과일, 즉 ‘핑거푸드’로 옮겨가고 있는 것.

이처럼 조각 과일을 비롯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이마트24는 보다 차별화된 과일 상품군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마트24는 이달 8일(월)부터 ‘껍질 없는 간편한 조각사과’ 2종을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껍질을 제거하고 한 입 크기로 자른 100% 국내산 사과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360g과 150g의 두 가지 규격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껍질 없는 간편한 조각사과 360g’은 투명한 전용 용기를 사용해 내부 확인이 가능하며 조각사과 하나당 낱개 포장돼 있어 상품의 이동과 보관이 용이하다. 가격은 6,000원.

이와 더불어 ‘껍질 없는 간편한 조각사과 150g’은 파우치 형태로 포장된 소용량 조각 과일 상품으로 고객들의 편의성은 늘리고 가격 부담은 줄였다. 가격은 2,500원.

앞서 이마트24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여러 조각 과일들이 혼합된 소용량 상품을 올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 6월부터 판매 중인 ‘방토랑 사과’와 ‘방토랑 파인’는 신선한 국산 방울토마토와 함께 조각사과나 조각파인애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내부 확인이 가능한 투명 용기에 도시락 형태로 포장됐으며 2종 모두 가격은 5,200원이다.

올해 4월에 리뉴얼 출시되어 이마트24가 판매하는 ‘하루한컵헬스’(3,200원)는 투명한 컵용기에 담긴 조각사과, 청포도, 적포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이 밖에 이마트24는 ‘덤’과 ‘못난이’ 소포장 과일 상품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2개 가격에 3개 덤을 준다는 의미로 ‘아임e 2+3이래도안바나나’(5입/1,950원)를 비롯해 맛이나 선도는 일반 사과와 차이가 없으나 표면에 작은 흠집이 있는 ‘청송보조개사과1.4kg’(7,900원)을 염가에 판매해 알뜰족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과일의 수요에 힘입어 이마트24는 이색적인 간편과일 상품군도 강화한다.

이마트24는 이달 초부터 오는 12일(금)까지 과일 표면에 특별한 문구(10종 중 1개 선택)를 새길 수 있는 ‘이니셜 사과’(3,800원)를 예약 판매한다.

이니셜 사과는 ‘수능대박’과 ‘행운가득’ 등과 같은 고객들의 간절한 기원을 담은 문구별 스티커를 사과 표면에 부착하여 약 50일 동안 재배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후 햇빛을 받아 빨갛게 변한 사과에서 스티커를 부착했던 부분만 착색되지 않게 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은 나만의 소망이 새겨진 이니셜 사과를 10월 말에 만나 볼 수 있다.

박상현 이마트24 신선식품팀 MD는 “최근 근거리 알뜰 쇼핑족 사이에서 조각 과일의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특히 ‘껍질 없는 간편한 조각사과’와 같이 편의성을 앞세운 상품을 선호하는 추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고 보고 간편하면서도 차별화된 상품을 꾸준히 선보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미식 체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579 [8월 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커피에 어울리는 디저트 확대! 2022-08-11 16

편의점 디저트 상품에 때아닌 크림 열풍이 불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에만 크림이 들어간 디저트 상품 4종을 선보였으며, 이들 상품은 디저트 상품군에서 상위권에 들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상반기 디저트 상품 매출을 확인한 결과, 크림 디저트 4종이 모두 베스트 10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크림품은브리오쉬, 우유생크림빵빵도넛, 근대골목 크림단팥빵 등 크림의 종류도 미세하게 다르고, 각각의 크림에 어울리는 빵을 사용한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올해 초 선보인 ‘생크림품은브리오쉬’(3900원)는 이탈리아의 전통 디저트빵 마리토쪼를 콘셉트로 한 상품으로 버터풍미가 진한 브리오쉬빵 안에 연유생크림을 가득 채워 넣어 부드러운 크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폭신한 브리오쉬 빵을 반으로 갈라 연유생크림을 가득 넣어 시각적인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최근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우유생크림빵빵도넛/커스터드크림빵빵도넛(각 2600원)은 물을 사용하지 않고 프랑스산 밀가루와 우유, 계란으로 반죽하여 베를리너 도넛 고유의 깊은 풍미와 풍부한 볼륨감은 물론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높이 6cm의 볼륨감 있는 베를리너 도우에 달콤한 우유생크림/진한 커스터드 크림이 평균 60g 들어가, 빵 총용량의 절반 이상이 크림으로 채워진 상품이다.

또한, 이마트24가 대구지역 3대 유명 빵집 중 하나인 ‘근대골목 단팥빵’과 손잡고 선보인 근대골목 단팥빵 4종 중 크림이 들어간 ‘크림단팥빵’이 가장 인기가 높다. 크림단팥빵은 전통 수제 방식으로 만든 단팥소에 젊은 층이 선호하는 휘핑크림을 가득 채운 상품이다.

이처럼 크림이 풍부하게 들어간 디저트류가 사랑받는 것은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내용물을 인증하는 사진)을 SNS에 올리는 트렌드와 함께 편의점의 즉석커피의 인기도 한 몫 한 것으로 이마트24는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 빅데이터/AI팀이 지난 달 즉석커피 연관구매 상품을 분석한 결과 1위는 얼음컵, 2위는 디저트, 3위는 빵, 4위는 샌드위치, 5위는 생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쌉싸름한 커피 맛이 달콤한 디저트와 조화를 이뤄, 커피와 함께 디저트를 구입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이마트24 디저트식품팀 김연수 파트너는 “작년부터 카페를 중심으로 사이즈가 크고, 내용물이 풍부하게 들어간 디저트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입안 한가득 크림을 베어 물 수 있는 크림 디저트가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비주얼로 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며

“편의점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양산빵에서 많이 쓰는 식물성 크림 대신 우유 함량이 높은 우유생크림, 바닐라빈을 첨가한 커스터드 크림 등 퀄리티 높은 크림을 풍부하게 넣은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크림 열풍에 맞춰, 이마트24는 커피와 함께 즐기기에 좋은 커피부름 쿠키샌드 2종(바닐라버터샌드, 커피초코샌드)을 이달 8일부터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2개의 버터/초코쿠키 사이에 각각 바닐라크림과 커피크림을 넣은 쿠키 샌드다. ‘커피부름’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커피를 생각나게 하는 디저트’를 콘셉트로 하는 상품이다.

 

578 [8월 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세계적 권위 자랑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22-08-11 13

이마트24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공모전에서 상위 1%에 올랐다.

이마트24의 아임e 스낵 5종 패키지 디자인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22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작 중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에 선정됐다. 베스트 오브 베스트는 각 부문 본상 수상작 중 상위 1%에게만 주어지는 상이다.

이마트24는 이번에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시상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

* 타이포그래픽 디자인 : 활자의 서체나 글자 배치를 구성하고 표현하여 그 조형성을 살리는 그래픽 디자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독일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디자인 시상으로,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한다. 이는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산업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는 전 세계 약 50개국에서 3,200여건의 디자인 작품이 출품돼 우수성을 평가받았다. 본 대회에서의 수상작들은 국제적인 전시를 위해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된다.

해당 시상식에서 상위 1%에 선정된 수상작은 이마트24가 지난 7월에 패키지를 리뉴얼한 PL상품(자체개발상품)으로 상품 특성을 ‘샤르르고르곤졸라치즈소프트콘’과 같이 위트 있고 독착적인 네이밍을 한글로 입힌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상품의 맛을 고객과 대화하듯 전달하는 타이포그래픽과 스낵의 맛이 선사하는 느낌을 온몸으로 표현하는 캐릭터는 패키지에 생동감을 더해 고객이 아임e 스낵 포장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상품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마트24는 상품 정보만 전달하던 기존의 패키지 문법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이 멀리서 포장지를 접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상품을 실감할 수 있도록 도입한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예쁜 디자인이 아닌 보다 감각적이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은 물론 첫 구매까지 유도하겠다는 이마트24의 전략이 고객뿐만 아니라 심사위원에게도 통한 모습이다.

뿐만 아니라 이마트24가 리뉴얼한 패키지로 지난달에 출시한 아임e 스낵 5종은 현재(8월 2일)까지 기존 패키지 상품 대비 매출이 1.3배 높아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효과를 톡톡히 증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기존 아임e 스낵 상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도했던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위 1%에 선정돼 감회가 새롭다”며 “디자인 영역에 타이포그래픽과 같이 새로운 트렌드를 지속 도입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가 이마트24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77 [8월 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우주로 캐릭터 ‘원둥이’ 날려 보낸 이마트24! 딜리셔... 2022-08-11 5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된 가운데, 이마트가 온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휴가철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선다.

이마트24가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를 진짜 우주까지 날려 보내는 기상천외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우주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5일(금) 수제맥주 제조 업체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스타트업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이하 ‘나라스페이스’)와 손잡고 ‘원둥이 인형’과 수제맥주 ‘바나나행성맥주’ 등을 헬륨풍선 비행체에 실어 우주로 날려 보냈다가 회수하는 과정이 담긴 다큐멘터리 영상을 공개한다. 나라스페이스는 국내 최초 헬륨풍선 비행체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인공위성이 들어간 업체명1)에서도 알 수 있듯이 수제맥주 제조 기업이지만 우주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커, 지난 2020년 나라스페이스와 손잡고 자신들이 제조한 ‘우주IPA’ 맥주를 성층권까지 날려보낸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1) 더쎄를라잇 : the satellite (인공위성)

이마트24는 실제 원둥이를 우주까지 날려 보내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앞서 경험이 있는 두 업체와 손잡고 헬륨풍선 비행체를 성층권에 해당하는 지상 1만3천미터까지 날려 보내고 회수하는데 성공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큐멘터리 영상을 제작했다.

다큐멘터리 영상에는 녹화 장비가 설치된 헬륨풍선 비행체에 원둥이 인형과 상품을 실어 우주로 날려 보내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 기상악화 등으로 2번의 실패 후 좌절하는 모습, 마지막 시도에서 목표 고도까지 올라갔다가 낙하한 인공위성을 회수한 후 전 과정이 녹화된 것을 확인하고 환호하는 모습, 실제 우주에서 원둥이가 촬영된 장면 등이 담겼다.

이번 다큐멘터리 영상은 모든 촬영과 편집을 영상 제작 대행 업체가 아닌 딜탐 대원이 직접 했다는 데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마트24가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은 지난 4월 ‘이마트24 화성점’을 운영하고 있는 ‘원둥이’가 지구 편의점을 경험하기 위해 왔다는 SNS 세계관의 연장선상에서 임팩트 있는 콘텐츠로 우주 세계관 구축을 이어가고, 맛있는 상품을 확대하기 위한 범우주적 레시피를 찾기 위해 원둥이가 우주에 다녀왔다는 스토리텔링을 위함이다.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신호상 상무는 “SNS 상에 존재하던 원둥이를 실제 우주로 보내 영상을 촬영함으로써 SNS 세계관과 현실을 자연스럽게 연결한 이번 프로젝트는 20~30대 직원들로 구성된 딜리셔스 탐험대의 한계 없는 아이디어와 도전 정신, 거침없는 실행력을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우주가 익숙한 현대 사회에 맞춰 SNS와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스토리와 상품으로 고객들의 공감을 얻고, 이는 가맹점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20~30대 직원들로 구성된 딜탐! “원둥이를 우주로 보내보자”

SNS 속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를 진짜 우주로 보내자는 다소 황당한 아이디어는 20~30대 직원들로 구성된 딜리셔스 탐험대 (딜탐)로부터 나왔다.

‘딜탐’은 고객의 입장에서 20~30대 니즈를 반영하고, 트렌디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 계획을 수립하며, 관련 팀과 협의를 통해 고객들에게 완전히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 6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던 딜탐은 당시 누리호 2차 발사 성공에 감명받아 ‘우주’라는 키워드로 고객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결정하고 브레인스토밍 회의에 들어갔다.

탐험대원들은 우주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토론을 진행하다가 지난 4월 이마트24 SNS를 통해 우주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는 원둥이를 떠올렸다. SNS 속 스토리로만 존재하던 원둥이를 현실 세계로 꺼내 보자는 생각까지 이어진 토론에서 탐험대원들은 컴퓨터그래픽, 실사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진했지만 뭔가 아쉬움이 남았다.

이때 맥주 덕후를 자처하는 딜탐 대원 중 한 명은 수제맥주 제조 업체인 더쎄를라잇브루잉이 지난 2020년 스타트업 ㈜나라스페이스와 손잡고 ‘우주IPA’(캔맥주)를 성층권까지 보내는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을 떠올렸다.

딜탐이 추구하는 ‘우주’ 콘셉트와 딱 맞아떨어진다고 판단한 대원들은 더쎄를라잇브루잉에 연락을 취했다. 더쎄를라잇브루잉은 흔쾌히 딜탐의 제안을 받아들여 다시 한번 나라스페이스와 손잡고 이번 우주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게 됐다.

■ 순탄치 않았던 과정, 그래서 더 짜릿했던 프로젝트 성공!

3사가 힘을 합쳐 딜탐 우주 프로젝트를 시작했지만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다.
나라스페이스의 헬륨풍선 비행체에 원둥이 인형과 상품, 이를 촬영하는 액션캠을 고정한 후, 성층권 상공까지 날려 보냈다가 최대 2일이 걸려 낙하하는 것을 GPS를 통해 회수하는 계획이었다.

이 프로젝트는 계획된 고도까지 위성을 올리기 위해 강한 바람 없이 날씨가 맑아야 하며, 원활한 GPS수신으로 낙하지점에서 회수가 가능해야 하고, 액션캠에 문제 없이 녹화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조건이 충족돼야 성공할 수 있었다.

딜탐 대원들과 나라스페이스는 기상 악화, 녹화 불량으로 인해 2번의 실패 후, 사실상 마지막 시도였던 3번째에 극적으로 성공하게 됐고, 원둥이가 우주를 비행하고 있는 장면을 확보할 수 있었다.

만약 3번째까지 실패 했다면 헬륨가스 수급 및 비행체 수리 등을 위해 한 달 이상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었기에 마지막 시도의 성공은 딜탐 대원들에게 한편의 드라마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이마트24 딜탐 대원은 “실패를 거듭할 때는 정말 울고 싶은 심정이었지만, 마지막에 극적으로 성공한 후 실제 우주에서 찍힌 원둥이의 영상을 보고 눈물이 왈칵 쏟아졌다”며 “시도해보지 않으면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으며, 어떤 것도 느낄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체감했으며, 여러 어려움을 딛고 성공한 이번 프로젝트가 이마트24의 유니크하고 특별한 이미지 구축에 도움이 되고 이는 다시 가맹점의 매출 증대로 이어지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이번 프로젝트 진행 과정과 결과물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을 유튜브 이마트24 공식계정에 업로드하고, 앞으로도 우주 세계관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576 [8월 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배달세트 할인, 배달료 무료 이벤트! 2022-08-11 1

찜통 더위 속에 편의점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마트24가 서울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어선 기간 동안 (7월 25일~31일) 배달 이용건수를 확인한 결과, 전월 동기간(6월 20일~26일) 대비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주부터 낮 최고기온이 35도 가까이 되는 폭염과 폭우 때문에, 외출 대신 배달서비스를 통해 집에서 편하게 상품을 구입하려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이마트24는 분석했다.

또한,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이마트24 자체 앱을 통한 배달서비스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 앱 배달서비스의 2분기 이용건수는 1분기 대비 2.7배 증가했으며, 지난 달에는 배달이용건수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마트24는 폭염으로 인해 배달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진 데 더해, 자체 앱 배달서비스 론칭 이후부터 현재까지 배달료 무료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배달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앞으로도 배달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이마트24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 모바일앱 배달서비스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배달비 무료 혜택은 8월에도 지속되며, 요기요 앱을 통한 이마트24 배달 주문 시, 오는 8월 26일(금)까지 세트상품(5종)에 대해 3천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배달서비스로 많이 찾는 인기 스낵으로 구성한 ‘인기스낵세트’, 여름에 많이 찾는 비빔면과 냉면으로 구성된 ‘비빔면/냉면세트’, 삼계탕, 햇반, 김치로 구성된 ‘복날세트’, 모기 기피제로 구성된 ‘방충세트’ 등을 3천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8월부터 배민스토어에서도 이마트24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배민스토어 입점을 기념해, 오는 8월 16일(화)부터 31일(수)까지 1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4천원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 한다. (월 1회 한정)

이마트24 전략기획팀 김민선 파트너는 “편의점 배달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재구매가 이어 지고, 폭염으로 인해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배달서비스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575 [8월 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3년 만에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 재개! 2022-08-02 88

이마트24의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가 3년 만에 돌아왔다.

 

최근 대작 영화들이 잇따라 개봉을 확정짓는 가운데 이마트24가 이달 2일(화)부터 오는 28일(일)까지 연인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샌드위치와 햄버거를 포함한 조리빵과 양산빵, 우유 전 상품 중 1개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100명씩 추첨하여 총 400명에게 ‘메가박스 1인 영화 관람권’을 증정한다.

 

영화 예매권 경품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전국 매장에서 해당 먹거리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스탬프를 적립(상품 1개당 스템프 1개 적립)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10일(수)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100명씩 총 400명의 응모자를 추첨하여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당첨자 발표를 공지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 당첨자는 주중이나 주말 상관 없이 메가박스 일반관/컴포트관/키즈관에서 상영하는 일반 2D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 해당 영화 관람권은 온라인 전용권으로 메가박스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 또는 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현장 사용 불가)

 

이마트24가 지난 2019년에 이어 메가박스와 함께 다시 한번 협업에 나선 까닭은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영화관을 다시 찾는 고객들이 늘어났고, 최근 국내 영화를 비롯한 대작들이 줄줄이 상영을 앞다투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이마트24는 이번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로 무더운 여름철에 볼거리나 즐길거리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여가 활동을 겨냥한 마케팅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은 물론 참신하면서도 오프라인에서 실체화된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함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6월 편의점 업계로는 최초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와 손잡고 행사 관련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100% 당첨되는 레고랜드 관련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고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이마트24의 레고랜드 경품 증정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수는 약 한 달간 15만명을 기록했으며, 레고랜드 행사 관련 상품 6종은 고객들의 꾸준한 호응에 힘입어 지난달까지 각 상품군에서 베스트 5에 매주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이마트24가 MMORPG(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검은사막’과 손잡고 선보인 팝업스토어 ‘24BLACK’에는 총 2만3000여명이 방문(6월 2일~6월 30일)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영화 관람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마트24만의 유니크한 이미지 구축과 전국 가맹점 경쟁력 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여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가맹점 매출 또한 증대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574 [8월 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플리퍼즈와 키링 잡아라! 2022-08-02 69

‘아이들의 장난감’으로 여겨졌던 토이캔디가 MZ세대의 수집 열풍을 타고 편의점의 히트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토이캔디의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올해(1월~7월 27일) 162%(2.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초부터 판매를 시작한 플리퍼즈(FLIPPERZ, 오뚝이 모양 장난감)와 키링(Key Ring, 열쇠고리)이 토이캔디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토이캔디 상품군의 매출 베스트 1위부터 3위까지는 모두 플리퍼즈 상품이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4위~5위는 키링이었다. 플리퍼즈/키링 상품은 다른 일반 토이캔디 상품과 비교하면 3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 토이캔디의 인기상품이 바람개비, 립스틱, 젖병 등 독특한 형태의 어린이용 토이캔디 제품인 것에 비하면, 올해는 소장할 수 있고, 캐릭터별로 수집할 수 있는 장난감이 들어있는 상품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이마트24는 아기상어 캐릭터의 플리퍼즈를 편의점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의 플리퍼즈로, 총 8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캐릭터 플리퍼즈와 함께 자이리톨 캔디가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2800원이다.

 

포켓몬, 짱구, 산리오 등 2040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추억의 만화 캐릭터 굿즈 상품에 더해,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2000년대 탄생한 토종 캐릭터인 ‘핑크퐁 아기상어’ 플리퍼즈를 단독으로 선보여 전 연령층의 호응을 이끌어내겠다는 전략이다.

 

귀여운 캐릭터의 오뚝이 모양 장난감인 ‘플리퍼즈’를 랜덤으로 뽑으면서, 캐릭터별로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앞서 이마트24는 크래용신짱 키링캔디, 포켓몬 서프라이즈 키링캔디를 선 보인데 이어, 이달 업계에서 가장 먼저 산리오 플리퍼즈를 출시해 지속적으로 토이캔디 상품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마트24 김지현 MD는 “올해 초부터 시작된 띠부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의 인기가 캐릭터 굿즈가 포함되어 있는 토이캔디로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굿즈 상품을 발 빠르게 도입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573 [7월 2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숨은 영웅 유가족께 감사 후원금 전달! 2022-08-02 61

이마트24가 숨은 영웅들의 유가족에게 감사의 마음과 함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마트24는 이달 29일(금, 오늘) ‘우리네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순직군경 유족 5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 후원금’(인당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지난 6월 진행한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국민 생명과 안전에 밀접한 공로로 순직한 제복 영웅을 서울지방보훈청으로부터 소개받으면서 진행됐다. 이마트24는 숨은 영웅들의 헌신을 기리고 유족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전달했다.

 

김경훈 이마트24 CSR팀장은 “지난 6월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알게 된숨은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이 보다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이마트24는 2017년부터 편의점 사업의 특성을 살려 소방공무원 유가족의 자립을 돕는 점포를 운영하는 등 숨은 영웅들의 유가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지방보훈청과 손잡고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수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지 말자는 의미를 담아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572 [7월 2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자가진단키트 20% 할인(2입, 8천원) 판매! 2022-08-02 8

이마트24가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할인 판매에 동참한다.

 

최근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를 보이면서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24가 이달 28일(목)부터 다음달 31일(수)까지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2입’을 20% 할인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SD바이오센서홈테스트 2입’으로 행사 적용 시 고객들은 한 세트당 20% 할인된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개당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셈.

 

최근 이마트24의 자가진단키트 매출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이달 1일(금)부터 21일(목)까지 이마트24의 자가진단키트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39% 증가한 데 이어 이마트24 전체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한 이달 22일(금)부터 최근(26일)까지는 전월 동기 대비 10배 신장했다.

 

이처럼 코로나19 관련 용품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따라 이마트24는 자가진단키트의 개별 단가를 낮춰 고객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생활 방역에도 동참하겠다는 취지다.

 

이해성 이마트24 라이프&컬쳐팀 MD는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활용해 자가진단키트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자가진단키트 가격 인하를 통해 고객의 비용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생활 방역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571 [7월 2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런치플레이션에 도시락부터 핫도그까지 `딜리셔스 라인... 2022-08-02 14

고물가에 외식비 부담이 늘면서 이마트24가 ‘편도족’(편의점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의 가성비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도심 점심값이 1만원에 육박하는 등 런치플레이션(점심을 뜻하는 런치와 물가 상승을 의미하는 인플레이션의 합성어) 현상이 심화되면서 이마트24의 도시락이나 햄버거, 샌드위치 등의 조리빵으로 한 끼를 해결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최근 2달간(6월 1일~7월 26일) 도시락과 조리빵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 3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시락 매출 현황을 상권별로 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오피스 상권 매출(68%)이 가장 많이 늘었으며 독신주택가(54%)와 학원가(42%) 또한 상승폭이 컸다.

 

동 기간 상권별 조리빵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오피스 상권(52%), 학원가(41%), 독신주택가(34%) 순으로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이는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을 느낀 직장인을 비롯해 1~2인 가구 사람들이나 학생들이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이나 조리빵을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가성비 식사’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식당에서의 외식 대신 이마트24의 먹거리 상품이 대체제로 떠오른 것.

 

이처럼 가성비 상품으로 알뜰한 소비를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이마트24는 보다 맛있는 식사류를 제공하기 위해 먹거리 상품군을 확대한다.

 

이마트24는 이달 27일(수)부터 우미학과 협업해 우미학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인 깍두기볶음밥을 모티브로 한 ‘우미학치즈쭉깍두기볶음솥밥’(4,200원)을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깍두기를 활용한 볶음밥에 우미학의 노하우가 담긴 깍두기장을 더해 맛깔스러운 식감을 살리고 토핑용으로 간장불고기와 모짜렐라 치즈는 물론 소포장용 김까지 제공해 풍부한 맛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또한 이마트24는 딜리셔스 푸드 확대의 일환으로 ‘스테프크리스피어니언핫도그’(3,800원)와 ‘스테프매콤슈레드치즈핫도그’(3,800원)를 이달 27일(수)부터 판매한다.

 

해당 상품 2종은 핫도그 전문점 ‘스테프핫도그’와 컬래버레이션하여 브리오쉬핫도그번과 소시지, 머스터드, 케첩 등의 식재료를 스테프핫도그와 동일하게 사용했다.

 

이밖에 이마트24는 고물가 시대 대응 행사로 이달 27일(수)부터 ‘남양 경기미 10kg’을 특가로 한정 판매(1만개 한정)한다. 가격은 26,000원으로 1kg당 판매가는 2,600원인 셈.

 

앞서 이마트24는 바나나 2개 가격으로 3개를 더 제공한다는 의미의 ‘아임e2+3이래도안바나나’(5입/1,950원)와 맛이나 선도는 일반 사과와 차이가 없으나 표면에 작은 흠집이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청송보조개사과1.4kg’(7900원)을 판매해 알뜰족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24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짠테크’ 열풍에 맞춰 딜리셔스 상품군 확대는 물론 특가 상품 또한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김홍근 이마트24 도시락 MD는 “외식가격 오름세가 이어지는 만큼 가성비 점심을 선호하는 추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 보고 이마트24가 알뜰족들에게 미식 체험을 선사하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딜리셔스 푸드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